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마트 새로운 마케팅전략 기획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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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ABC마트 새로운 마케팅전략 기획보고서 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I. 서 론
1. 연구의 목적
2. 연구의 방법과 내용

II. 본 론
(1) 시장 상황 분석
(2) SWOT 분석
(3) STP 분석
(4) 4P 분석

III. 마케팅 전략제안
1. 마케팅 목표 수립.

2. 광고 목표 수립

3. 광고 모델

4. 광고 메시지

5. 광고 매체
(1) 광고 매체의 종류
(2) 광고 매체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광고 유형
(3) 광고 매체의 선택

6. 광고 타이밍
(1) 집중형(blitz) 전략
(2) 파동형(pulsing) 전략
(3) 연속형(even or continuous) 전략

IV. 결론

V. 참고 문헌 I. 서 론
1. 연구의 목적
2. 연구의 방법과 내용

II. 본 론
(1) 시장 상황 분석
(2) SWOT 분석
(3) STP 분석
(4) 4P 분석

III. 마케팅 전략제안
1. 마케팅 목표 수립.

2. 광고 목표 수립

3. 광고 모델

4. 광고 메시지

5. 광고 매체
(1) 광고 매체의 종류
(2) 광고 매체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광고 유형
(3) 광고 매체의 선택

6. 광고 타이밍
(1) 집중형(blitz) 전략
(2) 파동형(pulsing) 전략
(3) 연속형(even or continuous) 전략

IV. 결론

V. 참고 문헌
본문내용
4) 소득수준
기존 ABC 마트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강하게 포지셔닝 되어 있고 이런 인식이 현재의 성공에 큰 기여를 했다고 해도 지나치지 않다. 이런 ABC 마트의 파생업체인 휘트니스 클럽이 이런 인식을 깨는 것은 좋지 않을 것이다. 합리적인 타게팅을 위해서 각 연령대별 소득수준을 파악하여 바람직한 시장을 구분해 낼 필요가 있을 것이다. 20대의 평균 소득은 직장인 기준 연평균 2099만원, 30대의 평균 소득은 연평균 3020만원으로 나타났다.

5) 기존 ABC 마트 고객비중
휘트니스 클럽이 실제 영업에 들어간다면 이를 위한 다수의 마케팅 전략들이 기존 ABC 마트와 관련된 모습을 띨 가능성이 높다. 자연스럽게 ABC 마트의 고객이 아닌 사람들보다는 고객인 사람들이 휘트니스 센터에 대해 더 많은 소식을 접할 수 있고, 더 높은 관심을 보일 수 있을 것이다. 각 연령대별 기존 ABC 마트 고객 비중이 어떤지 조사한다면 좀 더 나은 세분화가 이루어 질 수 있을 것이다. 기사에 따르면 ABC 마트의 주요 고객층은 10에서 20대 초반까지이다.
참고문헌
스포츠산업 경영: 체육시설확충을 위한 발전전략과 과제, 고재곤, 한국체육학회, 2000
상업체육 시설의 고객만족 구조모델 분석, 김경식, 한국스포츠사회학회, 2002
스포츠휘트니스산업체의 시장지향성, 상황변수 및 조직성과간의 관계, 조우정, 2005
상업스포츠센터 스포츠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 성향분석, 이승로, 한국사회체육학괴, 2003
2012년 체육시설 현황, 문화체육관광부
2006년 연령별 주 이용 체육시설, 문화통계포털
http://blog.naver.com/gpdnjs8931?Redirect=Log&logNo=90092397273 (20대 외모 중시, 관련근거 : PFIN의 2010 소비자 정기조사)
http://blog.naver.com/klairs?Redirect=Log&logNo=80141741593
http://www.abcmartkorea.com/
http://blog.naver.com/klairs?Redirect=Log&logNo=801417415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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