스타벅스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및 브랜드가치분석과 스타벅스 서비스전략분석과 마케팅및 최근동향분석 -스타벅스 기업연구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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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및 브랜드가치분석과 스타벅스 서비스전략분석과 마케팅및 최근동향분석 레포트입니다.

꼼꼼하게 잘 작성한 자료니 잘 참고하셔서 좋은성적 받으시길 바랍니다 ^_^
목차
1. 스타벅스 기업분석과 성공요인

2. 스타벅스 브랜드가치 분석
(1) 스타벅스 브랜드인지도
(2) 브랜드심벌

3. 스타벅스 주요판매상품

4. 스타벅스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스타벅스의 서비스분석과 전략분석

6. 스타벅스의 마케팅과 최근의 동향
본문내용
1. 스타벅스 기업분석과 성공요인

스타벅스는 외국계 커피전문점으로 1999년 우리나라에 처음 시장에 진출하여 지금까지 매출액과 브랜드 조사에서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글로벌 커피전문점 브랜드이다. 스타벅스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하나의 문화로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을 시도하며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녹아들 수 있었다. 장소와 공간을 제공하고 그 곳에 머무르며 하나의 문화를 즐기고 있다는 브랜드 이미지로 다가가는 것은 크게 성공하였고, 이외에도 다양한 제품 카테고리를 확장하며 커피 및 음료외에도 베이커리와 디저트 메뉴를 개발하여 소비자들의 세분화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스타벅스의 텀블러와 다이어리와 같은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과의 브랜드 관계 형성을 더욱 견고하게 이어나가며 지금과 같은 성장을 이루어 낼 수 있었다.

2. 스타벅스 브랜드가치 분석

(1) 스타벅스 브랜드인지도

그림은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2018년 3월 18일부터 2018년 4월 19일까지 한 달간 국내 커피전문점 11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이다. 평가 7,100,771개를 분석한 결과 스타벅스가 브랜드 평가지수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로는2위엔젤리너스, 3위는 카페베네의 순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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