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경동나비엔의 중국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4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중국진출배경
기업환경분석
중국에서의 성과 및 현황
중국진출 성공요인
결론

본문내용
중국진출배경

90년대 국내 건설경기 침체로 인한 보일러 산업의 타격으로 해외 진출이 불가피하게 됨
세계 1위의 인구를 기반으로 성장하는 중국에 주목
중국의 개혁개방으로 석탄을 쓰는 보일러가 기름, 가스보일러로 대체될 것임을 확신하고 진입장벽이 낮은 연변을 선택하여, 1993년 9월 중국현지법인(연변 경동보일러 유한공사)을 설립


기업환경분석 (SWOT)

Strenght(강점)
축적된 시장 공략 노하우
세계 최고 수준의 뛰어난 기술력
중국 전문가 확보


Weakness(약점)
관련 법규 정보 및 자료 전무
현지 내 확실한 유통 경로 없음

Opportunity(기회요인)
중국의 기후특성, 유사한 난방방식
보일러 틈새시장 공략 가능
용이한 인적 자원 및 원자재 조달


Threat(위협요인)
중국 주거 양식 (온돌 문화가 미비)
석탄 위주의 난방 문화
한국과 다른 법규, 세법, 관세법
문화, 언어 장벽

참고문헌
1. 한국외대 외국학종합연구센터 국제지역정보 제8권 12호(통권 137호) 2004.12.1
2. 전자신문 2004.02.11 기사
3. 중국 IT시장 진출전략 세미나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2003.6.17
4. 해양수산부 국제물류투자지원센터 홈페이지
5. 해사신문 2005.09.08 기사
6. 중국을 뒤흔든 한국인의 상술(조평규/한성출판기획)
7. 무역개론(원종근/보영사)
8. 경동보일러 홈페이지 http://www.boiler.co.kr
9. 브랜드마케팅리포드 (박준형/새로운제안)
10. 중국경제론 강의노트
11. 한겨레 2006-04-15자 기사
12. 중앙일보 2005-12-29자 기사
13. KOTRA 홈페이지
http://www.kotra.co.kr/main/trade/foreign/board/board.jsp?BOARD_CD=1&INPT_NO=104&page=1&include=view&boardName=&
14. 에너지데일리 홈페이지 http://www.energydaily.co.kr/news/read.php?idxno=14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경동 나비엔 중국 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및 향후 진출방향
  • 서론2. 기업 소개 3. 국내 보일러시장 현황3-1. 국내 보일러 기업3-2. 국내 내수시장 포화4. 경동 나비엔 중국 진출4-1. 중국 진출 배경4-2. 중국 진출 과정4-3. 중국 진출 현황4-4. 경쟁사 분석4-5. 마케팅 전략 분석5. 향후 진출방향중국은 경제 개혁을 통해 자본주의 형식으로 변화, 급속하게 성장급속한 경제발전에 따라 에너지 수요도 급등. 그러나 석탄 공급 부족, 유가 급등 등으로 에너지 수급에 애로 상황이 지속지속공급 가능한 에너지 운영계획

  • 귀뚜라미 보일러 경영전략
  • 마케팅 (주) 귀뚜라미홈시스지식경제부 신기술 인증 획득 (2008)특허수 560여개원자재 및표준화부품 일부외부거래부품 98.7% 내부거래가정용보일러린나이코리아린나이코리아(67.2)경동나비엔(62.6)귀뚜라미보일러(60.7)고객만족도 하위4. 사업부의 경쟁전략1.서론2.회사소개3. 경영개념체계7. 결론6. 다각화전략5. 수직통합전략Q&A후기 및 과정서제출확인 (출처- M.Porter의 가치사슬, 기말프로젝트 매뉴얼참고)*VRIO 분석*The VRIO Fra

  • [국제경영] 경동나비엔 중국진출 전략
  • 마케팅분석, 현지화경영전략 등 1. ABOUT NAVIEN- 기업개요, HISTORY, VISION, MISSION- 기업문화, 철학, 수상현황, 핵심가치- CI, BI, SLOGAN, 사회공헌활동C O N T E N T S2. 경영실적 분석- 매출, 수출 분석- 재무지표 분석(연간 - 손익계산서, 대차대조표, 재무비율) 3. 경영전략 분석- 4G, 6시그마 경영, 윤리경영- 지식경영, DESIGN 경영 전략O FRAMEWORK O 지식경영체계 O COP (COMMUNITY OF PRACTICE)4. 해외진출(중국)

  • 중국진출사례 - 초코파이, 미스터피자
  • 전략 중산층타겟100%수타, 석쇠로 구운피자러브 포 우먼PlacePricePromotionProduct제품표준화 정책을 통한 중국인 입맛현지화 입맛에 맞는 신제품 개발무한리필 샐러드 바PP고가전략가맹점 모집하여 중국전역매장오픈유통물류채널확보배달 서비스P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밀착형 마케팅러브 포 우먼입소문마케팅P무역특강4PMr.Pizza3Part현장실습 6조경동 나비엔경동 나비엔Success무역특강업계 최초로 1993년 중국연변에 법인 설립을 시작중

  • 경동나비엔(NAVIEN) 기업분석과 마케팅사례
  • 경동 NAVIENS. W. O. T 분석StrengthsWeakness네덜란드 기업과 기술제휴로 인한 콘덴싱 가스 보일러의 기술 뛰어남사업다각화로 수익성 개선 도모뛰어난 홈 네트워크 시스템인터넷 보일러 기술 개발중국, 카자흐스탄, 러시아, 미국 등 활발한 해외진출(특히 중국 내 현지법인 1위)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제품 인지도 높임업계 최초 유일 탄소성적표지 인증획득경쟁사에 비해 자체기술력 부족브랜드 인지도 2위광고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 광고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