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의 방향성과 내용에 대해 교수님에게 칭찬을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참고하신다면 생각을 많이 해보았다고 칭찬 받을수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텐센트 Tencent 기업소개
2. 텐센트 기업현황
3. 텐센트의 성공요인
4. 텐센트 주요사업분석
(1) 전자결제 플랫폼
(2)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3) 온라인 매체
5. 텐센트의 경영전략과 마케팅
(1) 벤치마킹 전략
(2) 사업확장과 다각화전략
(3) M&A (인수합병) 전략
(4) 모바일시장 공략
(5) 마케팅전략
6. 텐센트의 미래전망
본문내용
1. 텐센트 Tencent 기업소개
텐센트는 게임서비스를 주종목으로 하며 포털사이트, 메신저, 게임등 각종인터넷 관련서비스를 제공하는 중국 최대규모의 중국 IT회사이다.
2. 텐센트 기업현황
텐센트는 중국시장에서 QQ라는 메신저를 바탕으로 인지도를 넓혀 현재 중국 시장점유율 1위 온라인게임 업체로 등극했다. 현재는 B2C 전자상거래와 페이스북, 애플 앱스토어 같은 개방형 플랫폼으로까지 진출을 확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는 대량의 사용자를 모아서 이를 잘 활용할 경우 얼마나 큰 파급력을 가지는지 보여주는 좋은 사례라고 할 수 있다.
- 목 차 -Ⅰ 연구의 배경 및 목적1-1 연구의 배경1-2 연구의 목적 Ⅱ 애플 회사 소개 2-1 History of Apple2-2 경영철학과 전략2-3 Apple의 제품과 i-pod의 세계시장현황Ⅲ i-Pod의 성공요인분석3-1 i-Pod의 디자인분석 3-2 i-Pod의 SWOT분석3-3 i-Pod의 4P분석Ⅳ i-Pod의 국제마케팅 전략과 사례 4-1 i-Pod의 마케팅 전략 4-2 해외시장진출 사례분석 (미국, 일본, 한국)Ⅴ i-Pod의 향후 발전 전망5-1 한국시장 공략 전략 5-2 i-Pod 발전 전망Ⅶ. 결 론애플 아이팟(i-Pod
1. 소셜커머스의 정의2. 소셜커머스 유형분석3. 그루폰이란?4. 데일리 딜 서비스(Daily Deal Service)의 개념5. 데일리 딜 서비스 시장현황6. 데일리 딜 서비스 수익모델의 진화7. 그루폰의 비즈니스 구조8. 그루폰의 비즈니스 구조 특징9. 마케팅 전략10. 그루폰 VS 경쟁기업11. 그루폰 전망12. 참고문헌 및 자료1. 소셜커머스의 정의위키피디아는 소셜커머스를 ‘온라인상에서 재화와 서비스를 사고파는 행위에 있어서 소셜미디어 및 온라인 미디
기업이나 일해보고 싶은 기업을 하나 선정하여, 해당 기업의 내부분석을 실시하라. (단, 교재의 자원기반관점에 따른 전략분석틀을 활용할 것) Ⅰ. 서 론기업의 경영에 있어 최고 경영자의 경영전략은 매우 중요하다. 경영전략에 의하여 그 회사가 잘 운영 되는가 되지 않는가? 좌우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최고경영자는 기업운영을 잘할 수 있도록 경영전략을 치밀하게 짜야 할 것이다. 그것이 기업성공과 연관되기 때문이다. 기업의 미래비전 및 목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