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아마존의 경영분석과 성공요인 완벽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5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문제제기
1. 아마존에 대한 소개
가. 아마존의 연혁
나. 아마존의 경영방침
다. 아마존의 제품/서비스 및 현재상황
2. 전자상거래에 대한 간략한 개요
가. 전자상거래의 정의
나. 전자상거래의 장점
다. 전자상거래의 전망
본론
3. 아마존의 경쟁전략 분석
가. 마이클포터의 산업구조분석
나. SWOT분석
다. 아마존의 경쟁업체 현황
4. 아마존의 기업전략 분석
가. 마이클포터의 가치사슬분석
나. BCG포트폴리오 매트릭스
5. 아마존의 성공요인분석
6. 아마존의 당면과제 및 경쟁우위 지속방안 모색
결론

본문내용
1. 아마존에 대한 소개
Amazon.com은 1994년 Jeff Bezos에 의해 설립되었다. 설립 당시만 하더라도 Bezos의 목표는 세계에서 가장 큰 서점인 ‘Earth's Biggest Book store'를 건설하고자 하는 것이었는데 이는 서적이 On-line 상으로 판매하는 데 적합했기 때문이다. 즉, 책은 운송이 간편하고 운반과정에서 부패나 파손의 위험이 적다는 것이다.
최초 Amazon.com은 400 평방 feet 남짓한 착 크기의 규모에서 시작되었다. 시작할 당시만 하더라도 Bezos와 그의 동료들도 그 사업이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진행될 것인지, 미래가 낙관적인지 비관적인지에 대한 어떤 확신도 가지고 있지 않았다. 단지 막연한 기대감으로 일종의 성공할 것 같은 직감으로 시작하게 된 것이다. 그리고 이 직감은 1995년에 성공적인 것으로 드러나게 되었다. 1995년 9월 현재 매주 $20,000의 매출을 올리면서 주문은 쇄도했고 급성장하게 되었다. 1996년도에 $1.6 million, 1997년에 $147 million 의 매출을 각각 기록하면서 경이적인 매출 신장률(연평균 1,175%)을 기록하면서 고속 발전을 하게 되었다. 이런 서적 분야에서의 활동을 기반으로 고객의 인지도를 구축한 Amazon.com은 on-line book store를 시작한지 3년 반 만에 그 기업의 범위를 지리적으로 뿐만 아니라 취급 품목에서도 다양화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 아마존의 성공비밀 [레베카 손더슨/리드북]
아마존사이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마케팅] 글로벌기업 국제기업 구글 Google 핵심역량, 기업전략 기업성공사례 성공요인분석 글로벌전략 글로벌경영 마케팅 분석(ppt)
  • 성공요인과 경쟁력, 마케팅전략에 알아보고자 한다.기업선정이유  서론 기업소개 - 기업현황, 개요, 연혁, 경영방침, 로고, 비젼, 미션 등 본론 성공요인 및 마케팅, 광고전략 분석Chapter 2 - 시장환경분석, 인터넷시장 현황 및 사용패턴 분석(1) 경쟁업체 – 다음, 네이트, 네이버(마케팅 4p stp swot) 비교분석(2) 국내 인터넷사용 현황분석 / 소비자 패턴 분석Chapter 3 – 지속가능경영전략 분석(1) 지식경영, 윤리경영, 지속가능경영, 6시그마전략 등

  • 스타벅스(starbucks) 서비스성공사례
  • REPORT국제관광정보과스타벅스목 차Ⅰ. 서론1. 스타벅스(starbucks) 기업선정 이유2. 스타벅스 기업소개1) 설립배경2) 기업현황3) 로고 디자인4) 연혁5) 스타벅스의 사명과 기업이념3. 하워드 슐츠 회장의 경영철학Ⅱ. 본론1. 기업환경분석 - Ⅰ(외부일반 환경분석)2. 기업 환경 분석 - Ⅱ1) 장점2) 단점3. 스타벅스의 품질경영 성공요인 분석1) 제품 성공요인   2) 서비스 품질 성공요인  3) 내부고객 만족경영  4) 마케팅 전략  5) 아이디어 전략

  • 스타벅스 경영전략 및 사례 연구
  • 경영철학1 . 스타벅스의 기업이념2 . 하워드 슐츠 회장의 경영철학제 3 장 스타벅스 기업환경과 장 단점 1 . 기업환경 분석2 . 스타벅스의 장점과 단점3 . 스타벅스의 SWOT분석제 4장 스타벅스 품질경영 성공비결1 . 제품성공요인2 . 서비스 품질 성공요인3 . 서비스품질경영 부문의 내부고객 만족경영4 . 마케팅 전략5 . 아이디어 전략제 5 장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배경 및 전략1 . 스타벅스 진출이전의 한국 커피시장2 . 스타벅스 한국 커피시장

  • [기업분석] 스타벅스 기업분석
  • 1. 서론2. 본론1) 스타벅스의 회사 소개 및 연혁2) 스타벅스의 기업이념 및 경영철학3) 스타벅스의 기업환경 분석1.기업환경 분석2.스타벅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분석 : 설문조사 결과 분석3.경쟁사 분석4) 스타벅스 기업 분석1. 생산2. 마케팅3. 인사4. 재무5) 스타벅스의 성공요인1.제품 성공요인2.서비스 품질 성공 요인3.내부 고객 만족 경영4.마케팅 전략5.아이디어 전략6.현지화 전략6) 스타벅스의 발전방향1.스타벅스의 문제점2.앞

  • 아마존닷컴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아마존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아마존닷컴 서비스전략과 해외진출사례분석 보고서
  • 아마존닷컴 마케팅전략< 목차 >1. 아마존닷컴 기업소개2. 아마존의 성공요인 분석(1) 최적의 입지선정(2) 저렴한가격(3) 고객충성도 재고전략3. 아마존닷컴의 경쟁자분석(1) Ebay 기업분석(2) 알리바바 기업분석(3) 애플 기업분석4. 아마존 SWOT분석(1) SWOT분석(2) SWOT분석 통한 마케팅 전략5. 아마존닷컴 마케팅전략(1) STP 전략분석1) 시장세분화(Segmentation)2) 표적시장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2)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