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31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브랜드 소개
① 나이키, 탄생과 시작
② 나이키 로고
③ 나이키 계열사
④ 브랜드 자산가치
2. 브랜드의 환경분석
① 외부환경분석
② 내부환경분석
3. 경쟁브랜드 분석
① 아디다스
② 르카프
③ 푸마
④ 뉴 발란스
4. 브랜드 성공요인
① SWOT 전략
② 4P전략
②-1 스타마케팅
5. 브랜드의 발전방향
6. 참고문헌 출처
본문내용
▶ 스포츠 스타 적극활용
▶ 투자비용 : 연 1억 달러 지출
▶ 스포츠별 후원내용
- 농구
미 프로농구 정규 멤버 중 60%가 나이키와 용품
계약을맺음 → ‘에어 조던’의 탄생
50억 달러정도의 농구 사업 시장 부분에서 절반
지금까지 조던 상품만 26억달러 정도가 팔림
- 축구
호날두, 박지성 등 톱스타를 광고모델로 활용
세계 여러 국가대표팀의 공식 후원자로, 자금과 용품을 후원테니스 (라파엘 나달)
야구 (MLB)
육상 (마이클 존슨)
골프
무명의 타이거 우즈를 후원한 결과
그의 화려한 등극에 힘입어 단숨에 골프웨어 1위


참고문헌
브랜드 소개(출처)
http://www.nike.co.kr/nike/
http://kin.naver.com/detail/detail.php?d1id=6&dir_id=60101&eid=xQW7lgampyZOxpI354wK9g3++vVC5tq1&qb=64uI7LyAIOuCmOydtO2CpA==&enc=utf8&pid=fmakGdoi5TlssvzH2NVsss--289540&sid=ShFXM5sjEUoAAA5kFvU
http://www.interbrand.com/
http://blog.naver.com/dbdpsgovl?Redirect=Log&logNo=120043576041
브랜드의 환경(출처)
경쟁브랜드(출처)
출처: www.adidas.com ,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ptucb.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52
이코노미21 기사
http://www.economy21.co.kr/magazine/txt.asp?news_id=60542&icon=21&part=naver
파란 블로그 http://blog.paran.com/pearls/8933826
한국일보 기사 http://news.hankooki.com/lpage/society/200512/h2005121319533775060.htm
두산백과사전
[5. 도서]
[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 : 미래 시장을 읽는 8가지 트렌드]
[세계 500대 브랜드 사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나이키경영전략 나이키 나이키마케팅전략 나이키차별화전략 나이키성공요인 나이키경영방식 나이키향후과제
  • 나이키 경영전략01 서론02 본론03 결론선정동기Index기업소개기업역사환경분석경영방식마케팅전략차별화전략사업부전략성공요인향후과제가장 존경 받는 의류기업 1위 포춘지 2010.보도퓨얼밴드와 NIKE+ 로 혁신기업 1위 미국 경영 전문 월간지 패스트컴퍼니 2013. 보도연간 약 10억 8천만 달러마케팅비용스포츠 용품의 19.5% 판매 점유율‘01선정동기운동화 의류 스포츠용품 (사진으로대체)스포츠 관련제품 제작/판매하는 미국의 다국적 기

  • 나이키기업분석,나이키마케팅전략,나이키경영전략
  • 전략 및 마케팅 철학으로 높은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는 나이키에 대하여 조사하기로 하였다.그러나 나이키는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판매량에도 불구하고 스포츠화 외 타 분야에서는 높은 실적을 올리지 못하고 있다. 예를 들어, 뉴발란스나 아디다스 같은 타 기업들에 비해 단화 같은 세분화 된 시장에서는 점유율 확보에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우리 조는 이렇게 업계 최고의 위치를 지키고 있고, 흐름에 맞추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나

  • 아디다스마케팅전략,아디다스분석,아디다스위기,나이키마케팅전략,나이키위기,나이키분석
  • 전략활력경기력재미권위에어 조던 농구화의 탄생마이클 조던 (Michael Jordan)뛰어난 운동선수를 활용한 점진적 하향 모델넓은 고객층의 직접 마케팅으로의 변환지배적인 노출을 창출하는 적극적인 광고 전략나이키 광고의 전략적 핵심“브랜드 구축 모델의 변화”도시 연계 캠페인/매체 광고시각적 노출은 광고를판매로 연결시키려는 매장의 노력으로 뒷받침건강 관리를 위해 직접 행동에 나서야 하고, 무엇을 우선시해야 하는지를 똑바로

  • 나이키 기업분석 및 마케팅전략,나이키마케팅분석,나이키지속가능성
  • 나이키 기업분석 및 마케팅전략1-1 Nike introduction 운동화, 운동복, 이와 관계있는 액세서리 등을 디자인하고 판매하는 회사로서 1972년 필립 나이트(Philip Knight)와 오리건대학교 육상코치였던 빌 보워먼(Bill Bowerman)에 의하여 출발하였다. 스포츠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 위한 노력에서 출발 이들이 함께 기록 향상을 위한 스포츠화를 개발하고자 했던 바램이 회사의 시작 1-2 Nike LogoSWOOSH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승리의 여신인 니케의 날개를 형상화승리의 V

  • [광고분석]국내외 이미지광고들의 분석
  • 마케팅 방법으로 소비자들에게 구매심리를 자극한다. 그리고 술이라는 이미지보다는 시원함을 가져다주는 하나의 음료 같은 이미지로 소비자들에게 어필한다. 이병헌이 등장하여 하이트 맥주를 시원하게 들이키면 일시에 주위가 정지하며 영화 처럼 카메라가 이병헌의 주위를 360도 회전한다. 그리고는 시원하다는 표정을 지으며 카메라를 쳐다본다. 시원함 이보다 더 중요한 것이 맥주에 있을까 하는 표정이다. 이런 표현들로 인해 다른 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