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31 / 2019.12.24
- 3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브랜드 소개
① 나이키, 탄생과 시작
② 나이키 로고
③ 나이키 계열사
④ 브랜드 자산가치
2. 브랜드의 환경분석
① 외부환경분석
② 내부환경분석
3. 경쟁브랜드 분석
① 아디다스
② 르카프
③ 푸마
④ 뉴 발란스
4. 브랜드 성공요인
① SWOT 전략
② 4P전략
②-1 스타마케팅
5. 브랜드의 발전방향
6. 참고문헌 출처
- 본문내용
-
▶ 스포츠 스타 적극활용
▶ 투자비용 : 연 1억 달러 지출
▶ 스포츠별 후원내용
- 농구
미 프로농구 정규 멤버 중 60%가 나이키와 용품
계약을맺음 → ‘에어 조던’의 탄생
50억 달러정도의 농구 사업 시장 부분에서 절반
지금까지 조던 상품만 26억달러 정도가 팔림
- 축구
호날두, 박지성 등 톱스타를 광고모델로 활용
세계 여러 국가대표팀의 공식 후원자로, 자금과 용품을 후원테니스 (라파엘 나달)
야구 (MLB)
육상 (마이클 존슨)
골프
무명의 타이거 우즈를 후원한 결과
그의 화려한 등극에 힘입어 단숨에 골프웨어 1위
- 참고문헌
-
브랜드 소개(출처)
http://www.nike.co.kr/nike/
http://kin.naver.com/detail/detail.php?d1id=6&dir_id=60101&eid=xQW7lgampyZOxpI354wK9g3++vVC5tq1&qb=64uI7LyAIOuCmOydtO2CpA==&enc=utf8&pid=fmakGdoi5TlssvzH2NVsss--289540&sid=ShFXM5sjEUoAAA5kFvU
http://www.interbrand.com/
http://blog.naver.com/dbdpsgovl?Redirect=Log&logNo=120043576041
브랜드의 환경(출처)
경쟁브랜드(출처)
출처: www.adidas.com ,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ptucb.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52
이코노미21 기사
http://www.economy21.co.kr/magazine/txt.asp?news_id=60542&icon=21&part=naver
파란 블로그 http://blog.paran.com/pearls/8933826
한국일보 기사 http://news.hankooki.com/lpage/society/200512/h2005121319533775060.htm
두산백과사전
[5. 도서]
[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 : 미래 시장을 읽는 8가지 트렌드]
[세계 500대 브랜드 사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