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TV 광고 - 21세기 국내 TV광고의 트렌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국내 TV 광고
21세기 국내 TV광고의 트렌드 분석
21세기 국내 TV광고의 트렌드 분석(2009)
개요
본 연구는 개개인에게 가장 영향을 많이 끼치는 TV광고가 시장의 흐름에 따라 어떻게 변해 왔는가에 대한 연구이다. 현대 사회인들에게 필수적인 통신, 식품, 카드, 아파트, 기업 분야의 시장 변화와 해당 업체 TV 광고들의 사례를 분석 하여 TV 광고는 시장과 소비자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흘러 왔는가, 그리고 소비자들은 TV 광고에 의해 어떤 영향을 받는가, TV광고와 소비자 사이의 돌고 도는 사이클은 어떤 형태로 서로에게 작용 하는가에 대한 제반의 이론들을 정리 해 보고자 한다.
일정
내 용
1주차
서론 - 광고의 정의와 TV광고의 흐름
2주차
본론① 이동통신사 광고 분석 및 비교
3주차
본론② 식품·음료 광고 분석 및 비교
4주차
본론③ 카드 광고 분석 및 비교
- 참고문헌
-
참고자료
『광고학 연구』 제 19권 3호. ‘소비자 개인별 일일 광고 노출량에 관한 연구’. 고한준(국민대 언론정보학 교수, 광고학 박사)·진홍근(대림대 광고홍보학과 겸임교수)·이은주(국민대 언론정보학부 석사과정)
일등기업 LG텔레콤의 10년사 히스토리북 p.24
일등기업 LG텔레콤의 10년사 히스토리북 p.63
식품광고의 효과적인 표현방법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학원,김은애,2006)
그린마케팅을 위한 디자인연구 (임영민,2003)
성공하는 작업과 광고의 7가지 법칙, 오혜원
2.유머소구가 광고의 커뮤니케이션 효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하영목
감성경영, 감성리더쉽. 문형남. 넥스비즈
참고사이트
네이버 http://www.naver.com
네이트 시맨틱 http://www.nate.com
위지아 http://www.wisia.com/
구글 이미지 검색 http://www.google.com
깐느 광고제 공식 홈페이지 http://www.canneslions.co.kr
W의 크리에이티브 창고 http://wcomm.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국제사회복지] 국제사회복지의 발달요인 및 주요개념
- 우 리나라지적체계에대한고찰과문제점지적개선방안고찰
- [심리학] 계열 위치 효과에 관한 연구 -초두효과, 최신효과를 중심으로
- 꿈의 해석
- 지적장애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중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 [학교사회복지론]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계획서
- 청소년 발달이론을 요약하여 서술하시고 청소년복지의 관점에서 본인이 생각하는 현대 청소년기의 특징을 설명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