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큐 BBQ 기업분석과 BBQ SWOT분석및 BBQ 새로운 전략제안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7 / 2016.02.17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비비큐 BBQ 기업분석과 BBQ SWOT분석및 BBQ 새로운 전략제안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BBQ 비비큐 선정배경
2. 제너시스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기업비전 및 사명
(3) BBQ 연혁

II. 본론
1. BBQ 외부환경분석
(1) 거시환경분석
(2) 산업환경분석
(3) BBQ 핵심성공요인분석
2. BBQ 내부자원분석
(1) 본원적활동
(2) BBQ의 경쟁우위
3. BBQ SWOT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III. 결론
1. BBQ 새로운 전략제안
(1) SO(Strength & Opportunity) 전략
(2) ST(Strength & Threat) 전략
(3) WO(Weakness & Opportunity) 전략
(4) WT(Weakness & Threat) 전략
2. 나의의견

IV. 참고자료
본문내용
(v) 서비스 활동
BBQ는 고객에게 최상의 맛과 위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한 QCS - Quality(품질), Cleanliness(청결도), Service(서비스) 교육과 점검, 관리를 실시한다.
이를 위해 본사 슈퍼바이저가 매장을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QCS를 점검?교육하며, 전국 가맹점의 주문량을 컴퓨터로 관리하여, 이상 감지 시 감독자가 방문해 QCS 점검을 실시. 문제가 적발된 경우에는 치킨대학 특별교육을 받게 되는 등 엄격한 관리 감독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본사의 정책으로 BBQ 가맹점주는 BBQ 창업, 경영, 메뉴조리, 서비스, 홍보 등 매장 운영의 관해서 매장 오픈 전 9 박 11일의 엄격한 합숙 교육을 이수하여야 한다. 고객에게 훌륭하고 높은 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이다.
참고문헌
인용자료

http://www.genesiskorea.co.kr/
http://www.bbq.co.kr/bbqstory/history.asp
KB경영연구소 “KB Industry Report” 2013-1호
http://www.bbq.co.kr/bbqstory/global.asp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2092177781
http://www.bbq.co.kr/bbqstory/power.asp
김상환, 이청호 “배달형 소형점포의 고객분석모형 개발 사례”, 한국비즈니스리뷰 제3권 제1호 (2010년 4월)

참고자료

1) http://www.bbq.co.kr
2) http://www.genesiskorea.co.kr
3) htpp://www.chicken.or.kr
4) 중견기업 탐방 BiZnet - 한국 중견기업 연합회
5) 식품외식업체와 산지의 직거래 표준모델 개발에 관한 연구 - 농정연구센터
6) 국내 치킨비지니스 현황분석 - 국민은행
7) 국내 프랜차이즈 내,외부 환경분석 - 하나금융
8) 배달형 소형 점포의 고객분석모형 개발 사례 - 한국비즈니스 리뷰
9) 마케팅전략 - 한상만, 하영란, 장대련, 전영사, 2007
10) 창업&프랜차이즈, 2004
11) 한국형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의 성공요인 분석 - 박노홍, 고려대 경영대학원, 2003
12) 우리나라 외식업 프랜차이즈 기업의 발전방향 - 조용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외식프랜차이즈 비비큐(BBQ)의 마케팅과 전략제안
  • 나 매장을 창업할 수 있고, 도심 구석구석에 매장을 개설할 수 있어 입지 조건이 유리하다. 중국 진출에 있어서도 중요한 전략으로 작용하였다. 저렴한 창업비용으로 소규모 자본가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한국에서 치킨업계 세계적인 선두주자인 KFC를 따돌릴 수 있었던 차별적 특징이다.다섯 번째는 BBQ의 최고 자랑거리인 치킨대학을 들 수 있다. 치킨대학 에서는 치킨의 맛, 영양, 온도, 시간 등의 요소를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전문적 판별 기술을 가진

  • [국제광고론] 맥도날드 마케팅과 광고분석
  • Ⅰ. 서론Ⅱ. 본론  1. 맥도날드사 분석   1) 맥도날드의 탄생의 비밀   2) 맥도날의 역사   3) Five People Principles   4) 기업 정신   5) 상황 분석  2.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   1) SWOT 분석   2) STP   3) 4P 전략   4) 마케팅의 종류   5) 맥도날드 마케팅의 현지화 전략  3. 맥도날드 광고 분석 1) 맥도날드 광고의 글로벌 포지셔닝2) 맥도날드 광고이 국가별 분석 3) 정리Ⅲ. 결론I. 서론 세계의 기업중 고도의 성장과 최대의 매출을 기록하고

  • [서비스마케팅] Quintessentially 퀀터센셜리
  • 나타났다.40대는 여행, 음식, 호텔, 레스토랑, 의료, 문제해결 능력을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30대는 여행, 예술, 호텔, 음식, 레스토랑, 고난이도 문제해결 등 다소 다방면의 분야에 관심을보이고 있다.20대는 단연 여행이 큰 관심사로 나타났으며예술, 음식, 스파, 레스토랑, 의료 등에 관심이많은 것으로 드러났다.설문 내용을 입체적으로 분석 후 팀원들과 앞으로의 마케팅 전략과 신 서비스에 대하여 토의 해본 결과 해당 기업의 서비스는 이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전략의 한 가지 예이며, 국내에서 시장세분화 전략에 따라 메시지를 변경하는 것과 다를 발 없다고 강조하였다. 국제광고의 표준화 전략은 1960년대 엘린더(Elinder, 1996)와 패트(Fatt, 1967)에 의하여 처음으로 제안되었다. 엘린더는 유럽스타일 광고의 영향으로 전 세계의 광고가 거의 비슷하게 되어가고 있다는 것을 지적하였다. 또 국가나 문화 간의 차이보다는 전 세계인의 소비습관의 유사성이 더 중요하기 때문에 표준화된 접근방법으로 기업은 효율적

  • [경영학] 아이리버 분석
  • 기업의 해외 네트워크를 적절히 활용하는 방안을 강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하고 있다. 또한, 구조조정으로 부실한 해외법인 정리로 인해 해외영업망의 구축이 어려워졌다.< Opportunities >1. 인터넷 발달과 e-비즈니스의 성장초고속 광케이블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전 세계에 확산되고 있고 유비쿼터스(Ubiquitious)를 모토로한 기술 개발과 실용화로 인하여 인터넷을 이용하여 음악을 청취하는 잠재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를 통하여 MP3 플레이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