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스모아 마케팅전략분석,문제점,해결방안,나의견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1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카테고리킬러시장의 동향
1. 한국시장의 현황과 멀티샵(카테고리킬러)의 성장
1) 시장 현황
2)사회 · 문화
2. 멀티샵(카테고리 킬러)이란?
멀티샵의 등장이유
향후 유통업태의 전망

Ⅱ. 레스모아
1. 레스모아 소개
① 레스모아
② 레스모아의 목표
③ 다양한 브랜드의 집합소
④ 레스모아의 현황
2. 레스모아의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3. STP전략
1) Segmentation & Targeting
2) Positioning
카테고리킬러의 포지셔닝

Ⅲ. ABC마트를 넘어서기 위한 레스모아의 전략
1. 다양한 브랜드의 집합
(1) 거대한 MD 구성 전략
(2) 단일품목취급
2. 특급상권 확보전략
3. 현금매입과 상품회전율(유행) 에 따른 노마진 전략
4. 일년 내내 이어지는 이벤트 마케팅

Ⅳ. 결론 및 나의의견
1. 문제점 해결방안 마련 시급
2. 앞으로의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
본문내용
최근의 지배적인 추세는 저마진, 고회전율, 최소한의 고객서비스를 토대로 규모의 경제를 실현함으로써 점포효율성을 극대화하는 것이다. 저가지향 트랜드 및 합리적인 구매패턴 정착. 소비의 양극화.
환경에 따른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인구통계학적인 면으로 볼 때 1인 가구비율과 싱글 족이 급증하고 있으며 사회적인 면으로 볼 때에도 글로벌 소비문화, 사이버 네트워크의 발달 등으로 소비자들은 제품에 대해 더 정확한 정보를 필요로 하고 더욱 잘 알고 있다. 이로 인해 특정 품목만 판매하는 카테고리 킬러에서 소비자들은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자세히 얻을 수 있으며 타사 제품과 비교구매가 가능하다.

고객의 Needs별로 분석(욕구의 세분화),
특히 구매태도와 동기에 초점(잠재적 혜택/문제욕구).
->즉 신발의 내구성이나 품질보다는 브랜드파워가 있는 신발을 신음으로써 멋있게 보이고자 하는 욕구를 가지고 있는 소비욕구가 강한 10~20대 고객층과 쇼핑에서 만족스럽고 즐거운 체험, 그리고 합리적인 구매를 하고자 하는 젊은 세대 파악. 집단주의성향 (학생들-브랜드 운동화경향; 패션위주)
기성세대나 유행에 민감하지 않은 상품 및 제품사용시기 긴 제품은 제외,
구두도 유행디자인을 가진 제품위주 취급 즉, 회전율 높은 상품위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서브웨이 경영과 마케팅
  • 분석한 자료를 토대로 만든다. 샌드데이는 자체 공장에서 빵을 직접 생산하고 핫, 콜드 샌드위치를 선보이고 있다. 4. 실패이유 & 마케팅 전략을 통한 문제점 & 해결방안 ① 브랜드 홍보의 필요성서브웨이는 제품의 질과 만족도에 비해 상당히 낮은 수준의 인지도를 얻고 있다. 그리고 맥도날드 = fast, 버거킹 = big, KFC = original recipe 등 보통의 프랜차이즈들은 그 브랜드를 생각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들이 있지만 서브웨이는 아직 우리나라 고객들에게는

  • 복지조사론] 빅 데이터가 우리 생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말해 보시오
  • 나치게 의존하는 경향이 존재하며 이러한 3) : ,정보에만 의존하여 결정을 내릴 경우 전문적 지식과 경험이 무시되어 결과적 ,으로 잘못된 판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인간의 창의성과 판단력 감소 빅 데이터 분석에 의존하여 판단을 내릴 경 4) :우 인간의 창의성과 판단력이 점차 약화되어 결국 문제 해결 능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빅 데이터 활용의 대응 방안과 개선 방향 4.2빅 데이터 활용의 한계와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한 대응 방안과 개선 방

  • [국제경영]LG전자 중국시장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 전략 65가. 마케팅 현지화를 위한 현지유통망 개척나. 생산 및 기술의 현지화를 위한 부품 현지조달목 차다. 인적자원 현지화를 위한 핵심인력 양성라. LG의 이미지제고6. 시장구조 변화와 극복 68가. 시장구조 변화나. 문제점 분석다. 문제점 해결방안7. 경영성과 75

  • [서비스경영사례] 대한항공 서비스사례
  • 마케팅 전략 / 9P가. 종업원 교육 육성과 서비스나. 차별화된 서비스1) 기내서 문자메시지 기능2) 서비스 고급화 선포3) 투자 계획4) 항공기 기내 시설 차별화3. 경쟁사와의 브랜드 비교 / 12P가. 대한항공 브랜드 이미지나. 아시아나 브랜드 이미지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브랜드 이미지비교라. 대한항공 브랜드 문제점 분석 및 해결방안마. Global 비교바. 광고실태 비교4. SWOT 분석 / 14P가. 강점나. 약점다. 기회 라. 위협1) 국제 환경으로

  • NIKE 나이키 글로벌마케팅전략분석과 나이키 광고전략분석및 나이키 경영분석과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언
  • 나이키는 전세계 180여 개국에 진출해 있으며, 지난 2010년에는 포춘지가 선정한 가장 존경받는 의류 기업 1위에 오르기도 했다.우리 조는 성공한 글로벌 기업으로 ‘나이키’를 선정하고, 나이키의 해외 진출 전략과 현지화 전략을 알아보고자 한다. 현지화 전략은 나이키 코리아와 광고 전략을 통해 살펴볼 것이다. 또한 최근 이슈가 되었던 문제점 및 대처 방안 등을 조사함으로써 글로벌 기업 ‘나이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2. 나이키 기업 소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