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장수 막걸리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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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장수 막걸리 마케팅전략
목차
1.주제 선정 사유

2. 환경 분석
1) 시장 분석
2) 고객 분석
3) 경쟁사 분석
4) SWOT 분석

3. STP 전략

4. 4P 전략

5. 경쟁업계의 마케팅 사례

6.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주제 선정 사유
현재 막걸리 시장의 규모는 과거 몇 년 전에 비해 눈부시게 급성장.
(막걸리의 대중화, 세계화, 젊은 막걸리 등이 촉매로 작용)
그러한 과정에서 현재까지 전체 매출액 1위를 고수하고 있는 제품, ‘서울 장수 막걸리’

막걸리 시장 규모는 현재 8500억 이상으로 과거에 비해 급격하게 커진 시장입니다.
그 과정에서 막걸리의 대중화, 젊은 막걸리, 막걸리의 세계화 등이 큰 촉매로 작용했다고 보입니다.
이 막걸리 시장에서 과거부터 현재까지 전체 매출액 1위를 고수하고 있는 제품이 바로 서울 장수막걸리입니다

그러나..
강력한 경쟁자의 등장으로 위협받고 있지만 뚜렷한 마케팅 계획도 없는 불안한 업계 1위,
‘서울 장수 막걸리’의 향후 마케팅 전략, 관리 방안을 생각으로 분석, 제시.

시장분석 ; 외부환경분석
저 도수, 저가 주류에 속하는 막걸리.

막걸리가 새로운 트렌드라고 보는 이유는 첫째, 막걸리가 6~7도 정도로 저도주를 선호하는 최근 트렌드에 부합하고 둘째, 유산균과 단백질 등이 풍부한데다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고......<중 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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