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기업 듀폰의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0.03 / 2018.10.03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글로벌기업 듀폰의 기업분석
목차
1. 듀폰기업소개
2. 듀폰의 글로벌마케팅조직
3. 듀폰의 글로벌기업문화
4. 듀폰의 글로벌 전략과 시스템
본문내용
듀폰은 글로벌지역벌 사업부제 안에 지역별로 제품사업부제가 포함된 조직이다. 크게 아시아태평양 유럽지역 미주지역 사업부서로 나뉘고
그 안에 제품별로 사업부가 존재한다. 듀폰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도 여러군데에 진출해 있는데 그 중 한국지사의 사업부서를 나눠보자면 다음과 같다. 총 12개의 제품라인이 존재하고, 부서는 농업&영양 전자&통신기술 포장재&산업용폴리머 코팅&컬러기술 안전&보호소재 5개의 사업부로 구성되어 있다.
서울사무소에 마케팅 본부가 존재해 5개의 사업부로 나뉘어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울산의 엔지니어링 폴리머 컴파운딩 공장은 자이텔, 델린 등의 엔지니어링 폴리머를 생산한다. 뷰타싸이트 공장에서는 자동차와 건축용 접합안전유리의 소재인 뷰타싸이트 PVB 수지 시트를 생산한다. 그밖에도 울산에는 건축물이나 자동차, 선박 등을 단장해주는 페이트의 안료인 타이퓨어 (이산화티타늄) 기술지원센터가 있다.
이천의 센타리와 스피스 헥커 기술지원센터에서는 각 공업사의 도장 관련 기술자들을 대상으로 각종 도장 실습교육과 품질보증을 위한 교육, 그리고 공업사 경영자를 위한 매니지먼트 과정을 제공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초일류기업 듀폰을 통한 사례적용
  • 분석한다. 이러한 시점에서 연구 관리자들을 또 다른 대책을 수행하도록 한다. 그들은 조직 전체의 생각을 전적으로 지원하며 계속적으로 증가하는 개선의 책임과 더불어 급진적인 돌파구를 찾는 사람들에게도 이러한 생각을 제공한다. 급진적인 이노베이션(radical innovation)은 경쟁우위를 새롭게 하고 수립하며 늘어나는 개선사항에 대해서 그것을 유지해 나간다. 듀폰을 포함한 많은 기업에서 그들의 리더에게 단기적인 성장만을 강조하는 경우가 많다

  • [자동차, 사업]GM 자동차산업
  • 기업으로 뒤바꾼 것만으로도 그는 이 시대 최고의 경영자다. GM사 SWOT 분석강점 1. 높은 글로벌화2. 다양한 제품라인 3. 짧은 제품개발약점 1. 트럭시장에서의 낮은 점유율2. 낮은 이익기회 1. E-business가 최초 (특히, B to B)2. 다가올 새로운 유통채널위협 1. 새로운 온라인딜러들의 출현2. 글로벌 과잉생산결 론 G.M. 사의 경영 사례에 대해서 조사 해본 결과로 G.M.사는 초 일류 기업으로 탈바꿈 함으로써 글로벌화에 발맞춰 전 세계에 자사의 입

  • [마케팅] 노스페이스와 코오롱스포츠 마케팅분석
  • 분석(1)의류업계 시장분석①경기침체 ②소비 심리, 2007년 이후에 본격적인 회복 예상③ 2007년 14분기에도 체감경기 여전히 기준치 밑돌아(2) Outdoor wear시장 분석①아웃도어 폭발적 성장②골프웨어에도 아웃도어 바람③ 대기업, 중견업체 대거 진출 3. 소비자의 분석① 건강한 몸, 건강한 마음 Wellness② 자신을 위한 투자 기회, 주 5일 근무제③ 스포츠는 살아있다, 레포츠 4. 제품 (등산복)1)등산복 입는방법2)등산복 소재 5. 기업소개6.제품의 비

  • [국제경영] GM대우의 한국시장 진출 및 글로벌전략
  • 기업의 세계 정복을 위한 하청기지로 전락할 것인지 아니면 독자적 운영 및 세계 시장 수출전략으로 세계속에 대우차로 존속될 것인지는 두고 볼 일이다.Ⅲ. 결 론 앞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세계 최고의 자동차 회사인 GM사의 한국 시장 진출은 대우 자동차의 인수로 인해 새로운 국면을 맞게 되었다. 1908년 설립되어 세계 최대의 자동차 메이커로 성장해온 GM사의 한국 시장 진출은 시장 경쟁력 증가의 차원이 아닌 한국 자동차 시장 전반의 대변동을

  • [졸업][의류학 가정학] 고부가가치, 스마트웨어에 관한 조사
  • 기업과 국책 연구기관을 통해 이와 관련한 기술이 개발되고 있다.① Vivometrics : Lifeshirts- 비보메트릭스(Vivometrics)에서는 스트레스지수를 기록하는 셔츠인 `라이프셔츠 (Lifeshirts)를 개발했다. 조끼모양인 이 라이프셔츠는 착용자의 스트레스가 어느 수준에 도달했는지를 감지하고 내장컴퓨터에 지수를 기록한다. 또한 환자가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할 수 있는 Nimshirts 를 개발하였다. 이 Nimshirts (Non-Invasive monitoring Shirs)는 각종 센서와 recognition/alarm unit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