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스모아 마케팅전략분석,문제점,해결방안,나의견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1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Ⅰ. 카테고리킬러시장의 동향
1. 한국시장의 현황과 멀티샵(카테고리킬러)의 성장
1) 시장 현황
2)사회 · 문화
2. 멀티샵(카테고리 킬러)이란?
멀티샵의 등장이유
향후 유통업태의 전망
Ⅱ. 레스모아
1. 레스모아 소개
① 레스모아
② 레스모아의 목표
③ 다양한 브랜드의 집합소
④ 레스모아의 현황
2. 레스모아의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3. STP전략
1) Segmentation & Targeting
2) Positioning
카테고리킬러의 포지셔닝
Ⅲ. ABC마트를 넘어서기 위한 레스모아의 전략
1. 다양한 브랜드의 집합
(1) 거대한 MD 구성 전략
(2) 단일품목취급
2. 특급상권 확보전략
3. 현금매입과 상품회전율(유행) 에 따른 노마진 전략
4. 일년 내내 이어지는 이벤트 마케팅
Ⅳ. 결론 및 나의의견
1. 문제점 해결방안 마련 시급
2. 앞으로의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
- 본문내용
-
최근의 지배적인 추세는 저마진, 고회전율, 최소한의 고객서비스를 토대로 규모의 경제를 실현함으로써 점포효율성을 극대화하는 것이다. 저가지향 트랜드 및 합리적인 구매패턴 정착. 소비의 양극화.
환경에 따른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인구통계학적인 면으로 볼 때 1인 가구비율과 싱글 족이 급증하고 있으며 사회적인 면으로 볼 때에도 글로벌 소비문화, 사이버 네트워크의 발달 등으로 소비자들은 제품에 대해 더 정확한 정보를 필요로 하고 더욱 잘 알고 있다. 이로 인해 특정 품목만 판매하는 카테고리 킬러에서 소비자들은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자세히 얻을 수 있으며 타사 제품과 비교구매가 가능하다.
고객의 Needs별로 분석(욕구의 세분화),
특히 구매태도와 동기에 초점(잠재적 혜택/문제욕구).
->즉 신발의 내구성이나 품질보다는 브랜드파워가 있는 신발을 신음으로써 멋있게 보이고자 하는 욕구를 가지고 있는 소비욕구가 강한 10~20대 고객층과 쇼핑에서 만족스럽고 즐거운 체험, 그리고 합리적인 구매를 하고자 하는 젊은 세대 파악. 집단주의성향 (학생들-브랜드 운동화경향; 패션위주)
기성세대나 유행에 민감하지 않은 상품 및 제품사용시기 긴 제품은 제외,
구두도 유행디자인을 가진 제품위주 취급 즉, 회전율 높은 상품위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 [품질관리성공사례] 디즈니랜드 서비스품질의 성공사례
- 코칭 레포트
- P&G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