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PPL의 효과적인 활용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본론
(1) PPL광고의 정의
(2) PPL광고의 두가지 유형
(3) PPL의 효과
(4) 성공 사례의 분석
(5) 실패 사례 분석
3.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1) PPL광고의 정의

PPL(Product Placement)광고란 특정 브랜드의 제품, 서비스 마크, 로고 등을 브랜드가 원하는 타겟 소비자계층을 대상으로 적절한 엔터테인먼트 영역에서 통합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즉, TV, 영화 등 대중매체에 일정제품을 소품으로 노출시켜 그 홍보효과를 기대하는 광고 기법으로 영화나 드라마 등 매체에 특정회사 상품이 소도구나 배경으로 등장함으로써 상품에 대한 광고를 시도하는 판촉전략을 말하는 것이다.
CM같은 직접적인 홍보가 아니라 우회시키는, 대중들의 선호도가 높은 영화를 통해 별다른 거부감 없이 극중상황을 통해 상품이미지의 질을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최근에는 소품보 다는 장소 혹은 회사의 이미지 메이킹에 더 효과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본래 PPL은 기존의 광고에 식상해 있던 소비자들을 위해 1945년 헐리우드에서 개발된 마케팅 기법으로 영화나 드라마 속 등장 인물들이 특정제품을 직접 입고, 먹고 만지도록 함으로서 제품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프로그램의 현실성을 유지하여 광고효과를 극대화 하는 최신 PR방법으로 미국, 유럽, 일본 등에서는 이미 차세대의 가장 강력한 광고, 홍보 방법으로 정착되고 있으며, 유럽 및 미국에서는 21세기의 가장 각광 받는 광고 마케팅기법 으로 기업의 글로벌 전략 및 브랜드 마케팅 플랜의 최우선 고려 대상으로 부상하였다.
참고문헌
강석보(1998) [영화속 제품 배치의 광고 효과 연구].중앙대학교 대학원 신문학과. 석사학위논문.
조윤아 백승만 [영상매체에서 ppl효과에 대한 연구] . 한양대학교, 순천대학교.
임채형(2004) [드라마와 영화에서의 광고제품 배치(PPL)에 관한 연구]
한국비쥬얼 디자인학회, 시각디자인 학술지 (한국 디자인 포름)
이유재, 최우진(2004) [제품배치(PPL)가 소비자의 브랜드 회상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 관여도와 PPL관련 사전정보 인지여부의 조절적 역할] 한국광고학회, 광고학연구
조윤아, 백승만(2003)[영상매체에서의 PPL 효과에 관한 연구] 한국디지털디자인학회, 디지털디자인학연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PPL] PPL의 개념, 효과, 현황과 전략 및 활용 방안 분석(사례 중심)
  • PPL의 효과Ⅵ. 국내 PPL 산업 현황1. 국내 PPL 시장2. 국내 PPL 대행Ⅶ. PPL의 활용분야1. 불특정 다수를 위한 무차별적 광고의 한계2. 왜 PPL인가Ⅷ. PPL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Ⅸ. win-win마케팅 전략으로 발전해 가는 영화 PPLⅩ. 영화 마케팅의 프로모션 전략의 종류. 사전분석과 합리적인 계약. 영화 혹은 드라마 촬영 장소협찬 PPL 사례1. 사례 12. 사례 23. 사례 34. 사례 45. 사례 5ⅩⅢ. PPL 활용의 확대와 효과적인 PPL을 위한 방안ⅩⅣ. 결론Ⅰ. 서론

  • [광고전략]PPL에 관하여
  • PPLPPL은 영상산업의 규모가 확대되고 다양한 기법들이 등장하면서 영화나 드라마 등에 기업의 제품을 자연스럽게 배치시켜 관객들의 무의식 속에 상품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법의 일환이다. PPL은 영화의 주 대상층이 PPL 제품의 목표소비자 뿐만 아니라 이벤트, 프로모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효과적인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전략의 일환으로 활용되고

  • PPL 마케팅과 그 사례
  • PPL 마케팅과 그 사례- 목 차 -I. 서론1. PPL 마케팅의 정의2. PPL 마케팅의 등장배경 및 역사1) PPL 마케팅의 등장배경2) PPL 마케팅의 역사3. PPL 산업 현황II. 본론1. 마케팅 PR 이론 속의 PPL전략2. PPL 마케팅의 유형3. PPL 마케팅 성공 사례1) 영화 속 PPL 사례2) 드라마 속 PPL 사례3) 게임 속 PPL 사례4. PPL 마케팅 실패 사례5. PPL 마케팅의 효과III. 결론- PPL 활용의 확대와 효과적인 PPL을 위한 방안IV. 참고 문헌I. 서론1. PPL 마케팅의 정의PPL은 Product placement

  • 영화 PPL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PPL의 장점과 단점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하시오
  • 방안들을 통해 PPL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제품이 자연스럽게 작품에 통합되고, 타깃 오디언스의 취향을 고려하며, 브랜드와 제작사 간의 상호 협력을 통해 제품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다. 따라서 이러한 전략을 통해 PPL을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3. 결론Product Placement (PPL)은 영화나 TV 프로그램의 제작비를 보충하고 작품의 현실성을 높이는 데 유용한 마케팅 전략이다. 이는 제품이나 브랜드가 자연스럽게 통합될 때, 작품의

  • 게릴라 마케팅 레포트
  • 마케팅 사례) 나이키는 Wear YELLOW Live STRONG 캠페인을 통해 미국 사이클선수 랜스 암스트롱이 설립한 암 퇴치 기금을 서포트하며 단 하나의 나이키 로고나 문자 없이 엄청난 마케팅 효과를 얻었다.  두 번째 래디컬 마케팅은 홍보를 목적으로 특정 사건을 이슈화시켜 언론과 사람들의 관심을 유도하는 것이다. 일반적인 시장조사에 의지하지 않고 소수 정예의 조직으로 발로 뛰며 움직이는 것으로 현재 가진 마케팅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고객과 속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