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보상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9.19 / 2018.09.19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스타벅스 보상관리
목차
1. 스타벅스 개요
1) 회사소개 / 기업MISSION / 인재상 / 인사제도

2. 보상관리
1) 기업현황/ 보상관리/ 임금/ 복리후생

3. 경쟁사와 실제환경
1) CJ그룹 투썸 플레이스

4.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1. 기업소개
STARBUCKS
소설 백경(Moby Dick)에서 커피를 좋아하는 항해사 스타벅(Starbuck)에서 따옴
1971년 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에서 첫 오픈
국내에서는 1999년 스타벅스1호점 이대점으로 시작
국내 스타벅스는 스타벅스 코리아로 신세계와의 합작 : 스타벅스 코리아

<중 략>

인사제도
채용과 육성
- 열린 사고로 자신의 일에 대한 열정을 지니고 창의적인 인재 채용
- 파트너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는 스타벅스만의 인재양성 프로그램 운영

평가와 보상
- 개인별 업무성과와 역량을 바탕으로 한 합리적인 평가에 의한 보상
-기본급여 이외에 실적에 따른 성과급 제도 운영

조직 문화
- 파트너 존중을 기반으로 유연하고 수평적인 문화를 지향
- 파트너의 다양한 개성을 바탕으로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문화, 즐거운 일터 지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상제도] 내재적 보상과 외재적 보상
  • 보상제도이다. 기업이 조직되면 기업은 생산 활동을 하게 된다. 생산되어진 것이 서비스이건 물품이건 간에 모든 생산에는 투입되는 요소들이 있다. 투입요소들 중에서 인적자원의 투입은 최근에 가장 중요한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인적자원은 물적 자원과 달리 그 특성을 다 파악할 수 없어 통제가 어렵기 때문이다. 물적 자원은 관리자가 원하는 대로 그 투입의 시점과 정도를 비교적 쉽게 조절 할 수 있지만 인적자원은 인간의 특성인 자유의지가

  • 조직행위론 사례연구
  • 보상을 나누는 사업을 창조하고자 했다. 기업들이단지 개인적 만족을 제공할 뿐 아니라 존경과 칭송을 받는 기업문화 창출을 위해 자 선단체 기부,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새로운 종이 컵 등 개발, 고객에겐 보이지 않지만정수기 관리 철저, 커피 품질 유지 등 도덕적, 양심적 경영으로 스타벅스에 대한 자 부심과 가치를 심어 줌으로서 동기를 부여했다.(3) 개별적인 배려: 하워드는 인사, 마케팅, 홍보, 관리 등에 있어서 각 부서의 최고 책임자들에게

  • [인사관리] 스타벅스(STARBUCKS)의 인사관리 사례
  • 스타벅스 코리아목 차1. 기업선정이유6. 직무관리7. 직원교육 및훈련관리8. 보상시스템2.기업소개9. 복리후생제도10. 결론11. 경영상 시사점4. 현대사회 인적자원의중요성5. 모집과채용3. 하워드슈츠의리더쉽기업선정이유 요즘 전 세계적으로 커피열풍이 불고 있지만 여전히 위풍당당하게 업계 1위 자리를 고수하고하워드 슐츠의 창의적이고 획기적인 경영방법으로 전 세계적으로 점포 수를 늘여가며 종업원의 동기부여를 통해 이익을

  • [인터넷비즈니스] 스타벅스의 디지털 경영
  • 관리하고 있다. 이러한 스타벅스의 디지털 경영은 스타벅스 이용자들이 자신의 국가뿐만 아니라 여행지에서도 스타벅스를 찾게 하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2) 판매방식스타벅스는 커피를 주문하고 마시는 모든 단계를 디지털로 구연하는 디지털 플라이휠(Digital Flywheel) 전략을 통해 고객들의 편의성을 증대하고자 하고 있다. 해당 전략은 주문, 결제, 리워드(보상), 개인화로 구분되어 있다. 먼저 주문과 결제 측면에서 스타벅스 코리아에서는 모바일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스타벅스가 다시 재도약하게 되었다. 우리 조는 그 이유를 스타벅스의 인사관리 측면에서 찾아볼 수 있었다. 철저한 복리후생제도와 직원 교육 시스템으로 직원들을 만족시켰다. 직원들은 손님들에게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여 다시 매출을 향상시키는 결과가 나타났다. 앞으로 스타벅스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 더 철저한 인사관리시스템을 운영하여야 할 것이다. -1-1. 기업선정동기커피하면 떠오르는 커피전문점은 단연 스타벅스가 대표적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