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휘센 마케팅 STP,4P전략분석과 휘센 마케팅전략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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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 휘센 마케팅 STP,4P전략분석과 휘센 마케팅전략 평가 레포트입니다.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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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LG 휘센 브랜드 선정배경
2. 휘센 SEGMENTATION & TARGETING 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성능 추구 시장
-다인 가족 추구 시장
-디자인 추구 시장
(3) 평가
3. 휘센 Positioning 전략
- 시원한 바람, 깨끗한 바람, 강력한 바람, 1등바람
- 최고의 성능
- 1등 브랜드
- 평가
4. 휘센 마케팅 4P전략-Product
- 휘센 에어컨(손연재 스페셜 G)의 제품특징
- 디자인
- 브랜드분석
- 서비스/보증
- 평가
5. 휘센 마케팅 4P전략- Price
5.1.가격 현황- 중저가 전략, 가격대비 성능을 강조
5.2.가격현황- 경쟁대응 가격전략
5.3.가격 총 현황정리
5.4. 평가
6. 휘센 마케팅 4P전략-Promotion
6.1 광고전략
6.2 PR전략
6.3 판매촉진전략
6.4 인적판매전략
6.5 프로모션 전략평가
7. 휘센 마케팅 4P전략- Place
7.1 점포형 소매상
-백화점
-대형마트
-전문할인점(카테고리 킬러)
-회원제 창고형 도소매점
-전속대리점
7.2 무점포 소매상
7.2.1 다이렉트 마케팅
- 텔레비전 홈쇼핑
- 인터넷 마케팅
7.3 평가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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촉진은 단순히 고객을 향한 일방향의 촉진이 아니라 고객과의 쌍방향적인 의사소통이라 할 수 있다. LG전자는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과 소통하려 노력하고 있다.
국내 리듬체조의 인기스타인 ‘손연재’를 모델으로 효율적인 광고효과를 얻고 있으며, 또한 국내 유일 리듬체조 갈라쇼를 개최함으로써 대중들에게 생소하였던 리듬체조를 한 발짝 다가가는 계기와 더불어 LG전자의 제품을 홍보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또한 에어컨 판매량을 좌지우지하는 2분기 시즌인 여름에는 LG전자 소비자를 대상으로 여름 휴가비를 지원해주는 프로그램도 파격적이였다. 마지막으로 소비자와 함께하는 인적판매 전략은 판매자와 소비자의 입장을 무너뜨리고 함께 어울려 에어컨을 사용하는 참여형 이벤트로서 소비자와 친밀한 관계를 쌓을 수 있는 전략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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