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방법론] 우리나라 4대 대표 신발 브랜드 선호 원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제1장 연구계획서 발표
1.1 연구계획서
1.2 연구계획서 발표 후 수정표


제2장 중간발표
2.1 중간발표문
2.2 중간발표 후 수정표


제3장 최종발표
3.1 최종발표 논문
3.2 최종발표 후 수정표



제4장 최종논문 (결론부분 수정)

본문내용
제2장 국내 운동화 시장

2.1 국내 운동화 시장의 규모
운동화 산업의 경우 노동력이 매우 풍부했던 80년대 우리나라 수출 산업을 선호하였고, 90년대 들어와서도 국내 5대 수출 산업으로서 높은 비중을 차지해왔다.- 2002년 기준 1조 5천억 원 규모의 시장으로 추정되는 스포츠 용품시장 중에서 운동화 시장이 차지하는 비중은 5천 460억 원 정도로 판단된다. 운동화 시장의 유통구조는 대리점이 60%, 백화점 20%, 재래시장 20%로 타 업종에 비하여 대리점이 차지하는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은 편이다. 1995년 중반까지 운동화 시장을 주도 해오던 유통경로는 국내 브랜드의 대리점 유통 중심에서 외국 브랜드 주도의 직영점 및 백화점 유통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다.

2.2 국내 운동화 시장의 현황
1991년 나이키 스포츠 코리아, 프로스팩스, 리복과 같은 다국적 브랜드들이 경쟁하기 위해 운동화 슈즈 부문에 사업을 강화하면서 국내 운동화 시장이 활성화 되었다. 그 후1995년 중반부터 나이키, 아디다스, 리복, 휠라 등 외국 유명 운동화 브랜드의 국내 운동화 시장 점유율이 점차 확대되고 있는 추세에 있다. 나이키 등 외국브랜드 제품이 잘 팔리는 이유는 뛰어난 마케팅 전략으로 높은 브랜드 인지도 및 선호도 우수한 제품력, 디자인, 광고 면에서 국내 브랜드 제품을 앞서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주 소비자인 청소년층의 외국브랜드에 대한 선호도의 증가로 높은 성장을 할 수 있었고 그에 비해 국내 브랜드의 성장은 다소 뒤지고 있는 편이다. 국내 브랜드의 문제점은 빈약한 제품디자인 및 개발 상품의 질, 광고 및 기획력, 경기변동에 발 빠르게 대처하지 못하고 있는 점 등을 꼽을 수 있다.
운동화 업계는 새로운 제품의 개발 신속한 대응력, 기존 인식의 전환 등 새로운 모습으로 운동화 시장 활성화를 모색하고 브랜드는 이름만 국제화 한다고 글로벌 브랜드로 인식 되는 것이 아니다. 브랜드는 브랜드 그 자체로서 개성 있는 브랜드 활동을 하여야 하며 그 활동을 통하여 강력한 브랜드 힘이 구축되어야만 브랜드 세계에서 생존할 수 있는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양도 많고 깔끔하네요
  • 14081***
    (2019.04.27 20:02:32)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참고가 많이 되었습니다^^
  • ghwa***
    (2011.11.24 23:16:32)
회원 추천자료
  • [영남대] 창업과디자인전략 총정리 입니다.중간기말때 시험입니다.
  • 방법론을 갖고 있다.-자기 나름의 방법론을 전개하면서 성장디자인은 기능성과 조형성의 결합으로 이뤄지는 것-두가지 성격을 적절히 이용해야 한다.프로젝트의 발생과 범주디자인은 내부기능의 구성과 미화이다.-대상공간을 놓고 고객과 디자이너가 상호 보완적 입장을 취함.- 디자이너가 상대로 해야 할 대상에 대한 분류 및 파악 필요.구성기법과 전개과정문제점 인식 > 아이디어 수집 > 아이디어 정선 > 분석 > 결정 > 일행작용의 파악과 체크

  • 한국학의 갈래와 각자의 현황과 동향에 관한 연구 분석
  • 연구하는 학문으로 각지의 자연 인문 사회에 관한 기술을 뜻한다. 한국학은 한반도라는 지리적 위치에서 발생한 모든 학문을 뜻하며 한국 고유의 전통지리학과 전통지리사상은 우리나라 풍토에 깊이 뿌리박은 것이기 때문에, 한국 땅과 사람의 문화와 경관을 이해하기 위한 중요한 연구 주제이다. 마지막으로 보다 구체적인 현실 인식을 통해 현대인의 좌표를 보다 심층적으로 이해하려는 학문인 문화학과 예술의 본질 또는 특성 등을 연구하는 예

  • [국제물류] TPL(3자 물류), FPL(4자 물류)
  • 선호하는 경향이 강하다. 복수의 사업분야에 참여하고 있는 기업은 사업분야에 횡단적으로 4자물류에 참가함으로써 범위의 경제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이러한 사업분야는 식품업계와 의약품업계를 대표적인 예로 들 수 있다.바. TPL의 미래와 발전 방향1. 3자 물류의 미래1. 화주기업들이 10~20% 이상의 물류비용을 절감하고,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물류효율화 등의 효과를 보고 있기 때문 앞으로 3자 물류 시장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 3자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우리나라의 경우 전자를 ‘해외직접투자’라고 하는 반면 후자를 ‘외국인 직접투자’라고 부르는 것이 일반적으로 정착되어 왔다고 할 수 있다. 기업의 해외진출형태로서의 해외직접투자(국제경영학적 개념):국제경영을 연구하는 입장에서 해외직접투자를 정의하는 경우, 기업이 행할 수 있는 여러 가지 해외진출형태국제사업형태 중의 일 형태로서 해외직접투자를 정의한다. 따라서 이러한 정의는 기업이 해외사업을 행함에 있어서의 대안적 형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연구실에서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자기 개발과 취업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제가 자신 있게 할 수 있는 분야는 CRM, ERP 등이 있으며 대학생활동안 대기업의 웹사이트를 인간공학적으로 분석하는 것에 참여하였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경력을 말씀드리면 대학생활동안 사업을 2년간 한 적이 있습니다.사업은 기계를 제작하여 판매한 것으로 첨에는 등록금을 마련하고자 시작했었는데 사업이 잘되어서 많은 돈을 저축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4)지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