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배상면주가의 막걸리 마케팅 전략 및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1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회사소개
2.막걸리시장현황
3.배상면주가의 막걸리 전략
4.향후 전략 및 방향

본문내용
<사업내용>
전통술 개발 및 재현
전통술 품평 기준 개발
전통술 및 전통 발효음료 개발 및 재현
전통술 연구·개발 전문연구소 개관
전통술박물관 및 갤러리 개관
전통술 전문 판매 프랜차이즈인 배상면주가 주점 개점
문화 콘텐츠를 통한 인터넷 문화 마케팅전략과 시장 개척 등


서울 장수 막걸리


주식회사가 아닌 서울시 7개 양조장의 조합체
막걸리 열풍 전 영세규모의 선발주자
서울경기지역 80%의 점유율
전국적으로 40%
롯데주류와 제휴, 해외 진출 모색

향후 대기업 진출시 유통망부재,
특정지역판매 집중으로 성장률감소
가능성 매우 큼

후발주자, 서울탁주에 이은 2위 업체
타업체 대비 월등한 자본력에 의한
마케팅능력
백세주의 성공으로 “국순당=민속주”
브랜딩 성공
기술력 우세
다량/다품종의 제품 판매 경험으로 유통망이 전국적으로 분포
제품 특성별로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 존재


Take Out : 소비자가 직접 양조장 방문하여 맛을 보고 구입, 매니아 상대(고관여)
특약업소 : 엄정한 기준을 두고 선정한 특약업소에만 공급, 소수의 소비자 상대
할인매장 : 양조장과 근접한 매장에만 공급, 다수의 소비자 대상, 양조장 확대하여
더 많은 소비자들과 접촉할 준비 (저관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순당 막걸리 시장에서의 국내 및 해외진출 마케팅 성공사례
  • 마케팅 전략 (내부환경분석)4.1 SWOT 분석 4.2 STP 분석4.3 4P 분석5. 외부환경분석5.1 국내 막걸리 시장의 성장과 성숙기5.2 소비자 분석5.3 국내상황6. 마케팅 사례6.1 다양한 제품라인6.2 국순당 생막걸리 광고6.3 막걸리송 개발6.4 국순당 막걸리의 영역 확대6.5 국순당 막걸리 전용술집7. 일본 시장 분석7.1 유통동향7.2 소비동향7.3 현재 위치7.4 위기와 전략8. 한계점 및 발전방향(터닝포인트2)8.1 한계점8.2 발전방향(터닝포인트2)9. 중국 시장 전략 방

  • [마케팅] 국순당 생막걸리의 지속적 경쟁우위 창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
  • 막걸리에 대한 투자가 필요하다. 하지만 규모면에서 비교해보면 알 수 있듯이 절대적인 양으로는 대체재로 볼 수 있는 소주나 맥주시장에 비해서 규모가 절대적으로 작다. 그러므로 소주나 맥주시장을 공략하는 공격적인 마케팅보다는 성장하고 있는 막걸리시장에서 장기적으로 주류시장 전체를 공략하여 막걸리 시장전체를 확장하는 마케팅전략이 필요하다. 2) 소비자 분석현재 주류 시장에서 막걸리 소비 동향 및 인구통계학적(성별, 연령별)으로

  • 국순당 `백세주`의 모든것
  • 마케팅전략에서도 차별화를 시도했다. 인지도 확대를 위해 공중파 및 케이블을 망라해 TV 홍보를 강화했고 라디오, 신문 및 극장에서도 집중적인 노출전략을 시도했다. 또한 유흥업소 등 중점업소를 공략하고 백화점, 할인점 등 유통업체에서는 소비자들이 경쟁제품과 비교우위를 느낄 수 있도록 시음을 강화해 나갔다. 3) 배상면주가의 산사춘산사춘은 상서주로 대접 받는다. 그만큼 고급술이란 뜻일것이다. 접미사 춘은 귀한 술이라는 의미다. 산

  • [경영사례] 국순당 성공사례
  • 전략 / 23 /2 아버지의 길을 다시 걷는 아이들 / 24 /2-1 뭐가 부끄러운 것인가! / 24 /2-2 그 아버지에 그 아들 / 24 / 2-3 아버지의 이름으로 (배상면주가) / 24 /2-3-(1) 술장사=로맨스산업 / 25 /2-3-(2) 문화를 사세요 / 25 /2-4 마지막 주자 (배혜정누룩도가) / 25 /2-4-(1) 부자를 마시면 부자가 된다? / 26 /3 도공의 마음 / 26 /3-1 진정한 장인 / 26 /3-2 마지막 정열 / 27 /에필로그 / 27 /프롤로그◆ 다시 찾아야 할 전통주인간이 사는 곳에는 언제, 어느 곳이나 술이

  • 수제 주류를 스탠딩으로 마시는 한국형 폰슈칸
  • 전략 및 성장가능성(수익성)●국내 사업화 추진 성공 전략 잔술을 코인으로 마시는 것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변화가 필수적이다. 술을 혼자와서도 충분히 멋스럽게 마실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여 혼술족이나 1인가구를 적극적으로 유치시키는 것이 중요하고, 관광 명소화하여 한국술을 체험하고자 하는 해외관광객들을 위해 여행블로그등에 적극 홍보해야 할 것이다. 무엇보다 우수한 양조장에서 자사 제품을 적극 납품시키고, 종류를 다양하게 런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