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탐스슈즈(TOMS Shoes)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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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1-1. Motivation of the Study
1-2. Company Profile


2. Industry Analysis


3. Market(customer) Analysis and STP
3-1. Customer characteristics
3-2. Market Segmenting
3-3. Targeting Strategy
3-4. Positioning (differentiation) strategy
3-5. Marketing Mix

4. Competitor Analysis
4-1. Competitor’s Analysis
4-2. competitor's Marketing strategy
(& S.W.O.T)


5. Evaluation of Each Competitor's Strategy


6. Recommendation
본문내용
1-1. Motivation of the Study

잘 알려진 마케팅 성공 사례 중에 좀 참신하고 흥미로운 사례를 찾다 조원 중 한 명이 특이하게 생긴 TOMS Shoes를 신고 있는 것을 보고 이야기를 나누다 재미있는 부분을 발견해 이를 심층분석 해 보기로 하였다.

TOMS는 One for one이라는 통상적인 신발판매를 생각했을 때 언뜻 떠올리기 어려운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소비자들을 감동시키고 있다.

1-2. Company Profile

2006년 Blake Mycoskie 라는 청년이 아르헨티나 여행 중 아이들이 맨발로 수 킬로미터를 걸어 다니는 현실을 목격한다. 그는 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구상하다 아르헨티나 민속화에서 아이디어를 얻고 신발을 만든다.신발 한 켤레가 팔릴 때마다 한 켤레의 신발을 맨발의 어린이들에게 기부하는 새로운 브랜드, 탐스슈즈를 만들게 된다.

이러한 TOMS Shoes는 참신한 디자인과 뛰어난 착화감 그리고 나눔의 정신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사로 잡았다. one for one이라는 TOMS Shoes에 철학에 사람들은 열광 했고 세계적인 관심 속에 글로벌브랜드로 성장했다. 그리고 “Shoe Drop” 이라는 신발 기부 행사를 통해서 2010년 9월 1,000,000켤레의 신발을 세계 여러 나라의 아이들에게 전달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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