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지니스]월마트(Walmart)의 온라인시장진출 경영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07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Wal-mart 는 어떤 기업인가?
•Wal-mart 의 경영이념
• 설립 배경 및 과정
• 경영전략
• Wal-Mart의 저가격 및 저비용 운영 주요 실현방안
• Wal-mart의 성공요인
ꋮ SCM이란?
ꋮP&G
ꋮPOS 시스템이란?
•Wal-mart의 POS 시스템
•마케팅 전략
• Wal-mart.com 의 경쟁 상대 Amazon.com 분석
• Wal-mart.com 과 Amazon.com 의 경쟁
• Wal-mart.com의 미래-성공?실패!!
※별첨 자료※ -한국월마트
1). 기업소개
2). wal-mart 한국시장 진출 현황
Ⅱ.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Ⅲ. 대안제시
-SWEET SYSTEM의 적용
1). 점포 확장 및 위치 선점 (Space)
2). 주말 영업 시간 차별화(Weekend)
3). 지역 친화도 강화-복합 문화 공간화 등(Enjoyable)
4). 전자 상거래 구축(E-commerce)
5). 택배 서비스(Time)
6). 중산층 겨낭한 이미지 제고
Ⅲ. 대안에 대한 평가
대안제시
ꋮ결론
- 본문내용
-
◆Wal-mart 는 어떤 기업인가?
• 1965년 샘월튼에 의해서 애리조나주 뉴포트에서 창립된 월마트 성공의 원동력은경영이념, 경영전략, 그리고 정보기술의 효과적인 결합에 기인한다. 소매업계의 후발주자로서 유통업의 대명제라고 할 수 있는 저마진의 현실화를 실현하기 위해 경영전략과 정보기술을 적절히 연계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누릴 수 있었고, 1990년대 마침내 미국 최대의 소매업체이던 Kmart, Sears 등을 따돌리고 세계 최대의 소매업체가 되었다. 이후에도 20%대의 고성장을 계속한 월마트는 1994년말 825억 달러의 마출을 올려 경쟁업체인 Kmart의 350억 달러와 비교해 2배 이상의 차이를 보였다
◦월마트의 매출액 및 매출액의 성장률추이◦
•Wal-mart 의 경영이념
"우리 회사는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존재한다. 저렴한 가격과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인생을 풍요롭게 만든다. 이밖의 모든 것은 부차적이다." 이는 소매업 성공의 본질이 '다시 오는 고객'에 있고 성공의 핵심요인은 저가격과 고품질의 서비스에 있다는 확고한 인식에 기반을 두고 있는 것이다. 이같은 경영이념은 고객이 제일이라는 인식을 전체 조직구성원에게 확고히 심어주었고, 이들의 에너지를 저가격과 고품질의 서비스를 실현시키는 활동에 집중할 수 있게 해주었다.
이러한 경영이념에 근거하여 월마트는 Everyday Low Price 전략과 고객밀착전략을 구사하였다. Everyday Low Price 전략은 저 코스트전략과 저 마진율전략으로 실현되었다. 매출액 대비 영업비
- 참고문헌
-
www.wal-mart.com
www.amazon.com
매일경제신문
한국경제신문
ET뉴스
www.seri.org
이코노미스트
대우경제연구소
한겨례신문
죽은 CRM 살아있는 CRM
자료평가
- 555
- kbt6***
(2005.11.23 08:49:1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