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중국 시장에서 LG 휘센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LG 전자에 대하여
1. LG 전자의 비전
2. LG 전자의 경영 지표
Ⅱ. 'WHISEN'에 대하여
1. 프롤로그
2. 휘센의 탄생
3. 휘센의 성공 전략
Ⅲ. 중국 시장에서 휘센의 마케팅 전략
1. 중국시장 진출 배경
2. 초기 실패 요인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문제점과 해결방안
- 본문내용
-
4)디자인
-액자형 디자인을 통한 인테리어와의 조화, 글로벌 디자인 네트워크 구축(밀라노, 아일랜드, 일본, 중국 등)
-미대생들의 아이디어 수집을 통해 '고급 인테리어 디자인'에의 욕구 충족
-전세계 디자인 트랜드를 반영한 월드 와이드 형 디자인 추구
-국내 최초 ONE 판넬 에어컨 2in1art 출시
-6인의 아티스트 작품출시
(이상민作/김지아나作/수지크라머作/빈센트 반 고흐作/하상림作/함연주作)
-드레스를 입은 여인의 모습으로 형상화한 시크릿 아트 컬렉션 출시
5)소비자 층 인식변화
-에어컨은 더 이상 부의 상징이 아니며 생활필수품으로서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21세기의 디지털 에어컨'이라는 개념을 소비자에게 인식
-에어컨은 더이상 과시욕을 위한 도구였지만, 이제는 에어컨이 생활필수품이라는 인식을 고객에게 심어줌
-LG전자는 에어컨을 더 이상 단순한 냉방기기가 아닌 난방·공기청정·제습뿐 아니라, 집안에서 가장 돋보이는 인테리어 요소로서 고객들의 쾌적한 생활을 제공하는 ‘라이프 컨디셔너’로 규정
6)One to One 마케팅
-핵심구매 관계자에게 바로 다가가서 그들의 빌딩 에어컨 설비에 관한 기술적 어려움을 해결해 주고 일대일 상담 서비스
-스펙시딩 프로그램(SPec-Seeding Program) : 시스템에어컨 제품을 미리 건물 설계도면에 반영시켜 놓음
-시스템 에어컨 마니아 제도 : 시스템 에어컨을 건물에 맞게 설계하고 제대로 설치할 수 있게 함
<Ⅲ.중국시장에서 휘센의 마케팅 전략>
1. 중국 시장의 진출 배경
LG전자가 중국 진출의 첫 걸음을 뗀 것은 1993년이다. 1992년 한중 수교 이후 한국 기업들은 너도나도 중국 시장으로 뛰어들었다. 하지만 중국은 결코 만만한 상대가 아니었다. 이미 진출해 있던 세계적인 기업들 그리고 강력한 현지 로컬 브랜드들과 경쟁해야 했고, ‘불만으로 인한 교환’, ‘빠른 시간 배달’, ‘하자 발생시 신속 수리’ 등을 철저히 보장하는 소비자권리조항인 싼바오즈(三包制)의 장벽도 넘어야 했다. 하지만 이러한 현지 특성을 잘 파악하고 있었던 LG전자는 진출 초기부터 분명한 목표를 세우고 중국 시장을 공략했다. 즉 ‘중국에 뿌리 내리는 글로벌 기업’이 되겠다는 의지를 다진 것이다. 그리고 ‘인재의 현지화’, ‘생산의 현지화’, ‘마케팅의 현지화’,
- 참고문헌
-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0904030128
러시아 기술제휴 -강점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30&aid=0000106663&
성공요인- 사례연구 -강점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14&aid=0000112200&
인도, 중국 진출성공, 성공요인 -프로모션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1&aid=0000007250
LG 중국인을 사로잡다 - 프로모션
http://www.donga.com/fbin/output?n=200804220043
봄 더위 마케팅전쟁
http://news20.busan.com/news/newsController.jsp?subSectionId=1010020000&newsId=20090512000194
건강마케팅 - product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9&aid=0000447600
투인원, 건강가전 - product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09010702011032727002
가정용->상업용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9&no=118292
겨울철에 시작된 에어컨 대전
http://www.edaily.co.kr/News/Enterprise/NewsRead.asp?sub_cd=IE11&newsid=02250086582998376&clkcode=00203&DirCode=00602&OutLnkChk=Y
프리미엄 전략 - 제품, 유통
http://www.etoday.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0405&idxno=247148
중국유출사건
http://www.kbizweek.com/cp/view.asp?vol_no=727&art_no=24&sec_cd=1659
친환경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0911250095
휘센 차별화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032369261
LG전자, 인력 재배치…`750개 미니팀` 체제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