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lotte mart) 중국진출 현황 & 현지화 출점 상품 서비스 물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4 / 2016.02.24
- 3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성뉘(剩女)경제와 타(她)경제: 소비시장 뒤흔들 여성 파워
디탄주(低炭族): 녹색생활에 눈을 뜬 중국 소비자
투안누(團奴): 공동구매, 새로운 유통구조로 부상
월광족(月光族): 월급을 모두 써버리는 사람
푸얼다이(富二代):부모의 부를 세습한 자녀로 소비성향 강함
신세대농민공(新农民工):가난을 물려받은 2~30대 젊은 노동자로 미래의 잠재적 소비계층(약1억명정도)
- 목차
-
1. 기업 소개
2. 국내 시장 현황
3. 중국 시장 분석
4. 중국시장(구조 및 특성)
5. 중국 소비자의 소비행태
6. 중국인의 최근 소비트랜드
7. New Target:신흥부유층, 중소도시 중산층
8. 롯데마트 중국진출 History
9. 롯데마트 중국진출현황
10. PEST 분석을 통해 본 중국 시장
11. SWOT 분석
12. 경쟁자 분석
13. 투 트랙(Two Track) 출점 전략
14. 브라운필드전략(M&A)
15. 이마트의 점포 출점 실패를 통해 배운교훈
16. 롯데마트 점포입지 전략 (2,3선도시 위주)
17. 롯데리아,엔제리너스커피,식음료과자등 시너지 효과
18. 마케팅&물류 전략
19. 신선식품의 경우벌크진열형태로 판매
20. 물류배송 & 납품업체 관리 전략
21. 차별화된 한국식 요소
22. MD & 고객관리 전략
23. 현지화 인력 & 한국식 상품/신선도 강조 마케팅
24. 오토바이/자전거 주자창 무료제공 & 주거지역 셔틀버스 운행
25. 한국 서비스를 도입
26. 인력 관리 성공
27. 현지화 + α
28. 롯데마트의 중국시장 쉬어가기
- 본문내용
-
롯데마트는 현재 중국 유통업계에서 15위권인 순위를 2016년까지 5위로 도약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당분간 중국에 진출한 롯데마트의 질주는 멈추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2012년 10월 중국 서남부의 중심 도시 충칭(重慶)에 법인을 설립하였다. 국내 유통업체가 충칭에 진출한 것은 롯데마트가 최초이다. 푸링카오순탕 거리에 1호점, 잉리 국제 플라자에 2호점을 낸다는 계획이다. 충칭 진출을 위하여 600억을 투자하였는데, 진출에 성공한다면 2선 도시 충칭을 선점하는 것과 동시에 중국 서두 진출의 교두보가 될 수 있다. 이렇게 롯데마트는 후발주자이나 누구보다 더 빠르게 확장을 해나가고 있다
이마트는 직접 부지를 물색해 건물을 짓는 ‘자체 점포 출점’ 방식을 선택해 출점 속도가 늦었으나 롯데마트는 인수합병(M&A)을 통해 단기간에 점포망을 구축하는 방법을 택했다.
2007년 네덜란드계 중국 마크로(Makro·8개 매장)를 인수하며 중국시장에 발을 내디딘 후 2009년 중국 대형마트 타임스(TIMES·65개 매장)를 인수해 몸집을 키웠다. 여기에 자체 출점을 병행하면서 단기간에 매장 수를 확대
이마트는 베이징, 상하이 등 경쟁이 치열한 대도시로 진출한 반면 롯데마트는 성장성이 높은 중소도시를 집중 공략. 이마트는 레드오션인 대도시에 진출해 있는 국외 유통업체들과의 경쟁에서 무릎을 꿇은 반면 롯데마트는 중소도시의 발전과 더불어 성장
롯데마트에 롯데리아, 엔젤리너스 커피전문점을 연계하여 운영, 마트와 롯데에서 운영하는 롯데리아, 동사 운영의 엔젤리너스를 연계시킴으로써 Malling화에 앞장섬
자사 브랜드의 중국 동반진출을 안정화 시키며 시너지 효과를 가져오고 있다.
식음료 과자 브랜드의 경우에도 든든한 보호막이 되어줌으로써 중국시장에서
점유율을 늘려 가는데 큰집과 같은 기능을 하여준다
자료평가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phk0***
(2017.10.17 11:44:1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 도미노 피자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 농심 짜왕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짜왕 미래방향제시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