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항공의 기업문화와 서비스 마케팅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4 / 2016.02.24
- 4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기업문화란
구성원들의 생각과 행동을 지배하는 공유가치
바른 길을 안내해 주는 나침반과 같은 역할
위기상황에서 해결방안을 찾아낼 수 있다.
발전하는 기업은 고유한 문화가 존재.
- 목차
-
싱가포르 항공 개요
기업가치
CEO의 서비스 경영철학 - 추춘셍CEO
기업 문화란?
Quinn & Mcgrath 모형
싱가포르 항공의 기업문화
싱가포르 항공의 기업문화 형성배경
싱가포르 항공의 기업문화 핵심
고객만족 우선
팀워크 (협동)
안정성.직원 교육.신형 항공기
철저한 교육을 통한 서비스의 표준화와 질적인 향상 도모
최초 서비스 기록의 싱가포르 항공의 전통
특별 서비스
최신기종으로 비용 절감 및 안정성제고
낮은 임금에도 우수인력을 확보
싱가포르항공의 4-3-3 지출비율
싱가포르 항공 고객 서비스 이력서
승무원 현황
인재상
채용
유니폼 - position
Space Bed 제공
기내서비스
스위트
퍼스트클래스
비즈니스클래스
비즈니스전용기
이코노미 클래스
- 본문내용
-
기업문화 형성의 4가지 요인
창업자 및 최고경영자의 특성
→ 정충콩, 추춘성, 고춘풍 등 CEO의 특성
개별기업의 일반적인 특성
→ 후발주자로서의 경쟁우위의 필요성
사회문화적 특성
→ 싱가포르의 지리적 이점과 국가적 개방성
개별기업이 속한 산업적 특성과 환경
→ 후발주자로서 경쟁우위의 필요성
직원에 대한 존중(경중)
직원들을 상대로 끊임없는 교육
→ Training Center, The Singapore Flying
Colleage.. 등
→ 직원들이 언제든지 최고의 능력 발휘할 수
있는 여건 조성
종업원에게 제한된 범위의 Empowerment 부여
→ 아시아 NO.1 항공사 직원의 자부심 부여
EX) 지상근무 직원에 대한 OSG(Out Standing Service On The Ground) 프로그램의 도입
고객만족 우선
경쟁기업이 시도하지 않은 최초의 기내 서비스 도입
→ Kit world, World gourmet cuisine
PPS 시스템
단골고객 관리 프로그램
→ 기대이상의 서비스 제공, 고객 충성도 강화
SIA항공의 트레이드 마크
→ 싱가포르 아가씨 (SINGAPORE GIRL)
싱가포르 걸 SINGAPORE
최상의 서비스를 상징하는 싱가포르의 얼굴
→ 업계 대표의 최고 수준의 서비스 표준이자 상징
1972년 탄생
지난 20년간 같은 컨셉의 일관된 마케팅
→ 가장 성공적으로 평가 받는 마케팅 중 하나
독특한 의상 : 사롱 케바야
프랑스 디자이너인 Pierre Balmain
→ 싱가포르 걸의 트레이드 마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