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그루폰 GROUPON 기업분석및 그루폰 마케팅전략분석과 그루폰 향후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8 / 2016.02.18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소셜커머스 그루폰 GROUPON 기업분석및 그루폰 마케팅전략분석과 그루폰 향후전망에 대해 조사한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소셜커머스의 정의

2. 소셜커머스 유형분석

3. 그루폰이란?

4. 데일리 딜 서비스(Daily Deal Service)의 개념

5. 데일리 딜 서비스 시장현황

6. 데일리 딜 서비스 수익모델의 진화

7. 그루폰의 비즈니스 구조

8. 그루폰의 비즈니스 구조 특징

9. 마케팅 전략

10. 그루폰 VS 경쟁기업

11. 그루폰 전망

12. 참고문헌 및 자료

본문내용

한편, 그루폰은 지난해 11월 구글의 60억 달러 인수 제안을 거절하였고, 올해 초까
지 9억 5,000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 데 이어 올해 하반기까지 기업공개(IPO)
를 통해 10억 달러를 추가로 조달할 계획이다. 현재 전문가들은 그루폰의 기업가치를 47억 5,000만 달러 수준으로 추산하고 있다. (이데일리, 2011. 2).
현재 그루폰은 44개국 500여 지역 거점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11년 1월에는 중국의 인터넷 기업인 텐센트와 합작하여 중국 시장에 진출했다. 그리고 한국 진출을 위해 티켓몬스터, 데일리픽 등의 인수를 고려했으나 불발되고, 2011년 3월에 공식적으로 한국에 ‘그루폰코리아’를 출시했다. 그루폰의 한국진출로 대형업체와의 규모 경쟁을 위한 국내 소셜커머스 업체들 간 합종연횡이 진행되고 있고, 향후에도 지속될 전망이다. 반면, 급격한 성장으로 인한 소셜커머스의 피해 사례발생과 관련하여서도 그루폰과 같은 대형기업의 소비자보호 제도 등이 국내에서도 정착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는 긍정적인 그루폰 효과에 대한 예측도 나오고 있다.
참고문헌
1. 소셜커머스 시장현황 및 정책이슈.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미래융합연구실 전문연구원. 제23권 11호. 2011.06.16. p.41~42
2. 김철환, “소셜커머스 해외 추진 사례와 전망”, DigiEco Focus, 2010. 10. 28. /
"‘진짜’ 소셜커머스의 6가지 특징”, Social Commerce Lab, 2011.05.23.
3. 소셜커머스 유형의 6가지 범주화는 “소셜커머스&온라인 쇼핑몰 성공전략 컨퍼런스 2011”에서 경희대 이경전 교수의 발표자료 중 “Taxonomy of Social Commerce”를 기반
4. yipit.com (2010.07.06)
5. Business Insider(2010. 7. 21)

6. 데일리 딜 서비스(Daily Deal Service)시장 동향과 전망.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동향분석실 부연구위원. 공영일. 2010.10.01. 제22권 18호 p.65~72
7. http://itxcloud.tistory.com/23
8. http://ebizbooks.tistory.com/632
9.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5/17/2012051700359.html
10. exploringsocialmedia.com/ - Exploring Social Media
11. http://www.globalwindow.org
12. http://infographics.idlelist.com/2012/11/02/12-months-in-the-uk-daily-deal-industry/
13. http://www.thedrum.com/news/2012/10/28/battle-daily-deals-sites-groupon-vs-amazon-local
14. [월드포커스] 美 그루폰은 실적 개선 성공, 국내 업체는... 조선비즈 이세실기자. 2012.05.17
15. 소셜 커머스 제공 업체 및 소비자 불만사례 분석과 개선 방안에 대한 탐색적 연구. 사)한국전략마케팅학회 조서연, 이성아, 최보나, 이진주 (이상 경성대 디지털콘텐츠 학부). 2011년도 춘계학술박표대회 발표논문 요약집
16. 소셜 커머스 소비자특성과 유형분석. 서용구, 김혜란, 현정아. 상품학연구 제29권 4호 p149~160 (2011년 7월)
17. 소셜커머스 특성과 소비자 만족 및 구매행위간의 관계 : Flow의 조절역할을 중심으로. 경기대 경영대학원 한희은. 2011.
18. 소셜커머스와 소비자 보호 정책방안 연구. 유승엽. 디지털정책연구 제10권 제7호 (2012.08)
19. 공동구매형 소셜커머스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리지에. 고려대학교 대학원(2011.06)
20. 모바일 소셜 커머스의 서비스 특징에 관한 사례연구-그루폰과 리빙소셜을 중심으로. 김현경, 김승인, 한국디자인지식학회. 2011
21. 소셜 커머스 사업자의 선후발 관계에 따른 현지화 전략 비교 연구. 고아라, 이상호. 사)한국전략마케팅학회 2011년도 춘계학술발표대회 발표논문 요약집
22. https://www.grouponworks.com/why-groupon
23. http://www.google.com/adwords/watchthisspace/case-studies/groupon/
24. ‘소셜커머스 1위 그루폰’ 미국 내 이직률도 쑥쑥? . 스포츠서울닷컴. 황원영 인턴기자. 2012.06.20
25. 그루폰의 영업인력 이탈. 코리아 리얼타임. 2012.08.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소셜커머스 Groupon 그루폰 마케팅
  • Groupon그루폰이란?그루폰은 그룹(group)과 쿠폰(coupon)의 합성어로 2008년 10월 자사 사무실 1층에 위치한 레스토랑의 피자 가격을 50% 할인 하여 제공하면서 서비스를 시작하였으며 현 재 소셜커머스의 효시라고 할 수 있다. 현재 세계 35개 국가의 300여 개 도시에 진출하고 있으며 미국 소셜커머스 시장에서 회원만 1300만 명으로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2010년에는 5억 달러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2010년 11월에는 구글이 6

  • 티켓몬스터 소개
  • Ⅰ. 기업 선정 이유Ⅱ. 소셜커머스 시장1) 소셜커머스란 무엇인가2) 소셜커머스 시장Ⅲ. 소셜커머스의 새로운 강자 티켓몬스터1) 기업소개2) CEO소개3) 티켓몬스터의 부상4) 성장요인5) 운영 process분석6) SWOT 분석과 경쟁사 분석Ⅳ. 동향 및 향후 전망1) 현재 동향 및 문제점2) 향후 전략적 새로운 방향 제시Ⅴ. 결론목 차1. 기업 선정 이유1. 기업 선정 이유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소셜 네트워크 열풍소셜커머스 국내 1위 기업차세대 중소

  • 소셜커머스 산업분석과 시장상황연구및 쿠팡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소셜커머스 성공요인분석과 한계점연구및 나의견해
  • 소셜커머스 산업분석과쿠팡 성공사례분석1. 소셜커머스 진화과정 및 수익구조 1-1 소셜커머스 진화과정과 시장전망소셜커머스와 소셜쇼핑의 차이기존의 전자상거래를 지칭하는 이-커머스(e-commerce)에서 파생된 말인 소셜커머스는 상거래에 있어서 그 프로모션과 판촉 활동이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해 이루어지는 형태이다. 소셜쇼핑은 개인을 통한 구매가 아닌 사회화된 특정 다수를 통해 이루어지는 구매이고 그 공동구매 구성원들은 개인

  • 티켓몬스터 성공사례
  • 분석가)고객접촉(마케팅 전략) 나)서비스 제시(수익모델)다)서비스 제공 라)수익구조마)서비스 사후관리3) SWOT 분석과환경분석가)SWOT분석 나)경쟁사의 비교분석다)시장영역(STP분석) 라)경쟁적 환경마)경쟁적 우위4) 성장요인가)비즈니스적요인 나)중소상인과의 상생 다)젊은 회사 분위기 라)시스템 효율화마)우월한 영업력 바)대표이사의 패기사)철저한 상품, 고객관리Ⅳ 동향 및 향후전망

  • 그루폰마케팅전략,그루폰기업분석,그루폰경영전략,GROUPON,GROUPON마케팅전략
  • Groupon 전자카드판독기 액세서리를 iPhone, iPad에 연결, 관련 애플리케이션 작동시켜 신용카드 결제 지원 미국 샌프란시스코 인근 지역 자영업자 150곳 실험적 운영미국 모바일 결제 서비스 시장의 경쟁 치열해질 전망 발표 직후 주가 상승, Groupon 제 2의 전성기 기대 3. 새로운 전략 Groupon Now이용자의 위치에 따라 하루 동안, 지금 이순간에 쓸 수 있는 쿠폰 판매그루폰과 다른점 최소 판매 수량 정해져 있지 않음쿠폰 판매시간과 이용시간 짧음, 공동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