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월마트와 아마존의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8.29 / 2018.08.29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월마트의 전략 분석
2. 아마존의 전략 분석
3. 월마트 VS 아마존
4.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가치사슬 – 기업 하부구조
‘ Dedication to Diversity and Inclusion touches every part of our business.’

‘ Diversity and Inclusion
- It’s part of our success.’

Wal-Mart Office of Diversity Core Objectives
차별화 전략과 비즈니스와 직접적인 목표 정렬

다양한 리더십 파이프라인과 workforce 정립을 지속

멘토링과 외부교육을 통한 포괄적인 리더십 모델

선도하는 고용주로서, 소매상으로서 그리고 이웃

다양한 공급자들과 relationship을 강화

Office of Diversity (2003)
cross-functional 시너지를 발달시키는데 초점
직원들의 프로그램의 일종이며 채용 노력의 일환
공급자들과 함께 relationship 안에 내재
나눔과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포함

가치사슬 – 인적 자원 관리
< 지속적인 동기부여 >
금전적 동기부여
Profit-sharing plan
-회사의 미국 직원들 2/3가 월마트의 지분을 소유

현금장려금

비금전적 동기부여
사기 높은 분위기 조성

Grass Roots Process

규칙적인Morning Meeting

Cross training

기업 정보 공유

직원들의 사기 증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아마존의 경영분석과 성공요인 완벽분석
  • < 목 차 >서론문제제기1. 아마존에 대한 소개 아마존의 연혁아마존의 경영방침아마존의 제품/서비스 및 현재상황 2. 전자상거래에 대한 간략한 개요 전자상거래의 정의전자상거래의 장점전자상거래의 전망본론3. 아마존의 경쟁전략 분석 마이클포터의 산업구조분석SWOT분석아마존의 경쟁업체 현황4. 아마존의 기업전략 분석마이클포터의 가치사슬분석BCG포트폴리오 매트릭스아마존의 성공요인분석아마존의 당면과제 및 경쟁우위 지속방

  • [기업분석]월마트의 경영전략분석
  • 월마트와의 할인경쟁이 언론에 대대적으로 보도되는 과정에서 얻은 홍보효과 큼5. ″한국적 현실에 맞는 물류시스템″ -> ″신선식품비교우위로 승부 건다″6. 첨단 식품가공유통 센터 확충현지시장의 마케팅전략1. 한국마크로를 인수2. 큰 폭의 할인율을 제시하며 대대적인 할인행사를 벌임ㅡ국내 유통업계의 현황과 경쟁업체의 대응능력 등을 두루 점검해보기 위한 것으로 분석3. ″월마트 스토아즈″ㅡ>공산품과 함께 신선식품을 함께 파는 슈

  • [MIS] Wal-마트, K마트, Kingfisher, HMV 의 전략분석
  • 전략의 일부로서 전략을 수행하기위해 최선의 IT를 도입하고 유지보수에 항상 신경을 써야 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기업은 자신에게 맞는 IT를 도입할 때 필요한 IT인지, 도입비용 즉, 아웃소싱과 자체개발 중 어느것이 나을것인지. IT도입으로 인한 비용절감의 효과가 기존의 방식과 비교해서 나은지. 내부의 직원들과의 화합문제와 프로세싱기술, 그리고 가장 중요한것은 경영관리자들이 IT에 대해서 많이 알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IT의 활용을 극대화하

  • [기업분석]인터넷서점 아마존닷컴(amazom.com)의 경영전략 및 문제점
  • 아마존식 위기탈출법 이다. 실제로 아마존은 지난 3분기 동안 마켓팅 비용으로 8천4백50만 달러를 지출하였다. 이는 1년전 같은 기간의 2천3백6십만 달러보다 3백%이상을 투자한 액수다.현재 아마존은 전세계 160개국으로부터 450만명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으며, 이제는 책뿐만이 아니라 비디오와 CD, 선물코너까지 운영하면서 점차 사업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중이다. 이를 가르켜 사람들은 이제 웹의 월마트라고 부르고 있다. 전자상거래의 선두주

  • [e비지니스]월마트(Walmart)의 온라인시장진출 경영전략분석
  • 인터넷과 경영 Team Project이름학번전공WaL-mart goes on-line◆Wal-mart 는 어떤 기업인가?• 1965년 샘월튼에 의해서 애리조나주 뉴포트에서 창립된 월마트 성공의 원동력은경영이념, 경영전략, 그리고 정보기술의 효과적인 결합에 기인한다. 소매업계의 후발주자로서 유통업의 대명제라고 할 수 있는 저마진의 현실화를 실현하기 위해 경영전략과 정보기술을 적절히 연계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누릴 수 있었고, 1990년대 마침내 미국 최대의 소매업체이던 Kmar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