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막걸리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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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전략제안

막걸리 시장 확대

일본시장 방어전략 시급

새로운 해외시장 개척

환경분석

경쟁분석

내부분석

전략 1.20~30 대 공략 전략

전략 2. 수도권 진출전략

전략3. 일본시장 방어전략

전략4. 남미시장 진출전략

본문내용
욕구수준별경쟁현황

마케팅대상및범위
1차욕구: 음주시장–맥주, 소주, 양주, 막걸리, 와인
2차욕구 : 막걸리시장–서울장수막걸리, 포천이동막걸리, 국순당막걸리, 덕산막걸리, 서울월매막걸리

주종별분석-막걸리는영양가많고건강한술[ 싸고좋은술]

이동주조(주)

막걸리단일상품군으로50여년역사를이어온
우리나라정상급탁약주전문회사

주소: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 도평리 112-1
대표자 : 최희선 / 이조헌
전화번호 : 031-535-2800
설립년도: 1995. 01. 01 (한일탁주1957년설립)
업종: 탁주 및 약주 제조업
기업형태: 일반/ 중소기업
종업원수 : 20명
매출액 / 순이익 : 74억/ 6억(2008년기준)
대일본탁주수출1위
탁주시장점유율1위


마케팅역량한계

인터뷰-이동주조이준성과장(2009. 10. 6)

적극적소비자마케팅의어려움
이동주조 회사의 연영업이익이5억수준]
대중매체광고는비용이너무많이들어서진행할수없는상황
(대부분의탁주업체가 비슷한 상황)
과거막걸리 전성시대에는 TV광고도 했었음.

생막걸리유통의어려움
새로운사업시장개척의어려움은배송원가의문제

(가까운생산업체가 유리한 것이 당연)


역량한계극복> 특화지역집중적캠페인전략
시장군1년 예상이익분으로 마케팅 캠페인 예산 수립 (Top –down)

캠페인기본단위 -300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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