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 보일러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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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 론
2.회 사 소 개
3.경영 개념 체계
4.사업부의 경쟁 전략
5.수직 통합 전략
6.다각화 전략
7.결 론
본문내용
핵심가치
- 소비자를 먼저 생각하는 고객감동의 기업
- 새로운 기술에 과감히 투자하는 미래지향적 기업
오직 보일러 만들기 외길을 걸어온 정직한 기업
모든 직원들을 신명나게 하는 신명기업


사명(Mission)
인본중시, 기술중시


비전(VISION)
2012년, 명실상부한 세계 초우량
냉난방기업으로 도약


목표(Objectives)
2012년에 매출 1조 1천억원
영업이익 1천억원을 달성


<산업의 주요 성공요인>
기술력
저탕식 열교환기술
에너지 절감기술
거꾸로 태우는 기술

브랜드 파워 1위

Valuable? Rare? Costly to imitate? Exploited by organization? Competitive
implications Strength or Weakness
NO - - NO 경쟁열위
(열위적 역량) 약점
(1-4)
YES NO - - 경쟁등위
(등위적 역량) 강점
(5)
YES YES NO - 일시적 경쟁우위
(일시적 핵심역량) 강점/ 특유의 역량
(6-8)
YES YES YES YES 지속적 경쟁우위
(지속적 핵심역량) 강점/ 지속적 특유의 역량
(9-10)

핵심역량의종류 전략적
중요도 경쟁우위의
벤치마킹결과 주요사유
기술개발 8 8 독자적인 저탕식 열교환기 기술, 폐열회수기술, 거꾸로 태우는 기술과 560여개의 특허 및 실용신안
생산 7 10 부품 98.7%를 자체생산, 이를 통해 품질 관리 강화
구매 7 10 페인트, 포장 등 중요하지 않은 것만 외부거래 하기때문에 중요하지 않음.
마케팅 7 6 브랜드 파워는 높으나 마케팅 활동이 부족.
영업 7 5 홈시스를 통해 모든 인테리어 원스톱으로 해결가능하나, 홍보가 부족.
서비스 8 2 보일러 특성상 수리가 빠르게 되어야하지만,
신속히 처리 되지 않았고, A/S기간을 사전 고지없이 변경
대정부교섭능력 6 5 중국, 러시아, 그리스, 이스라엘, 폴란드, 터키, 일본 등 세계2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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