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스타벅스(STARBUCKS)의 인사관리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선정이유
2.기업소개
3. 하워드슈츠의
리더쉽
4. 현대사회
인적자원의
중요성
5. 모집과
채용
6. 직무관리
7. 직원교육 및
훈련관리
8. 보상시스템
9. 복리후생제도
10. 결론
11. 경영상 시사점
본문내용

요즘 전 세계적으로 커피열풍이 불고 있지만
여전히 위풍당당하게 업계 1위 자리를 고수하고
하워드 슐츠의 창의적이고 획기적인
경영방법으로 전 세계적으로 점포 수를
늘여가며 종업원의 동기부여를 통해
이익을 극대화함으로써 성장해 나가고
있는 스타벅스에 대한 인적자원
관리동향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과거에는 경쟁우위를 유지하기 위해서 기술이나 특허 혹은 전략적 지위에 의존했었으나 현대에 와서는 인력관리방법에 의존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는 지속적으로 성장과 발전을 거듭하기
위해서는 다른 나라들이 모방하기 어려운
경쟁우위의 원천을 가져야 한다는 당위성
에 의한 것이다.

비금전적 보상이란 성장의 기회제공, 칭찬, 스톡옵션과 같은 것들이 있으며 직접적 보상과는 달리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제공될
수 있다. 스타벅스의 비 금전적 보상
중 가장 중요한 핵심은 bean stock
이라 불리는 스톡옵션 제도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 해외직접투자의 전략과 성공사례(스타벅스)
  • IndexⅠ. 서론1. 해외직접투자란2. 스타벅스의 선정동기3. 스타벅스 소개Ⅱ. 본론1. 스타벅스의 시장환경(1) 미국 시장 내 환경(2) 한국 시장 내 환경(3) 스타벅스 외부환경 분석(4) Porters Value chain2. 스타벅스의 성공요인(1) 공격 경영(2) 고객 맞춤형 서비스(3) 인사관리(4) 적극적인 소비자 의견 반영(5) 표준화된 품질(6) 스타벅스만의 고유 문화(7) 하워드 슐츠의 경영철학3. 스타벅스의 사례(1) 성공 사례(2) 실패 사례4. 스타벅스의 성과(1) 국내

  • [다국적기업] 해외직접투자의 전략과 성공사례(스타벅스)
  • 주제보고서해외직접투자의 전략과 성공사례 (STARBUCKS)목차Ⅰ. 서론1. 해외직접투자란2. 스타벅스의 선정동기3. 스타벅스 소개Ⅱ. 본론1. 스타벅스의 시장환경(1) 미국 시장 내 환경(2) 한국 시장 내 환경(3) 스타벅스 외부환경 분석(4) Porters Value chain2. 스타벅스의 성공요인(1) 공격 경영(2) 고객 맞춤형 서비스(3) 인사관리(4) 적극적인 소비자 의견 반영(5) 표준화된 품질(6) 스타벅스만의 고유 문화(7) 하워드 슐츠의 경영철학3. 스타벅스의 성

  • 스타벅스커피,커피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IndexⅠ. 서론1. 해외직접투자란2. 스타벅스의 선정동기3. 스타벅스 소개Ⅱ. 본론1. 스타벅스의 시장환경(1) 미국 시장 내 환경(2) 한국 시장 내 환경(3) 스타벅스 외부환경 분석(4) Porters Value chain2. 스타벅스의 성공요인(1) 공격 경영(2) 고객 맞춤형 서비스(3) 인사관리(4) 적극적인 소비자 의견 반영(5) 표준화된 품질(6) 스타벅스만의 고유 문화(7) 하워드 슐츠의 경영철학3. 스타벅스의 사례(1) 성공 사례(2) 실패 사례4. 스타벅스의 성과(1) 국내

  • [인사관리] 미국 기업의 인사관리 -스타벅스 사례
  • 2006.5.27미국 기업의 인사관리STARBUCKS COFFEE목 차Ⅰ. 기업소개 21. 스타벅스 연혁 22. 경영이념 5 3. 경영전략 54. 인적자원관리 13 5. 윤리경영 14 Ⅱ. 인사관리 191. 모집 및 선발 192. 채용관리 213. 직무관리

  • [경영학] 스타벅스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소개 및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조사분석
  •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 사명변경(매장수 = 9개)2001 미국 스타벅스 본사에서 President Award상 수상매장오픈: 신사점(11호점)신세계백화점 강남점(12호점)압구정역점(13호점)서울대점(14호점)한양대점(15호점)일산 화정점(16호점)부산 서면(롯데백화점)(17호점)부산 해운대점(18호점)부산대점(19호점)종로2가(20호점)제일은행 본점(21호점)인사동(22호점)부산남포동점(23호점)부평점(24호점)광주신세계점(25호점)김포공항 1호점(26호점)김포공항 2호점(27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