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경영전략분석과 롯데마트 성공사례연구및 롯데마트 미래전략분석 레포트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8 / 2016.01.18
  • 1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판매자 할인 3,04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롯데마트 경영전략분석과 롯데마트 성공사례연구및 롯데마트 미래전략분석 레포트 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서론
1.1 롯데마트 기업선정이유
1.2 롯데마트 기업개요
1.3 롯데마트 기업환경분석
-5 force model 분석
-거시환경분석(PEST분석)

Ⅱ. 본론
2.1 롯데마트의 지속적성장의 요인분석
2.2 지속성의 근원 ? 한국적인 경영전략
-글로벌전략
-제품혁신과 협력전략
-CEO의 기업경영전략

Ⅲ. 결론 및 향후전략

[ 참고자료 ]
본문내용
롯데마트는 해외 진출국의 소비자들이 거부감을 가지지 않도록 하는 완벽한 현지화 전략과 같이 변화된 환경에 빠르게 적응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사업을 확장시켜나가는 한국적 경영요소를 도입 시켜 현재 중국에 105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또한 2013년에는 120개 매장, 2018년에는 300개 매장을 신설할 계획을 갖고 있을 정도로 중국 현지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입하고 있다.
인수합병 방식의 점포확장으로 100호점 개설 목적을 달성한 롯데마트는 도시 주변 지점보다 할인 매장이 설립되지 않은 지방 도시를 중심으로 점포수를 늘려 나갔던 월마트의 자국 시장 성공 방법처럼 3, 4선 도시를 중심으로 2차 중국 공략을 준비하고 있다. 현재 중국시장에서의 3,4선 도시는 정부의 개발정책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롯데 기업의 한국적 경영 요소인 완벽한 현지화 전략과 함께라면 빠르게 점포 수를 늘려서 규모의 경제에 도달해서 현재 롯데 마트의 초기 해외 시장 진입으로 인한 적자 구조를 해결하고 글로벌하고 새로운 지속적 경쟁우위를 창출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참고문헌
? 박진선 학위논문(석사)숭실대학교 경영대학원 : 중국지역통상학과 2011. 02
: 다국적 대형할인점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 이마트, 롯데마트의 사례 중심으로 = A study on strategies of the multilateral Mega-Wholesalers For entry into China : Focused on E-Mart and Lotte Mart Casestudies
? 배금순 학위 논문(석사) 전남대학교 대학원 : 무역학과 국제경영 2011
: 우리나라 유통업체의 발전전략에 관하여 : 이마트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Development
Strategies of Korean Distributors : Focusing on the E-Mart
? 형성 학위 논문(석사) 우석대학교 대학원 : 국제비즈니스학과 유통전공 2011.08
: 한국 유통기업의 중국진출전략에 관한 연구

[ 참고 사이트 ]
? 롯데마트 홈페이지 http://company.lottemart.com/bc/main.do#
? 조선일보 2013년 6월 13일. 이머징 마텟 선점한 롯데마트, 글로벌 유통기업 꿈꾼다
: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3/17/2013031700425.html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 자료와 분석이 좋습니다~
  • kittyhy***
    (2017.11.04 11:34:47)
회원 추천자료
  • [기업과정부] 홈플러스와 홈에버의 기업결합 사례와 분석
  • 롯데마트(점포수 58개)가 경쟁하는 구도가 되었으며 1,2위간 다툼이 치열해지는 양상으로 전개될 것으로 보인다.이와같이 이번 홈플러스 - 홈에버 기업결합 사건은 국내 대형마트업계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것이 분명해 보이며, 또한 조건부 결합이라는 독특한 방식을 통해 승인을 받게된 경우이다.본 발표에서는 이 건에 대해 소개하고, 보다 이전에 대형마트업계에 있었던 월마트와 이마트의 기업결합건에 대해 비교분석 및 평가를 제시함으로써, 여

  • [공급사슬관리] 유한킴벌리의 SCM
  • 롯데마트와의 SCM을 전 매장으로의 확대 시행을 추진했다. 그림1 e-SCM Revolution 2001 자료유한킴벌리-롯데마트의 CR프로젝트를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그 진행과정에 따라 4단계로 정리할 수 있다. 1단계는 분석 및 목표 설정 단계, 2단계는 몇몇 롯데마트 점포를 중심으로 한 시범실행과 이에 대한 평가단계, 3단계는 전 롯데마트 점포로의 확산단계, 4단계는 CR을 나아가 CPFR 도입 단계로 구분할 수 있다.3. 성공요인유한킴벌리가 롯데마트와의 SCM 프로젝

  • 현대백화점 고급화 전략 성공사례 분석
  • 전략과 라이프스타일과 새로운 문화 창조라는 전략으로 백화점 유통 부문에서 꾸준히 성장하며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현대백화점의 성공 전략을 경쟁자(롯데, 신세계) 분석과 함께 연구하고 치열한 경쟁 속에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도록 하겠다.Keywords: 현대백화점, 유통, 고급화, CRM, 라이프스타일1. 현대백화점 소개 (1) 경영이념 1) 기업이념 현대백화점은 고객의 행복과 주주 및 구성원의 감동을 최우선으로 하여 새로운 가치와 미래

  • 롯데마트 성공사례,마케팅,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중국진출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및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Report( 롯데마트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중국진출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및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목 차 >1. 들어가며(1)중국소비시장 현황(2)중국유통시장 현황 및 특성(3)중국할인점(대형마트) 현황 및 특성2.롯데마트 소개3.롯데마트의 중국진출(1)중국진출배경(2)중국진출현황(3)중국진출전략(4)SWOT분석4.결론참고문헌삼성경제연구소 /SERI 경영노트 / 새롭게 주목해야 할 중국 소비

  • 롯데마트의 중국시장 진출사례 - 중국 투자론
  • 롯데마트의 중국시장 진출사례 1.서론중국유통시장 현황 및 특성(5C분석)1)China Market2)Change3)Competitor4)Conumer5)Company2.본론(1)롯데마트 소개(2)중국진출배경(3)중국진출전략(STP전략 분석)(4)롯데마트 중국 마케팅 전략(5)SWOT분석3.결론(1)롯데마트의 중국진출 성공요인(2)롯데마트의 향후 진출 전망4.참고문헌1.서론중국유통시장 현황 및 특성1)China Market중국은 1986년에 GATT 재가입의사를 밝힌 지 16년 만인, 2011년 12월 WTO에 가입하면서 다음에 같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