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Wal-마트, K마트, Kingfisher, HMV 의 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06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k-마트, wal-마트 비교분석
1. k-마트와 wal-마트 주요경영전략
2. 중요 IT 도입과 차이점

⊙ Kingfisher, HMV 분석
1. 두 기업의 사업적 특성
2. 두 기업의 IT 분석

⊙온라인 기업과 오프라인 기업의 차이와
향후 경영전략의 변화와 한계
본문내용
목차에서도 간단히 볼수 있듯이 우선 월마트와 케이마트의 경영전략에 관한 일반적인 분석을 하고 두기업의 차이를 분석하였습니다. 두 기업은 오프라인을 기반으로 한 대규모 할인 소매업을 소유한 기업들입니다. 현재 오늘날 어지간한 나라 국민이라면 대부분 알고 있고 그만큼 많은 지점과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기업들입니다. 그럼 우선 두 기업의 경영전략에 대해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우선 월마트는 저가·저비용을 우선으로 삼고 '소비가 최우선' 이라는 전략아래 할인 판매를 하여 업계내에서도 최고의 수익률과 최저의 비용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개점 초기부터 약 10여년간 착실히 다져온 전략으로 인해 월마트는 최고의 할인소매업기업으로 군림하고있습니다. 이에 케이 마트는 설립초반 우위를 점하던 것이 지금은 월마트에 밀렸고 심각한 경영난에 처해있습니다. 두기업 모두 할인 소매업계의 중심이고, 엄청난 수의 점포를 소유하고있는 기업들입니다. 처음엔 두 기업 모두 싼 가격에 물건을 공급하는 할인점으로 시작을 했지만, 이후 시간이 흐르면서 도입한 시스템의 차이로 인해서 매우 현격한 차이를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결국은 지난 1월22일 파산보호신청을 법원에 제출했습니다. 물론 케이마트가 망한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그중에서도 수업과목과 관련된 시스템과 관련된 내용을 월마트와 비교 분석하였습니다. 사업의 정체성도 부족했지만, 가장 큰 케이마트의 문제는 물류시스템이었습니다. 케이 마트를 누르고 업계최고를 차지한 월마트와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비교 분석] 이마트&월마트 비교 분석
  • Ⅰ. 서론 P.11. 선정이유.P.12. 연구방법.P.1Ⅱ. 본론 P.3ⅰ. 이마트1. 이마트의 현황분석P.32. 이마트의 기업분석P.63. 이마트의 경쟁우위P.104. 이마트의 성공요인.

  • [백화점 운영전략] 백화점 운영전략에 대한 이해
  • 백화점의 운영 전략에 대한 이해목 차제 1 장 서 론 제 2 장 백화점 및 대형 할인점의 제정의 및 기초이론 제 1 절 소매상의 정의 제 2 절 소매상의 기능 제 3 절 소매상의 분류 1. 점포 소매상 2. 무 점포 소매상(non-store retailing) 제 4 절 백화점과 대형 할인점의 정의 1. 백화점(Department Store) 2. 대형 할인점 3. 백화점과 대형 할인점간의 전략비교 제 3 장 소비자 행동분석 제 1 절 소비자와 점포선택 관계 1. 소비자 구매행동 2. 소비자의 점포선택 동

  • [유통관리] 이마트의 유통전략
  • I. 서 론수업시간에 잠깐 소매업계에 대해 배운 바 있다. 근래 들어 우리나라에 할인점이 지천에 깔리고 있는 줄은 알았지만 특별한 전략이나 가격 인하 전략 등이 있는 가에 대해서는 그리 자세히 알지 못하고 있었기에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이 매우 흥미롭게 느껴졌다. 결과적으로 우리 팀의 조사기업은 E-MART가 되었지만 이런 결론을 내리기까지 쉽지는 않았다. 백화점, 무역업체, 무슨 유통이라는 상호를 단 유통 업체 등 자료 수집에 심혈을 기울였

  • [생산관리] 월마트의 생산관리
  • 전략, 인구 1만명이 넘지 않는 도시에서도 할인점이 충분한 사업성을 갖고 있다는 소도시 중심의 진입전략 등의 아이디어를 얻게 된다. 이러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월튼 회장은 할인업계에 진출을 결심하게 된다. K-Mart, 울코(Woolco), 타깃(Target) 등의 할인점이 잇달아 개점한 1962년, 샘 월튼은 이러한 할인점 개설 붐 속에서 월마트 1호점을 열었다. 샘 월튼은 1호점에서 2년 동안 차분히 디스카운트 스토어 부문의 노하우를 축적하여 1964년에 2호점을 개점

  • [21세기 백화점 경쟁전략] 21세기 백화점 경쟁 전략
  • 21세기 백화점의 경쟁전략< 목 차 >Ⅰ. 서 론Ⅱ. 유통산업에 관한 이론적 고찰1. 유통산업의 개념2. 유통산업의 분류 및 중요성3. 백화점에 관한 이론적 고찰Ⅲ. 국내 유통환경변화와 파급효과1. 유통시장의 대외개방가. 개방의 배경나. 유통시장 개방에 따른 영향다. 백화점 산업에의 파급효과2. IMF 구제금융과 유통환경변화가. IMF 구제금융․나. IMF 구제금융이 유통환경에 미친 영향(1) 소매업태의 유통환경변화(2) 시장환경의 변화(3) 소비자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