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사업]GM 자동차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19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좋은 내용으로 구성되었음..
GM의 모든것을 다 설명하였음
목차
■ 목 차
▲ GM 의 역사
- 윌리엄 듀런트
- 존스미스 회장
- 리처드 와그너 회장
▲ GM 의 주요연혁
- 대규모 구조조정
- 2002년 한국 대우자동차 인수합병
▲ GM 의 핵심역량
- 전세계 시장 점유율 1위
- 글로벌화
▲ GM 유통채널의 규모

▲ GM 의 기업문화
- 글로벌 셜리반 원칙
- 고객만족주의
▲ GM 의 경영전략
- 공장의 세분화(분사 SPIN -OFF)
- B2B, B2C 등의 E-business 집중투자
▲ GM 의 경영철학
- 조직엔지니어링 기술
- “생존”에서 “세계 초일류 기업”으로의 탈바꿈
▲ GM 의 SWOT 분석

▲ 결 론
본문내용
■ GM(제너럴모터스의 역사)약력

1908년에 설립된 제너럴모터스는 세계 최대 자동차 메이커로 2001년 현재 전세계 직원이 38만6천여명 (70년대 중반에는 77만명까지 이르렀던 적도 있습니다) 에 이르며, 3만여개의 부품협력업체들을 거느리고 있습니다.
전세계 50여개국에 생산․디자인․조립 기반을 갖추고 있으며, 세계 190개국 이상의 시장에서 연간 1천만대 이상 판매하고 있습니다. GM은 또 자동차의 디자인, 생산, 판매 이외에도 금융․보험․트랜스미션․텔레커뮤니케이션․네트워킹․위성 시스템 뿐만 아니라 기관차까지 만드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하고 있는 종합 자동차 그룹입니다.
전세계 시장점유율은 15.1% 정도이며, 지난해 총매출액은 1773억달러입니다.
GM은 북미(GMNA), 유럽 (GME), 아시아 태평양 (GMAP), 라틴아메리카/아프리카/중동 (GMLAAM) 등 전세계를 4개 지역 사업본부로 나누어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이제 대우차는 GM 아태본부 산하에 들어가게 됩니다.


참고문헌
GM관련서적
인터넷참조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f
  • ws***
    (2005.12.06 20:46:20)
회원 추천자료
  • 기업정보의 이해 화신
  • 자동차 부품업체의 재조명 (공급교섭력 낮음)자동차부품산업은 상대적으로 기존 기업간 경쟁강도가 낮음친환경적인 자전거버스 및 지하철 등 대중교통기차(KTX) 및 비행기- 화신 매출구성과 시장점유율3. 기업분석- 내수 및 수출구성3. 기업분석- 주요 원재료 현황4. 영업분석사업부문매입유형품 목구체적 용도매입액비율자동차부품원재표철판제품 제작용110,19468.8%Bushing진동 흡수14,0688.8%Ball JointLower&Upper A

  • [마케팅원론] GM의 경영전략
  • GM사의 성공신화, 몰락의 원인, 도요타와 비교,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경영전략 등에 대하여 다루기로 한다.1. GM(General Mortors)의 역사포드가 단일기업으로 성장해온 것에 비해 GM은 여러 회사들의 합병으로 시작되었다. 1904년 미국의 플린트시에서 마차 제조업을 하던 윌리엄 듀런트(W. C. Durant)는 쓰러져가는 뷰익을 인수한다. 마차 제조업에서 크게 성공한 그는 타고난 사업가였다. 자동차가 마차를 대신할 시대가 올 것을 자신했다. 듀런트는 1904

  • 일본의 자동차 산업정책
  • 산업 태동기2. 유치 산업기3. 성장 준비기4. 성장기5. 확대기 Ⅲ. 참고문헌 Ⅰ. 일본의 자동차 산업정책 1. 점령기 전 부분 (산업 태동기) - 배경1) 일본의 자동차 공업은 군사상의 이유로 트럭제조를 육성 하면서 본격적으로 시작. 2) 1920년 관동대지진 으로 교통 운송수단이 파괴되어 자동차에 대한 관심 상승, 도시건설을 위한 자동차 사용 필요성 증가.3) 이러한 필요성에 의해 미국 자동차 기업 GM, Ford 가 일본에 진출하여 초기 일본 자동차 사업에

  • [국제경영] GM(General Motors)의 중국 시장 유통 전략 및 내수시장 마케팅 전략 사례
  • GM Financial) and GM will consider GM Financial to be an affiliate as defined under the GM Privacy StatementTEXTTEXT3About GMSTEP 1GM의 역사STEP 2중국 자동차산업 현황 및 전망STEP 3중국의 문화적 정치적 상황STEP 4GM의 내수시장 경영 전략 및 분석STEP 5결론 및 시사점STEP 6CONTENTSAbout GMG E N E R A L M O T O R S창립 : 1908년창립자 : 윌리엄 듀란트본사 : 미국 미시간 디트로이트사업내용 : 자동차2009년 전세계 자동차 판매량의20%를 판매VISION자사가 지향하는 모습. 고객이 원하

  • [경제] 자동차 산업의 역사와 현재에 대한 보고서
  • Ⅰ서론97년 한국 자동차산업은 급격한 구조재편을 맞이하게 되었다. 현대자동차의 기아 자동차와 아시아 자동차 인수, 11월 경영부담을 견디지 못한 쌍용자동차가 대우자동차에 인수되었으며, 삼성자동차가 르노에 인수되었다. 또한 2002년 대우 자동차는 GM에 인수되었으며, 2004년에는 쌍용자동차가 중국 상하이 자동차에 인수되었다. 최근 세계 메이저업체간에 21세기 글로벌 경쟁시대에 대비하여 인수 합병이 치열하게 진행되고 있다. 향후 몇 년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