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속 광고가 실제 상품구매에 긍정적 영향을 주기 위한 방안 모색 PPL 문제제기 PPL 연구목적 PPL 효과 PPL 선행연구 PPL 정의 PPL 성공사례 PPL 실패사례 PPL 사례분석 PPL 효과 PPL 효과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영화 속 광고가 실제 상품구매에
긍정적 영향을 주기 위한 방안 모색
< 목 차 >
Ⅰ. 서 론
1. PPL에 대한 이해
(문제제기 / 연구목적)
2. 연구문제 제시
Ⅱ. 본 론
1. 이론적 배경
1. PPL의 정의
2. PPL의 효과에 관한 선행연구
① 회상과 재인 ② 태도
③ 구매의도 ④ 매출
2. 사 례 분 석
1. PPL의 성공사례
2. PPL의 실폐사례
- 여친소 분석
3. PPL의 창조적 배치
Ⅳ. 결 론
종합적 결론
Ⅴ. 참고문헌
Ⅰ.서 론
PPL에대한 이해 (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제시)
영상산업의 규모가 대형화되고 기법이 더욱 정교해지면서 영화나 드라마 등에 기업의 상품을 자연스럽게 등장시켜 관객들의 무의식 속에 상품의 이미지를 심는 PPL마케팅이 활발하다.
우리 나라에서도 영화「쉬리」가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이후, 국내 기업들마다 소위 ‘끼워 넣기’ 마케팅인 PPL(Product Placement)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영화 속에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조건으로「쉬리」의 제작지원에 참여하였던 유니텔, 스피드 011, 모토로라, LG칼텍스 정유, 아시아나 항공, 테크노마트 등 무려 30개가 넘는 협찬사들이 예상을 뛰어넘는 영화 흥행 덕을 톡톡히 보고있기 때문이다. 실례로, 촬영장으로 쓰인 서울 강남의 LG주유소는 영화개봉 후 폭발적으로 매출이 증가하는 등 실질적인 홍보효과가 대단하였다. SK텔레콤은「쉬리」의 극적인 마지막 장면에서 ‘SK텔레콤 소리샘입니다’ 라는 휴대전화 안내 목소리가 흘러나와 커다란 광고효과를 얻었다고 한다.
이와 같이 PPL은 영화나 TV 드라마 등 영상매체에 기업의 상품을 자연스럽게 등장시켜 관객들의 무의식 속에 상품의 이미지를 심는 기법이다. 흔히 관객들에게 광고라는 인식을 주지 않으면서 자연스럽게 상품을 소개하기 때문에「간접광고」라고도 불리는 PPL은 영화나 드라마의 주대상층이 PPL로 등장하는 제품의 목표소비자와 정확히 부합될 경우, 커다란 상승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부각되고 있다. 그러나 이것은 단순히 영화나 드라마에 상품을 삽입하는 대신 얼마의 제작비로 거래를 끝내는 차원의 문제만은 아니다. PPL의 영역이 온라인 게임과 무대공연으로도 확장되고, PPL과 함께 각종 이벤트를 병행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더욱 효과적인 IMC 전략의 일환으로 널리 활용되고 있다.
하지만 PPL에 대한 연구는 아직까지 그리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것 같지 않다. 그러나 PPL은 매력 있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단임엔 틀림이 없다.
그래서 8조는..
“ 영화속 광고가 실제 상품구매에 긍정적 영향을
주기위한 방법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 ”
라는 현실적인 물음아래 새로이 떠오르는 효과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단인 PPL의 역사와 정의, PPL이 쓰인 사례와 그리고 그 활용에의 효과 및 한계점 등을 살펴보고 논의해보고자 한다.
연구문제 제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게임산업에 대한 연구 - 온라인 게임산업을 중심으로
  • 효과를 불러일으키면서 상호 발전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국내 온라인게임 시장규모는 매년 30% 정도의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규모는 세계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적지만, 국내에서는 영화시장의 두 배가 넘는 규모이며, 향후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따라서 국내게임산업의 현황을 분석하고 게임산업이 전망 및 발전, 그리고 문제점을 연구하여 국내의 온라인게임산업이 더욱더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데 목적이 있다

  • 헐리우드 영화 레포트
  • 영화산업의 트레이드마크 그 자체가 되어버렸다. 할리우드의 영화산업은 시작 초기부터 이미 기술적으로 완벽한 대량 상품을 생산했을 뿐 아니라 뛰어난 미학과 세련된 스토리를 겸비한 채 소위 할리우드 스타일을 전 세계로 보급한 수많은 영화들을 발표했다. 그날 이후 할리우드는 상대적으로 짧은 영화의 역사를 거치며 끝없이 계속되는 성공 스토리를 추구했다. 헐리우드의 기록적 성공은 소위 활동사진의 대두 및 영화의 역사와 뗄레야 뗄 수 없

  • [지상파방송] 지상파방송의 디지털화, 지상파방송의 신규채널도입, 지상파방송의 오락프로그램, 지상파방송의 음악프로그램, 지상파방송의 선정성, 지상파방송의 간접광고(PPL), 지상파방송의 재송신정책, 지상파방송의 발전 방안 분석
  • 방안3. 운영 재원 확보 방안Ⅳ. 지상파방송의 오락프로그램1. 시청률 경쟁의 겉과 속2. 연예․오락프로그램의 시청률과 대중선호도의 차이 3. 연예제작사 과잉과 담합, 정체성의 상실4. 연예인의 홍보창구, 상징자본의 ‘신탁은행’5. 문화적 콘텐츠의 빈곤, 제작환경의 열악함Ⅴ. 지상파방송의 음악프로그램Ⅵ. 지상파방송의 선정성Ⅶ. 지상파방송의 간접광고(PPL)Ⅷ. 지상파방송의 재송신정책1. 해외 지상파방송 재송신정책 결정의 특징2. 시사

  • 광고학(기말) 레포트
  • 광고언어’, 또는 말 그대로 ‘카피’로 나누어 부르는데 현업에서 ‘카피’를 더 많이 사용한다. 또한 일반인들도 같은 뜻으로 쓰기 때문에 ‘광고언어’와 ‘카피’를 굳이 구분하지 않고 ‘카피’로 통일해서 사용해도 문제는 없을 것이다. 그러나 넓은 의미의 카피와 좁은 의미의 카피 두 가지의 의미는 서로 다르다. 이 두 가지 개념에 대한 구분과 이해가 필요하다. 넓은 의미의 카피는 광고물(advertisement)의 뜻을 갖는다.광고 효과측정을 위한 카

  • [간접광고] 간접광고의 현황과 쟁점
  • 정의되고 있다(Clark, 1991). 즉 PPL은 영화나 TV 드라마 등과 같은 영상 매체에 상품을 자연스럽게 등장시켜 관객들의 무의식 속에 상품의 이미지를 심어주는 간접 광고 기법이다. PPL은 초기에는 영화제작시 소품담당자들이 영화에 사용할 소품을 배치하는 업무를 이르는 말이었으나, 영화 속에 등장한 특정 제품의 매출이 급신장하면서 광고 커뮤니케이션으로서 PPL의 가능성이 인식되기 시작하였다. PPL은 주인공이 직접 입고, 먹고, 만지면서 제품의 실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