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우국생 마케팅 4P,STP,SWOT분석과 국순당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과 국순당 향후방향과 나의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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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국순당 우국생 마케팅 4P,STP,SWOT분석과 국순당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과 국순당 향후방향과 나의의견 정리보고서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서론
1. 주제선정배경
2. 국순당 기업소개

본론
1. 시장분석
A. 전반적인 시장상황
1) 막걸리 시장상황
2) 우국생 시장상황
B. 시장매력도 분석
1) 시장의 외형적 요인
2) 시장의 구조적 요인
C. 국순당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2. 국순당 STP분석
A. S ( 변수와 시장세분화 )
1)경쟁적 좌표에 의한 시장세분화
2) 제품 및 시장개발 측면에서의 시장세분화
3) 인구통계적 특성에 의한 시장세분화
B.T ( 경쟁우위와 적합성을 통한 표적시장의 선택 )
1)경쟁우위
2) 적합성
C. P ( 포지셔닝 )

3. 국순당 마케팅믹스 4P분석
A. Product (제품)
1) 국순당 "쌀로 빚은 우국생"
2) 서울탁주와 장수막걸리의 비교
B. Price (가격)
C.Place (유통)
D.Promotion (촉진)
1) 판매촉진
2) 광고
3) PR(Public Relations)

결론 및 나의의견 (우국생 향후방안제안)

참고문헌
<인터넷>
<기사스크랩>

본문내용
첫 번째로, 제품의 리뉴얼이다. 최근 서울탁주의 월매 캔 막거리가 휴대하기 간편하고 혼자 마시기에도 부담 없는 양으로 우국생의 주 고객이었던 20-30대 여성층에 많은 인기를 끌었다. 따라서 이에 대한 대응책으로 우국생도 원래의 크기보다 더 작은 가정용 병 막걸리를 만듦으로써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마실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우국생”이라는 제품에 진한 맛, 순한 맛, 등 알코올의 농도를 다르게 하여 소비자가 더 많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맛을 리뉴얼 하는 방식도 있다.
두 번째로, 우국생은 젊음, 웰빙, 다이어트 등에 포지셔닝 되어 있기 때문에 이를 더욱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방안이다. 홍보의 통로로는 우국생이 젊은 층을 타켓으로 한 제품이기 때문에 facebook, SNS 등에 이벤트를 제시함으로써 브랜드이미지를 강화시킬 수 있다. 이벤트의 예로는 대학생 일일호프 포스터를 SNS로 보내면 우국생을 일정 후원해주는 이벤트, 우국생 facebook에 좋아요를 누른 사람에 한해 협력업체에 캡처한 화면을 보여주면 할인을 해주는 이벤트 등 다양하게 있을 수 있다. 또한 여대생 서포터즈를 모집하여 활동한다면 국순당 회사의 이미지도 좋아지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고문헌
[비즈포커스 ‘위기인가, 기회인가? ‘ 주춤한 막걸리 시장, 재도약 위한 과제는?
http://news.sportsseoul.com/read/economy/1175589.htm]

[FORBES KOREA 막걸리 시장 벌써 취했나 http://magazine.joins.com/forbes/article_view.asp?aid=299054]

[조선닷컴 이코노미플러스국순당 ‘우국생’이 잘 나가는 이유는? http://blog.chosun.com/blog.log.view.screen?logId=6237002&userId=zang]

[아시아경제 국순당, 주가 하락세 둔화.. 투자의견 증가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062808522931366]

[이투데이 식지 않는 ‘막걸리’ 열풍… 건강 생각해도 술~술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0702&idxno=462562]

[뉴스핌 막걸리 막걸리 '장수' vs '우국생'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11021000269]

[OSEN 20~30대를 잡아라 우리는 젊어지고 있다 http://osen.mt.co.kr/article/G1103040033 ]

[뉴스토마토 국순당 봄철 등산객 겨냥 마케팅 활발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235259]

[파이낸셜 뉴스 국순당 ’우국생’
http://www.fnnews.com/view?ra=Sent1001m_View&corp=fnnews&arcid=0922488300&cDateYear=2011&cDateMonth=12&cDateDay=12]

[머니투데이 소비자가 선택한 웰빙 우리쌀 막걸리 국순당 ‘우국생’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1120809091430359&outlink=1]

[국순당 ‘우국생’ 홈페이지
http://www.ksdb.co.kr/ourbrands/mgl.asp]

[뉴스핌 [우리는 맞수] 막걸리, ‘장수’VS’우국생’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11021000269]

[EBN고령화 소비자 잡으려면 “등산남 ∙ 등산녀를 잡아라”
http://www.ebn.co.kr/news/n_view.html?id=605852]

[MBN 막걸리, 20대 여심을 훔치다.
http://mbn.mk.co.kr/pages/news/newsView.php?news_seq_no=1251406]

[Chosun.com대한민국 지역별로 나눠보는 막걸리의 맛과 세계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23&aid=0002566145]

[파이낸셜뉴스국순당 ’우국생’
http://www.fnnews.com/view?ra=Sent1001m_View&corp=fnnews&arcid=0922488300&cDateYear=2011&cDateMonth=12&cDateDay=12]

[MK뉴스비오는 날 파전에 막걸리가 최고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665870]

[MK뉴스[매경춘추]연말 술자리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2&no=852415]

[Moazine, CoverStory 막걸리대전/서울탁주 vs 국순당 vs 대기업 3색 3파전
http://olv.moazine.com/rviewer/index.asp]

[스포츠서. 소믈리에가 뽑은 최고의 막걸리는?
http://news.sportsseoul.com/read/economy/940090.htm]

[osen 고정관념 벗었더니 소비자가 젊어지더라
http://osen.mt.co.kr/article/G1109314292]

[한국경제[2010 하반기 한경소비자대상.국순당 '우국생', 1년내 수확한 쌀로 신선함 살려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22153991]

[제 862호 한국경제매거진 [1000명이 뽑은 최고 안전 식품 기업] ‘발효 제어 기술’ 로 생막걸리 맛 살린
http://magazine.hankyung.com/business/apps/news?
popup=0&nid=01&c1=1001&nkey=2012061300862000501&mode=sub_view]

[뉴스1코리아 국순당, 소형주점 '우리술상' 가맹점 확대
http://news1.kr/articles/1081853]

[한국경제[2013 상반기 한경 소비자 대상]
국순당'대박 막걸리', 깔끔한 막걸리…두달 만에 500만병 '돌풍'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70345901]
[스포츠서울 [비즈포커스]'위기인가, 기회인가?' 주춤한 막걸리 시장, 재도약 위한 과제는?
http://news.sportsseoul.com/read/economy/1175589.htm]

[아시아경제 [뷰앤비전]웰빙酒 막걸리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1072211155198280]

[헤럴드경제 국순당, 미국시장도 생막걸리로 ‘Good’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10523000419&md=20120422140740_AT]

[컨슈머타임스 서울탁주-국순당 등 ‘캔막걸리’ 전쟁 터졌다
위생-휴대성 등 강점 젊은세대 겨냥 어필… “시장 확대될 것”
http://www.cs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91843]

[(제2457호) 한국농어민신문 대기업 막걸리 시장 진출 ‘부작용 속출’
http://www.agrinet.co.kr/news/news_view.asp?idx=112312]

[파이낸셜뉴스 비올땐 ‘막걸리’ 폭염엔 ‘맥주’..날씨따라 상품별 매출 갈렸다
http://www.fnnews.com/view?ra=Sent1001m_View&corp=fnnews&arcid=201307240100254940014348&cDateYear=2013&cDateMonth=07&cDateDay=24]

[경향신문 길어진 찜통 더위로 맥주 시장 ‘활짝’…봄•가을 실종에 폭우로 막걸리‘한숨'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308042157
535&code=920401]

[조선일보 술술 흘러내린 막걸리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5/17/2013051701676.html]

[http://media.daum.net/economic/others/newsview?newsid=20130517144207730]

[http://media.daum.net/economic/others/newsview?newsid=20130517061008335&srchid=IIM%2Fnews%2F67892625%2F3deeccd7e45c222b55c99eca6dd8a191]

[한국경제국순당 국산쌀 막걸리 가격 내린다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010/e2010101311003147670.htm]

[서울경제
http://economy.hankooki.com/lpage/entv/201105/e20110530155936118100.htm]

[뉴스엔전지현부터 황정음까지 역대 막걸리 女모델 한눈에
http://www.newsen.com/news_view.php?uid=201304221349434710]

[http://news.search.naver.com/search.naver?sm=tab_hty.top&where=news&ie=utf8&query=%EC%9A%B0%EA%B5%AD%EC%83%9D+%EC%86%8C%EB%AF%88%EB%A6%AC%EC%97%90&x=-595&y=-51]

[이뉴스투데이삼겹살전문 구이가 국순당과 함께하는 막걸리 이벤트 실시
http://www2.enewstoday.co.kr/sub_read.html?uid=266414§ion=sc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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