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KEA 이케아 마케팅사례분석과 이케아 IKEA 해외진출 마케팅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3 / 2016.02.03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IKEA 이케아 마케팅사례분석과 이케아 IKEA 해외진출 마케팅전략분석 레포트입니다.
목차
0. 서론

1. 세계적인 가구 기업 이케아 (IKEA)
1) 이케아(IKEA) 기업소개

2. 이케아 IKEA 마케팅 전략분석
1) 이케아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0pportunities
(4) Threat
2) STP 전략분석
(1) Segmentai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3. 이케아 IKEA의 해외진출전략
1) 유럽시장에서의 IKEA (국가 독일을 중심으로)
-제품전략: 밝고 자연스런 색상의 가구 제공
-가격전략: 싸게, 디자인과 품질은 유명 디자이너 급
-가족과 함께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장소
-저가, 양질의 셀프서비스 레스토랑
-기억하기 쉬운 제품 이름
-정확한 배달 서비스, 친절한 조립, 부품 서비스
-마지막 종착역, 스웨덴의 먹을거리 쇼핑

2) 미국 시장에서의 IKEA 전략
-표준 사이즈와 문화의 차이
-줄 서는 것을 싫어하는 미국인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을 흉내 낸 경쟁사 → 서비스 개선및 빠른 배송 서비스

-달러의 하락으로 인한 저하된 가격 경쟁력 → 현지 생산을 통한 원가 절감
-가구를 바꾸는 것을 꺼리는 미국 문화 → 적극적인 광고 캠페인 실시
-광고 커뮤니케이션 전략
-체험 마케팅전략

본문내용
IKEA는 미국인들이 가구에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디자인된 높은 수준의 광고 캠페인 디자인을 시작했다. Unboring이라고 불리는 하나의 IKEA 광고 캠페인은 미국인들이 가구를 바꾸는 것을 내켜하지 않는 문화를 소재로 웃음을 불러일으키는 TV 상업 광고의 시리즈이다. 구체적으로 Unboring 프로젝트는 “오래되어 보기 싫은 가구를 버리지 않는 당신은 미친 것입니다.” 라는 유머스럽고 색다른 광고 문구를 바탕으로 세 가지 다른 버전의 TV광고를 집행하였다.
“보통 광고에서 미쳤다는 표현을 쓰지 않는다. 우리는 사람들에게 평생 죽을 때까지 끼고 쓸 가구를 산다는 심리적 요인에서 벗어나게끔 충격을 주고 싶었다.” 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Crispin Porter의 말처럼 IKEA는 미국인들의 생활양식과 소비행태를 바꾸는 광고 전략에 주력하였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씨발개좆같은년이이딴걸 4천원에
  • tolo***
    (2014.04.09 07:03:02)
회원 추천자료
  • IKEA 이케아 기업분석과 이케아 경영전략연구및 이케아 마케팅전략과 글로벌 진출사례분석
  • IKEA 기업사례연구 보고서- 목차 -1. IKEA 이케아 기업소개(1) 이케아 기업개요(2) 이케아 기업사명과 비전(3) 이케아 기업선정배경(4) 이케아 기업역사와 규모2. IKEA 이케아 경영전략(1) 가격전략(2) 디자인 전략(3) 유통차별화 전략3. IKEA 이케아 SWOT분석4. IKEA 이케아 STP분석(1) Segmentaition(2) Targeting3) Positioning 5. IKEA 이케아 마케팅사례 연구(1) 프로모션 전략(2) 현지화마케팅(3) 서비스마케팅(4) 홍보전략6. IKEA 이케아 글로벌 진출사례(1) 이케아 중

  • IKEA 이케아 차별화된 기업전략과 IKEA 이케아 글로벌 마케팅전략에 대한 사례연구
  • 이케아 기업전략 사례연구-목차-1. IKEA 이케아 기업소개 (1) 이케아 기업개요(2) 이케아 경영철학2. 이케아 기업현황 분석3. 이케아만의 차별화된 기업전략4. 이케아의 물류전략5. 이케아의 한국진출전략 사례6. 이케아의 마케팅전략(1) SWOT분석(2) 마케팅믹스 4P전략7. 결론 및 느낀점1. IKEA 이케아 기업소개(1) 이케아 기업개요이케아(IKEA)는 스웨덴에서 출발한 저가형 가구, 액세서리, 주방용품 등을 생산, 판매하는 다국적 기업이다. 이케아는 좋은

  • 이케아 ikea 기업분석과 경영성공요인 & 이케아 마케팅전략 분석과 SWOT분석,글로벌전략 사례 & 이케아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 전략제안
  • 이케아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 보고서-목차-1. IKEA 이케아 기업소개(1) 이케아 개요(2) 이케아의 그룹조직분석(3) 이케아의 경영철학2. IKEA 이케아의 경영 성공요인3. IKEA 이케아 SWOT분석4. IKEA 이케아 마케팅믹스 4P분석(1) Product (2) Price(3) Place(4) Promotion5. IKEA 이케아 글로벌진출 성공,실패사례(1) 중국진출 성공사례 분석(2) 일본진출 실패사례분석6. IKEA 이케아 현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 제안(1) 이케아의 현 문제점(2) 해결전략 제안7. 결론 및

  • IKEA 이케아 기업전략 사례분석(이케아 성공요인,SWOT분석,경영전략,마케팅전략,혁신전략,글로벌전략/ 이케아 문제점과 개선방안)
  • IKEA의 기업전략 케이스 연구< 목차 >1. 이케아 IKEA 기업소개와 제품분석2. 이케아 IKEA 기업히스토리3. 이케아 IKEA의 성공요인4. 이케아 SWOT분석5. 이케아의 경영전략(1) 가격전략(2) 디자인 전략(3) 물류전략6. 마케팅전략7. 이케아의 혁신전략8. 이케아의 글로벌 현지화 전략(1) 한국진출 현지화사례(2) 영국진출 현지화사례(3) 미국진출 현지화사례9. 서비스 보증전략10. 이케아의 문제점과 해결전략 제언(1) 문제점(2) 해결전략 제언11. 결론 및 느

  • 스웨덴 가구업체 이케아(IKEA)의 경영전략과 일본진출 실패사례
  • 스웨덴 가구업체 이케아(IKEA)의 경영전략과 일본진출 실패사례1. 이케아의 기업소개이케아(IKEA)는 다국적 기업으로 저가형 가구, 엑세서리, 주방용품 등을 파는 기업이며 좋은 디자인과 싼 가격, 그리고 무엇보다 손수 조립할 수 있는 가구로 유명해졌다. 1943년 잉바르 캄프라드(Ingvar Kamprad, 1926~)가 스웨덴에서 설립하였으며 현재 호주, 독일, 미국, 캐나다 등 세계 26개국에 303개의 매장이 있다.▣ 소비자와의 공감→ 컨셉 : “좋은 디자인을 즐기고 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