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TV 광고 - 21세기 국내 TV광고의 트렌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국내 TV 광고
21세기 국내 TV광고의 트렌드 분석
21세기 국내 TV광고의 트렌드 분석(2009)
개요
본 연구는 개개인에게 가장 영향을 많이 끼치는 TV광고가 시장의 흐름에 따라 어떻게 변해 왔는가에 대한 연구이다. 현대 사회인들에게 필수적인 통신, 식품, 카드, 아파트, 기업 분야의 시장 변화와 해당 업체 TV 광고들의 사례를 분석 하여 TV 광고는 시장과 소비자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흘러 왔는가, 그리고 소비자들은 TV 광고에 의해 어떤 영향을 받는가, TV광고와 소비자 사이의 돌고 도는 사이클은 어떤 형태로 서로에게 작용 하는가에 대한 제반의 이론들을 정리 해 보고자 한다.
일정
내 용
1주차
서론 - 광고의 정의와 TV광고의 흐름
2주차
본론① 이동통신사 광고 분석 및 비교
3주차
본론② 식품·음료 광고 분석 및 비교
4주차
본론③ 카드 광고 분석 및 비교
참고문헌
참고자료
『광고학 연구』 제 19권 3호. ‘소비자 개인별 일일 광고 노출량에 관한 연구’. 고한준(국민대 언론정보학 교수, 광고학 박사)·진홍근(대림대 광고홍보학과 겸임교수)·이은주(국민대 언론정보학부 석사과정)
일등기업 LG텔레콤의 10년사 히스토리북 p.24
일등기업 LG텔레콤의 10년사 히스토리북 p.63
식품광고의 효과적인 표현방법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학원,김은애,2006)
그린마케팅을 위한 디자인연구 (임영민,2003)
성공하는 작업과 광고의 7가지 법칙, 오혜원
2.유머소구가 광고의 커뮤니케이션 효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하영목
감성경영, 감성리더쉽. 문형남. 넥스비즈
참고사이트
네이버 http://www.naver.com
네이트 시맨틱 http://www.nate.com
위지아 http://www.wisia.com/
구글 이미지 검색 http://www.google.com
깐느 광고제 공식 홈페이지 http://www.canneslions.co.kr
W의 크리에이티브 창고 http://wcomm.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카페베네 caffebene 경영전략분석과 카페베네 마케팅 SWOT,STP,IMC,4P전략 분석
  • 국내 톱 여배우인 한예슬을 광고 전면에 내세움으로써 생소한 업체임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에게 깊게 각인될 수 있었으며, 외국에서 기반을 잡고 들어 온 업체라는 착각을 일으킬 만큼 신생 카페답지 않은 풍모를 자랑했습니다. 그러나 후발 업체가 브랜드 이미지를 확대하는데 한계가 있었기 때문에 대기업 계열 엔터테인먼트회사인 사이더스HQ와 손을 잡고 공동 마케팅을 추진했습니다. 주변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카페베네라는 브랜드보다 한예슬 커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국내외 특허 취득3) 해외시장개척8. 베스킨라빈스1) 마케팅 전략 - 베스킨라빈스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2) 마케팅 믹스 4P분석(1) Price(2) Product(3) Place(4) Promotion9. 전동 공구 제조업체 Black & Decker1) 브랜드 분석2) professional-tradesmen에서의 유통망 확보3) 다양한 Branding 전략 활용4) 새로운 브랜드 홍보5)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광고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10.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1) 외부환경분석(1) 외식업 시장환경 분석(2) 경쟁환

  • [캐릭터 사업계획서] 캐릭터 사업계획서
  • TV 방송용 캐릭터 다수 개발업무 분담 내역1) 당사캐릭터 판매장소 제공 상품보관 및 사무용 창고제공 캐릭터 상징 조형물 설치)홍보, 이벤트 프로모션 추진2) 제휴 업체캐릭터 디자인 개발캐릭터 상품 개발, 생산,물류 및 재고관리상품 판매용 카트 제작 및 운영상품매출액의 20% 를 지급.- 캐릭터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11캐릭터 사업 계획가격비율 %단위;억원2001년 2002년 2003년 2004년국내 시장규모 41,200 50,000 60,000 71,000정품 시장규모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국내외 특허 취득3) 해외시장개척8. 베스킨라빈스1) 마케팅 전략 - 베스킨라빈스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2) 마케팅 믹스 4P분석(1) Price(2) Product(3) Place(4) Promotion9. 전동 공구 제조업체 Black & Decker1) 브랜드 분석2) professional-tradesmen에서의 유통망 확보3) 다양한 Branding 전략 활용4) 새로운 브랜드 홍보5)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광고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10.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1) 외부환경분석(1) 외식업 시장환경 분석(2) 경쟁환

  • 해외 및 국내 잡지 시장 분석
  • 논문주제 목차서론 1. 연구 목적 및 의의본론1. 잡지의 정의1-1. 최근의 잡지 산업과 잡지의 역할1-2. 패션 잡지의 정의2. 잡지와 광고2-1. 패션 잡지에서 광고의 의미2-2. 광고의 목적에 따른 패션광고 분석 2-3. 패션잡지의 광고매체로서의 효율성2-4. 잡지의 판매 수입 비중과 광고 수입 비중3. 해외 및 국내 잡지 시장 분석3-1. 프랑스 잡지 시장3-1-1. 프랑스 잡지 산업의 매출현황3-1-2. 프랑스 잡지 광고수입비중3-1-3. 프랑스 패션잡지의 특성3-1-4.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