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CGV 마케팅 실행전략 기획레포트] CGV 마케팅전략 제안및 CGV 기업분석과 CGV 문제점분석및 기회요인분석, CGV SWOT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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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 CGV 마케팅 실행전략 기획레포트 ] CGV 마케팅전략 제안및 CGV 기업분석과 CGV 문제점분석및 기회요인분석, CGV SWOT분석 레포트입니다.
목차
1. 현재 CGV가 직면하고 있는 상황과 문제 제기
? ‘1위’ 기업임에는 틀림없지만
? VOD 시장의 무한한 가능성

2. CGV 현재 상황분석

3. CGV 문제점 및 기회요인분석 (SWOT분석)

4. CGV 마케팅 전략수립의 배경과 표적시장 & 포지셔닝

5. CGV 마케팅 전략 실행 계획안
(1) 마케팅믹스 4P전략 제안
1) Product
2) Place
3) Price
4) Promotion
(2) 추가적인 마케팅전략 제안
1) VOD시장에 대한 적극적인 진출
2) 독점기업으로서의 부정적 이미지 개선전략
3) TOD서비스 전략
4) 가격마케팅전략

6. 참고자료

본문내용
1) VOD시장에 대한 적극적인 진출
마케팅 전략의 첫 번째는 VOD시장에 대한 적극적인 진출이다. 현재 CGV의 VOD 시장에 대한 활동을 보면 워너브라더스 코리아와 연계하여 홈페이지에서 VOD영화의 카테고리를 독립적으로 만들어 운영 중에 있으며 VOD 특별 할인 프로모션으로 9월 30일까지 VOD 구매자에게 특급 호텔 숙박권, 해외여행상품권, 워너 영화 프리미엄 상품, CGV 영화 관람권 등의 경품을 주는 식의 이벤트를 실시했었다. 이에 대한 소비자들에게 유인력은 아주 부족해 보인다. 그리고 이러한 마케팅 전략은 단기간에 지나지 않는 전략이라 판단된다.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만큼 좀 더 적극적으로 마케팅 전략을 실행할 필요가 있다. 우리가 생각한 방법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VOD 서비스와 현장 CGV극장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를 연계하는 방법이다. 이는 VOD시장으로의 유인과 오프라인 극장 소비의 확대로 기여할 수 있다. 다만 우선적으로 바뀌어야 할 점은 VOD 상영 영화를 최신영화로 적극 도입하고 가격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이다. 이는 CGV가 CJ 계열사 안에서 배급사를 함께 가지고 있기 때문에 조직차원에서 운영될 수 있다. 우선적으로 소비자들에게 싼 가격에 영화 좋은 화질의 영화를 집에서도 볼 수 있다는 인식을 제공한다면 이는 적극적인 유인으로 작용할 것이다. 현재 타사(KT) 의 경우 최신영화를 8000~9000원에 제공하고 있어 이에 대한 VOD구매의욕은 상당히 떨어진다.
참고문헌
<개인미디어 보유 현황>, <최근 한 달 동안 연령별 스마트폰을 통한 콘텐츠 이용>, <홈초이스 VOD 매출 추이> 의 수치
출처 : 방송통신위원회, 한화투자증권 리서치센터.
- 한화투자증권에서 실시한 2013 하반기 광고/미디어업종 전망 ‘VOD를 향해 쏴라’에서 발췌

<복합상영관별 서비스 이용 만족도>
출처 : 한국소비자원
- 한국소비자원이 2011년 11월 23일 ~ 11월 28일 실시한 조사결과로 서울, 인천, 경기의 복합상영관 이용자 600명 (메가박스씨너스 150명, 롯데시네마 150명, CGV 150명, 프리머스 150명)을 대상으로 관람시설, 편의시설, 서비스 운영, 접근성 등 4개 부문의 이용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성/연령별 극장 영화 관람편수>, <아웃도어 여가 생활 중 비용 대비 가장 만족하는 활동>, <한국 콘텐츠 산업의 시장 규모>, <국내 영화 디지털 온라인 VOD 시장 주요제품 매출구성>
출처 : 영화진흥위원회 자료조사.


출처 : 아이투자, 사업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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