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Wal-마트, K마트, Kingfisher, HMV 의 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06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k-마트, wal-마트 비교분석
1. k-마트와 wal-마트 주요경영전략
2. 중요 IT 도입과 차이점
⊙ Kingfisher, HMV 분석
1. 두 기업의 사업적 특성
2. 두 기업의 IT 분석
⊙온라인 기업과 오프라인 기업의 차이와
향후 경영전략의 변화와 한계
- 본문내용
-
목차에서도 간단히 볼수 있듯이 우선 월마트와 케이마트의 경영전략에 관한 일반적인 분석을 하고 두기업의 차이를 분석하였습니다. 두 기업은 오프라인을 기반으로 한 대규모 할인 소매업을 소유한 기업들입니다. 현재 오늘날 어지간한 나라 국민이라면 대부분 알고 있고 그만큼 많은 지점과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기업들입니다. 그럼 우선 두 기업의 경영전략에 대해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우선 월마트는 저가·저비용을 우선으로 삼고 '소비가 최우선' 이라는 전략아래 할인 판매를 하여 업계내에서도 최고의 수익률과 최저의 비용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개점 초기부터 약 10여년간 착실히 다져온 전략으로 인해 월마트는 최고의 할인소매업기업으로 군림하고있습니다. 이에 케이 마트는 설립초반 우위를 점하던 것이 지금은 월마트에 밀렸고 심각한 경영난에 처해있습니다. 두기업 모두 할인 소매업계의 중심이고, 엄청난 수의 점포를 소유하고있는 기업들입니다. 처음엔 두 기업 모두 싼 가격에 물건을 공급하는 할인점으로 시작을 했지만, 이후 시간이 흐르면서 도입한 시스템의 차이로 인해서 매우 현격한 차이를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결국은 지난 1월22일 파산보호신청을 법원에 제출했습니다. 물론 케이마트가 망한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그중에서도 수업과목과 관련된 시스템과 관련된 내용을 월마트와 비교 분석하였습니다. 사업의 정체성도 부족했지만, 가장 큰 케이마트의 문제는 물류시스템이었습니다. 케이 마트를 누르고 업계최고를 차지한 월마트와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