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카스 선두 유지 전략 목차1. 자사 분석박카스 동아제약2. 박카스 시장 위기3. 박카스의 재기4. 현재 상황핵심역량내부환경분석외부환경분석현재 시장상황소비자 5. 선두 유지 전략swot 분석우리들 전략자사분석 - 박카스자사분석 - 박카스이름: 박카스분류: 자연강장제성분: 타우린, 이조시돌, 니코틴산아미드 티아민 질산염, 카페인 무수물 등판매: 1961영업사원을 통한 샘플 공세1970년 약 12억 원의 광고비 투입1976년 의약품 대중 매체
< 기업 마케팅 성공 사례>‘박카스 VS 비타500’학과: 학번: 이름: - 목 차 -Ⅰ. 서론1. 선정사유2. 제품개요Ⅱ. 본론- SWOT- STP- 4P- 박카스와 비타500 마케팅 믹스 비교분석- 박카스와 비타500 경영전략 비교분석Ⅲ. 결론Ⅰ.서론1. 선정사유 최근 신문에 『비타 500 박카스 40년 아성 무너뜨리나』라는 제목의 글을 본적이 있다. 드링크류 시장에서 40여년간 절대강자로 군림하던 동아제약의 박카스를 광동제약의 비타500이 정면공격한다는 내용이었다.
목차서론들어가며박카스 소개본론1.박카스의 시대별 마케팅 전략- 1960년대~1973년- 1993년~1995년- 1996년~2006년- 현재 2. 박카스광고의 마케팅 전략-스토리텔링 기법-문장완성법3.박카스의 위기와 극복 사례- 알약에서 드링크음료로.- 정부의 통제- vita500등의 경쟁사의 출현그리고 약국으로4. 박카스 소비자 인식 조사 및 분석5. 박카스와 감성 마케팅6.결론- 앞으로의 박카스서론1. 들어가며우연히 TV를 무심코 보는 와중에 정말 공감이 갈만
Ⅰ.서론1. 선정사유 최근 신문에 『비타 500 박카스 40년 아성 무너뜨리나』라는 제목의 글을 본적이 있다. 드링크류 시장에서 40여년간 절대강자로 군림하던 동아제약의 박카스를 광동제약의 비타500이 정면공격한다는 내용이었다. 이번과제를 통해 자양강장제의 선발주자인 동아제약의 박카스와 여러 후발주자 중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광동제약의 ‘비타500’의 전략을 비교분석하려고 한다.우리가 처음에 Target으로 삼은 것은 광동제약의
박카스와 비교되게 하는 전략은 대형 음료 업체와의 마찰을 피하고, 비타500의 홍보효과를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높게 평가된다. 또한 이런 전략으로 고객이 음료를 고르는 결정적 순간(MOT)에 비타500을 선택하는 확률을 높여 갈 수 있을 것이다. 6. 광동제약의 서비스 전략표적시장서비스개념서비스 제공 방법운영원칙전달시스템․ 건강에 관심을 가지는20~30대 젊은층․ 바쁜 현대인에게 기호와 영양을 제공․ 무카페인 기능성 음료․ 마시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