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접광고,PPL,영상 쟝르별 성공&실패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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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PPL(Product in Placement)

→ 간접광고. 마케팅 믹스 중 촉진의 카테고리에 포함되는 대표적인 커뮤니케이션
도구인 광고의 한 종류로 영상산업의 규모가 대형화되고 정교해지면서
영화, 드라마 등의 영상 매체에 자사의 특정 제품을 등장시켜 홍보하는 것
목차
1. PPL이란?
2. PPL의 주목 이유
3. PPL 찬반 논란
4. PPL 향후 전망 & 추이
5. PPL 사례
6. 나아가야할 방향
7. 결론
본문내용
PPL판매 시스템 레벨(한국방송공사)
레벨 1 : 배경 속 브랜드만 노출
레벨 2 : 브랜드와 상품이 노출
레벨 3 : 레벨 1 + 조연급의 직업과 의상 등장
레벨 4 : 주연급의 직업과 의상
레벨 5 : 스토리상 중요 업체나 상품 등장

한국 PPL시장은 현재 과도기(실시방법의 공존)

하나. 한국방송공사(Kobaco)를 통한 PPL(Ex : DN그룹, GS숍)
- 장점 : 브랜드와 로고 노출
- 단점 : 한국방송공사를 통한 판매와 수익 분배
하나. 마케팅업체를 통한 PPL(Ex : 하나투어 ? 극중 라인투어로 등장)
- 장점 : 더 적은 비용으로 홍보효과 창출 가능
- 단점 : 과도한 시도시 방송통신심의위원회로부터 경고

간접광고
주로 영화 제작사나 방송사에 제품이나 제작비를 협찬해주고 그 대가로 기업이나 제품, 브랜드 로고를 노출시키는 것

방송 전 사전 공지

2. 오락?드라마 ?교양
프로그램에 허용

3. 방송 전체 시간 5% 이내
화면 크기 ¼ 넘지 않을 것

디지털 시대를 준비하는 방송사의 재원 마련에 기여
광고 시장을 키우기 위한 목적으로 PPL허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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