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자이언츠 구단운영 경영전략분석및 롯데자이언츠 SWOT분석(스피치대본포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7 / 2016.02.17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롯데자이언츠 구단운영 경영전략분석및 롯데자이언츠 SWOT분석 (스피치대본포함)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성장하는 스포츠 산업
스포츠 산업이란?
스포츠 산업의 특징
스포츠 산업의 영향력
왜 롯데 자이언츠 인가?

2. 롯데 자이언츠
연혁
조직도
롯데 자이언츠의 비전
구단목표
구단운영
구단 운영의 문제점
SWOT 분석
산업구조 분석
-산업 내 경쟁정도
-잠재적 신규진입자
-공급자의 교섭력
-구매자의 교섭력
-대체재

3. 결론
본문내용
하지만 이런 롯데 자이언츠는 롯데의 팬들로부터 많은 질타를 받고 있는데요 왜 그런 질타를 받고잇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롯데그룹 임원들과 구단주의 지나친 우승만을 갈망하는 태도입니다.
당연히 스포츠 구단이라면 꾸준히 좋은 성적, 그리고 우승을 차지하는것이 가장 큰 목표입니다.
하지만 롯데는 자신들의 상황을 고려하지 않고 무리하게 우승을 염원하고 있습니다.
팀의 수장인 감독은 장기적인 관점으로 선수단의 기초부터 세세한부분까지 전략전술적으로 신경을 쓰고 해야되지만
2~3년주기의 잦은 감독 교체는 감독으로 하여금 자신의 역량을 제대로 발휘할 기간을 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프랜차이즈 스타의 부재입니다.
롯데는 매년 선수들과의 연봉협상에서 굉장히 소극적인 자세로 그리고 굉장히 자린고비 정신으로 임하고 있습니다.
이와같은 자세로 인해 좋은 성적을 낸 선수들이 많은 불만을 표하고 있습니다.
이대호 선수도 엄청난 활약에도 불구하고 구단의 짠물 협상과 자신의 꿈을 위해 일본으로 건너갔고
작년에도 김주찬, 홍성흔 같은 구단의 인기와 동일시 되는 스타 선수들과의 부진한 연봉협상으로 인해 스타들을 잃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롯데는 올해 볼만한 선수가 없는 구단이 되었고 그 결과 관중수가 많이 줄어 들게 되었습니다.
부산사직구장의 주인이 누구인지 알고 계십니까?
우리나라는 축구장 야구장등 각종 시설을 지방자치단체 혹은 국가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부산사직 야구장 또한 부산시의 관리하에 있습니다. 롯데는 3년 장기계약을 맺고 구장을 빌려서 사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부산시는 2011년 계약시 사직야구장 사용 위탁료 협상에서 롯데자이언츠가 많은 수익을 냇다는 이유로 종전 년간 4억4천만원에서
년간 10억원을요구하였습니다.
롯데는 인상에는 동의 하지만 스탠드 및 화장실등 부대시설 보수에 많은 투자를 하였기에 2배가 넘는 위탁료 인상에 난감한 입장을 표명하였습니다. 하지만 10억원에 합의를 보앗습니다.
하지만 중요한점은 2013년롯데 자이언츠는 100억원이상의 수익을 냇고 10억이란 금액은 그에 비하면 큰 금액이 아니기때문에 롯데가 자신들의 수익을 위해 과도한 노력을 하고 잇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롯데는 10억이라는 구장 사용료 인상으로 인해 입장료를 매년 올리고 있습니다.
목동과 문학경기장에 이어 세번째로 높은 입장료이지만 문학구장은 새로 지은지 얼마 되지 않은 구장이고 넓은 주차장과 많은 편의시설을 가지고 있고
목동구장을 쓰는 넥센은 대기업의 많은 지원을 받는 다른 구단과 달리 스폰서 수입과 입장료 수입에 의지하고 있습니다.
롯데는 사직야구장 시설 보수에 힘쓰고 잇지만 아직 턱없이 부족한 여자화장실과 주차공간, 그리고 많은 편의 시설이 부족합니다.
이러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롯데는 계속 야구장 입장료를 인상 하고있어 팬들로 부터 많은 원성을 듣고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K 와이번스 마케팅전략
  • 롯데자이언츠의 CEO의 시구장면은 관객들에게 큰임팩트를 주었음더욱더 나은 마케팅 환경을 위한 마케팅직원들의 프런트 해외 마케팅견학롯데자이언츠는 지난 2005년부터 일본 지바 롯데 마린스, 오미우리 자이언츠 등 해외 선진구단을 방문하여 구장운영 및 시설, 전력분석, 마케팅 기법 등을 벤티마킹해 국내 현실에 맞게 적용해 오고 있으며 특히 지난 2008년에는 스포츠 마케팅을 선도하는 세계 최고 프로축구팀인 영국 맨체스트 유나이티드와 첼

  • [마케팅분석] SK 와이번스의 마케팅 사례 분석
  • 구단 운영비의 60%를 구단에서 지원 받고도 매년 전체예산의 10%이상을 초과하는 적자를 내는 기형적인 구조를 가지고 있다. 롯데와 같이 인기 있는 야구구단은 구단의 지원비를 합할 경우 적자를 모면하고 있지만 나머지 모든 구단들은 그러지 못하고 있는 모습이다. 때문에 국내 스포츠 구단 운영상에 있는 수익구조 개선의 문제는 해결하기 어려운 것으로 판별하고 SK에서는 스포테인먼트 전략을 실행함에 있어 관중확보와 저변확대를 목적으로 마케

  • NC 다이노스의 전략적 분석 및 지속적 성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 제안
  • NC다이노스의 전략적 분석 및 지속적 성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 제안목 차Ⅰ. 주제 선정배경 및 기업 소개 31-1. NC 다이노스 선정배경 31-2. 기업 소개 4Ⅱ. NC 다이노스의 마케팅 환경 분석 52-1. 시장 분석 52-2. 소비자 분석 72-3. 경쟁자 분석 92-4. SWOT 분석 10Ⅲ. NC 다이노스의 마케팅 전략 분석 143-1. 4P 분석 143-2. STP 분석 143-3. NC 다이노스의 마케팅 전략 15Ⅳ. 타 구단의 마케팅 전략 184-1. SK 와이번스의 마케팅 전략 184-2. LG 트윈스의 마케팅 전략 20

  • [유통관리] 롯데마트 전략
  • 롯데마트가 보유 하고 있는 물류 시스템과 행하고 있는 경영전략을 연구하여 성숙기 산업에 도달한 시장 환경 속에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 할 수 있는 방안을 알아보고자 한다. 이는 국내 소매업태의 대표적인 형태가 된 대형마트 시장에 대한 이해와 앞으로의 전망을 알 수 있는 가치 있는 연구라 판단하여 이 연구 과제를 선정하게 되었다.Ⅱ.본론1. 기업현황 및 환경 분석1979년 고객 제일이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설립된 롯데쇼핑에서 1998년

  • NC소프트 프로야구 산업진출(NC다이노스)과 파급효과및 NC다이노스 현상황분석과 향후 나아가야할방향
  • SWOT분석강점(Strengths)약점(Weaknesses)기회(Opportunities) 위협(Threats)(4) NC 다이노스 진출의 파급효과(지역경제에 미친, 창원시)(5) NC소프트 입장에서의 야구사업 진출의 파급효과(6) 9구단 체제 입장에서의 긍정/부정 효과1 NC 소프트 회사 소개 및 NC다이노스 창단(1) NC 소프트회사 소개NC 소프트는 1997년 3월 한글 워드프로세서 한/글의 개발자인 김택진에 의해 설립되었다. NC소프트의 주된 사업은 온라인 게임의 개발 및 서비스 제공을 포함한 디지털 엔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