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항공 마케팅,경영전략 레포트- 싱가포르항공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및 싱가포르항공 마케팅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의견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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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가포르항공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및 싱가포르항공 마케팅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의견정리 레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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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싱가포르항공 기업소개

2. CEO의 경영철학

3. 싱가포르항공의 성공요인

4. 싱가포르항공 경영전략
(1) 서비스전략
(2) 운영전략 (정보기술)
(3) 혁신전략
(4) 전략적제휴 전략

5. 싱가포르항공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촉진전략)

6.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1. 싱가포르항공 기업소개
홍콩의 아시아위크지 선정 고객서비스의 질과 순이익, 안전도 분야에서 뿐만 아니라 아시아 경영인들에게 가장 존경 받는 기업으로 꼽힌 싱가포르항공은 1947년 5월 “말레이언 에어웨이”로 싱가폴과 쿠알라 룸푸르, 이포, 페낭 운항을 시작으로 설립되었다. 그 후 싱가포르항공은 1963년 말레이시아 연방 결성과 함께 “말레이시언 에어웨이”로 상호를 변경하였고, 1965년 싱가폴이 이 연방에서 탈퇴함에 따라 다시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항공(MAS)”이름으로 양국정부가 공동 운영하게 되었다.

2. CEO의 경영철학

“모험을 두려워 하지 않는 항공업계 리더”

국영투자회사인 테마섹이 최대 주주.하지만 테마섹은 경영에는 관여하지 않는다. 따라서 정부 관리나 정치인이 싱가포르항공 경영진으로 오는 낙하산식 인사도 없다. 사장은 공모로 뽑는다.
추춘셍 CEO는 30년 이상 싱가포르항공에 근무한 뒤 공모를 거쳐 최고경영자가 됐다. 추춘셍CEO는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강조하며, 공격적인 시도를 통해 항공업계를 리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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