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FEBENE 카페베네 브랜드 마케팅 SWOT,4P전략분석과 카페베네 3C분석과 카페베네 현문제점분석과 카페베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2 / 2016.02.02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CAFFEBENE 카페베네 브랜드 마케팅 SWOT,4P전략분석과 카페베네 3C분석과 카페베네 현문제점분석과 카페베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입니다.

인터넷으로 대충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수많은브레인스토밍을걸쳐 열과성의를 다해 28 페이지분량으로 만든자료입니다.여기서파는 다른자료들과 중복되는부분없을겁니다.
레포트 준비하시는분들께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카페베네 소개

2. 카페베네 환경분석
2.1 국내 커피시장의 현황
2.2 카페베네 3C 분석
2.2.1 Company (자사분석)
? 유럽풍을 강조하는 차별화
? 인터넷 세대에 맞는 매장
? 지속적이고 과감한 투자
? 사회적 공헌
2.2.2 Competitor (경쟁사분석)
? 스타벅스 코리아
? 커피 빈 코리아
? 할리스 커피
? 탐앤탐스
? 엔젤리너스 커피
? 투썸플레이스
? 파스쿠찌
2.2.3 Customer (고객분석)
2.3 카페베네 5forces 분석

3. 카페베네 마케팅 전략분석
3.1 카페베네 마케팅믹스 4P분석
?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3.2 카페베네 SWOT 분석
? Strength
? Weakness
? Opportunity
? Threat

4. 카페베네 현 문제점 분석
4.1 기존 카페베네 전략의 문제점 분석
① 제품적 측면
② 장소 측면
③ 기존 전략 문제점의 악순환

Ⅲ. 결론
1. 카페베네 새로운 전략 제시 배경
1.1 BCG 매트릭스
1.2 고객의 니즈 조사

2. 카페베네 새로운 전략 제안
2.1 STP 분석
2.2 ERRC 분석
2.3 새로운 형태의 커피 전문점
2.4 카페베네 새로운 4P 전략제안
? Place
? Price
? Promotion
? Product

3. 카페베네 향후 전망
-새로운 전략의 전망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 유럽풍을 강조하는 차별화
카페베네는 차별화를 위해 메뉴 구성을 다양하게 했다. 기존 커피 전문점은 커피 외 에 머핀과 베이글 정도만 갖췄지만, 카페베네는 다양한 와플?젤라토 등을 갖추는 등 메 뉴 종류가 95가지나 된다. 메뉴 가운데 와플과 젤라토를 전면에 내세웠고, 벨기에 스타일의 와플, 이탈리아 스타일 젤라토 등은 유럽풍을 강조한 것이라 볼 수 있다.

정통 유럽풍 카페를 표방하면서 빈티지 스타일의 편안함과 도회적인 세련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인테리어를 구성하였다. 또한 모던빈티지스타일의 세련된 인테리어로 도심 속 휴식 공간, 복합문화공간으로 새로운 커피문화를 창조하고 있다.

? 인터넷 세대에 맞는 매장
커피 전문점의 주 고객층은 인터넷을 기반으로 생활하는 젊은 층이다. 카페베네는 붙 박이 의자마다 콘센트를 달아놓아 누구나 자유롭게 노트북 사용을 가능하게 해 이들을 매장 안으로 끌어들였다. 무선인터넷 사용자 급증에 따른 와이파이 존 확대 등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 지속적이고 과감한 투자
당장의 이익에 연연하지 않고 제품 개발 및 브랜드 홍보 등에 끊임없이 수익을 재투 자하면서 브랜드가 장기적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회사의 역량을 집중화하고 있다. 특히 해외에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는 대신 그 비용을 고스란히 제품 개발과 품질향상에 투자하고 있다. 또한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아 최근에는 대상과 함께 프리미엄 RTD 음료 시장에도 진출했다. 후발 주자로 출발한 카페베네를 마켓리더로 성장하게한 힘은 과감한 마케팅과 다양한 문화콘텐츠 제공이라 할 수 있다.

? 사회적 공헌
인도네시아 반유앙이에 ‘커피생산국으로 떠나는 카페베네 청년봉사단’을 파견하여 4 박 6일 간 해외 봉사활동을 전개했으며 인도네시아 반유앙이 아동들에게 교육비를 지원하여 ‘착한커피’로서의 면모를 보였다. 또한 장학금 전달, 수익금 어린이 재단 기부 등 사회적 공헌을 하고 있다.
참고문헌
● 신우진, 문소연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입지특성이 매출액에 미치는 영향 분석”,2011

● “토종 커피전문점 약진, 매장수 스타벅스 추월”, 매일경제, 2010

●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

●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 “대한민국은 ‘커피공화국’...커피시장 어디까지 왔나?”, 아시아경제, 조강욱기자, 2011

● “카페베네, 외식·제빵 사업 분리 배경 관심”, CEO스코어데일리, 이경주 기자, 2013
http://www.ceoscoredaily.com/news/article.html?no=2250

● 블랙캐년커피 사진 자료
http://www.blackcanyoncoffee.com/blackcanyonThailand/product.php

● 커피전문점 매장 수 자료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103008355853245

● 각 커피전문점 별 아메리카노 가격 비교 자료
머니투데이

● 네이버, 구글 이미지 자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geytetyeyeeeeeeeeeeeee
  • gumh***
    (2014.06.06 16:57:44)
회원 추천자료
  • 망고식스 mangosix 마케팅전략분석및 망고식스 기업분석과 망고식스 현 문제점분석과 대안제안
  • 공간을 만들기 위해 모던하고 내추럴한 인테리어를 추구한다.78910114P12131415161718커피 로고사진들 부분 나올 때 ‘포화상태의 커피시장에서 타 브랜드들과의 경쟁 우위를 차지하기에도 부족한 상황’ 이말에 맞게 꾸며봣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ㅎㅎ19커피 로고사진들 부분 나올 때 ‘포화상태의 커피시장에서 타 브랜드들과의 경쟁 우위를 차지하기에도 부족한 상황’ 이말에 맞게 꾸며봣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ㅎㅎ20212223

  • 카페베네 마케팅 SWOT,STP,4P 전략분석과 카페베네 현 마케팅문제점분석및 카페베네 새로운 마케팅대안제시와 향후전망
  • 분석과 마케팅전략국내 커피 시장 현황국내 커피 시장 전망3C 분석-Company.-Competitor.-Customer.환경분석 요약-5 Forces.(커피 전문점 시장)-국내 커피 시장 및 전문점 환경 분석 요약카페베네 마케팅 전략 분석-기존 카페베네 전략-4P 분석-SWOT분석3. 카페베네 마케팅 문제점 분석기존 전략의 문제점 분석-기존 전략의 문제점을 분석하기 위하여 설문조사를 진행.문제점 요약 및 현황-기존 전략 문제점의 악순환.4. 카페베네 마케팅 대안 제시새로운

  • [마케팅전략] 카페베네의 마케팅 전략 분석과 새로운 마케팅 전략 제안
  • 카페베네의 마케팅 전략 분석과새로운 마케팅 전략 제안목차1. 들어가며 - 선정동기2. 기업소개1) 카페베네 소개2) 카페베네 연혁3. 환경분석 - 외부분석1) 산업의 구조적 특징2) 시장 분석3) 고객 분석4) 경쟁사 분석4. 환경분석 - 내부분석1) 차별화된 공간 제공2) 스타마케팅과 PPL3) 맞춤형 마케팅4) 메뉴의 다양화와 지속적 개발5. SWOT 분석6. STP 전략7. 4P 전략8. 새로운 마케팅 전략9. 나가며1. 들어가며전 세계에서 석유 다음으로

  • 아모레퍼시픽 오설록 티하우스 마케팅 4P,STP,SWOT분석과 오설록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나의의견
  • 분석이 나오고 있어 이를 극복하기 위해 신규 고객확보를 위한 다양한 전략을 펼치고 있다. 커피 매장 수로 1,2,3위를 기록하고 있는 카페베네, 엔젤리너스, 이디야는 기존에는 없던 배달 서비스 도입과 빙수 포장, 콜센터와 온라인 주문 서비스를 도입하고 있으며 서비스를 점차 확대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레드오션커피업계″이젠 배달도 해 드립니다”, 「아시아투데이」, 2013.06.03.레드오션으로 분류되는 커피 시장에는 아직도 새로운 브랜드

  • [경영전략] 카페베네의 성공전략
  • 분석.4-1. Segment4-2. Targeting4-3. Positioning5. 4P전략 6. SWOT분석7. 문제점 진단 및 새로운 마케팅 전략8. 맺음말카페베네1. 머리말요즘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코너 한 칸을 차지하고 있는 책이 한권 있다. “스타벅스를 이긴 토종카페 카페베네 이야기”라는 책이다. 책 속을 들여다 보면 제목부터 예상할 수 있는 성공담과 영웅담이 한가득이다. 최단기간 최다 매장 수 돌파, 연매출 1억원 돌파, 드라마 속 브랜드와 매장 노출빈도 1위, 소비자가 뽑은 가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