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앤존슨 기업성장 경영전략분석과 존슨앤존슨 성공요인분석및 존슨앤존슨 사회공헌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3 / 2016.02.23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존슨앤존슨 기업성장 경영전략분석과 존슨앤존슨 성공요인분석및 존슨앤존슨 사회공헌사례분석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 존슨앤존슨 기업 선정배경과 조사 목표

Ⅰ. 서론
1) 존슨앤존슨 Johnson & Johnson 기업소개
2) 주요 CEO 소개
3) 존슨앤존슨 주요 연혁
4) 존슨앤존슨 사업별 현황
5) 존슨앤존슨 사회공헌사례

Ⅱ. 본론
1) 존슨앤존슨 기업성장과정

2) 존슨앤존슨 기업의 성장과정에서 나타난 차별화된 특징
ⓐ 분산경영(철저한 분업화)
ⓑ 자회사 전략(M&A)
ⓒ 강력한 구조조정

3) 존슨앤존슨 변화와 성장의 기준과 원동력
ⓐ 우리의 신조(Our Credo)와 조직문화
ⓑ 다른 기업의 윤리강령과는 무엇이 다른가?
ⓒ 타이레놀 리콜사태

Ⅲ. 결론
요약 및 시사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기본적으로 변화와 혁신은 강한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형성되어야 한다. 조직 구성원들의 공감에 의해 형성된 강한 가치와 신념은 구성원들의 태도나 행동, 가치관에 큰 영향을 미치며 나아가 환경에 대응하고 경영전략,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굳건한 기준과 원동력이 된다.

Johnson & Johnson의 경우 198개의 독립된 회사로 이루어져 있는 거대한 규모의 기업이다. 이런 지속적인 유연성과 혁신성을 갖는 이유는 어떠한 전략이나 시스템만으로는 설명할 수 없다. 그것은 그러한 변화와 혁신의 뿌리에 Our Credo라는 깊은 신념과 그로 인해 형성된 강한 조직문화가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2013 검색 (http://www.ko.wikipedia.org/)

Johnson & Johnson 영문 공식 웹사이트. (http://www.jnj.com/connect/)

Johnson & Johnson 연례보고서, 2011 (http://www.investor.jnj.com/2011annualreport/board/index.html)

네이버 블로그 Spring Tree, 2003.10.31, ‘존슨&존슨’ 포스팅 인용
(http://blog.naver.com/zhyn?Redirect=Log&logNo=140000349234)

네이버 블로그 책으로 만나다, 2009.8.17, ‘윤리경영으로 100년 기업을’ 포스팅 참고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dameet&logNo=130067265224)

네이버 카페 국제마케팅E조, 2007.06.03, Ralph Larsen “명령은 효력이 없다”
(http://cafe.naver.com/globalclub2/49)

파이낸셜뉴스, 2011.3.31, 존슨앤드존슨, 타이레놀 리콜 후 구조조정中 인용 (http://www.fnnews.com/view?ra=Sent1101m_View&corp=fnnews&arcid=00000922268240&cDateYear=2011&cDateMonth=03&cDateDay=31)

허문구 외 12인, 2013, 조직이론과 설계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유한킴벌리의 `그린핑거` 사례분석을 통한 후발기업의 Catch up 전략
  • 전략4.1. 유한 킴벌리 : 그린 핑거 4.1.1 SWOT 분석4.1.2 STP 전략4.1.3. 4P 전략4.2. 경쟁사 분석4.2.1 존슨앤존슨 : 존슨즈베이비4.2.2 보령메디앙스 : 누크, 닥터아토, 퓨어가닉4.3. 그린 핑거 전략에 대한 종합적 결론5. 결론 5.1 성공요인 요약5.2 그린핑거의 향후과제 및 앞으로의 전략5.3 후발기업의 캐치업 전략에 대한 시사점1. 서론선발기업은 산업 내에서 많은 이점을 갖는다. 선발기업이 후발기업에 대해 갖는 우위 요소는 economical factor, preemption factor,

  • 유한킴벌리,그린핑거,기업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전략4.1. 유한 킴벌리 : 그린 핑거 4.1.1 SWOT 분석4.1.2 STP 전략4.1.3. 4P 전략4.2. 경쟁사 분석4.2.1 존슨앤존슨 : 존슨즈베이비4.2.2 보령메디앙스 : 누크, 닥터아토, 퓨어가닉4.3. 그린 핑거 전략에 대한 종합적 결론5. 결론 5.1 성공요인 요약5.2 그린핑거의 향후과제 및 앞으로의 전략5.3 후발기업의 캐치업 전략에 대한 시사점1. 서론선발기업은 산업 내에서 많은 이점을 갖는다. 선발기업이 후발기업에 대해 갖는 우위 요소는 economical factor, preemption factor,

  • [기업관리][기업][기업경영관리][기업전사적자원관리][기업인사관리][기업위기관리]기업경영관리, 기업전사적자원관리(ERP), 기업인사관리, 기업위기관리, 기업노무관리, 기업조직변화관리, 기업임금관리 분석
  • 기업경영관리, 기업전사적자원관리(ERP), 기업인사관리, 기업위기관리, 기업노무관리, 기업조직변화관리, 기업임금관리 분석Ⅰ. 기업경영관리1. 시스템이론1) 시스템이론의 시작2) 시스템의 정의3) closed system vs open system4) 개방시스템의 속성5) 기업경영시스템의 구성체계2. 상황이론1) 상황이론의 일반적 모형2) 대표적 학자들3) Burns and Stalker(1961)의 연구 예시4) 상황이론의 특성5) 전략적 선택이론Ⅱ. 기업전사적자원관리(ERP)1. ERP의 개념2. ERP로

  • 사회적책임과 기업윤리
  • 기업의 사회공헌활동 사례 1) 존슨앤 존슨의 사례 2) 인터내셔널 페이퍼의 사례 3) 노드롭 그루만의 사례Ⅳ. 시민 단체와 기업 1. 시민 단체의 활동 1)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 2)참여민주사회 시민연대(참여연대) 3)환경운동연합(환경련) 2. 시민단체의 공헌과 문제점 1)시민단체의 역할과 공헌 2) 시민단체의 문제점 3.시민단체와 기업의 바람직한 협력관계 1)Partnership필요성 -Partnership의 최근 추세 -논란 -Partnership의 편익 2)파트너십의 제약요인 3)파트

  •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심층 고객조사로 마케팅에 성공한 사례
  • 성공한 사례들고객의 숨겨진 잠재니즈를 발견하려면?맥락(CONTEXT)파악으로 입체적 관찰Ethnography(민족지학)-소비맥락을 이해하는 대표적 소비자 관찰법사례 : 존슨앤 존슨의 ‘리스테린’ 구강청결제사례 : P&G Downy Single Rinse사례 : 할리 데이비슨 마니아 집단행동(Behavior)을 입체적으로 관찰사례 : 일렉트로룩스 ‘에르고라피도 2in1’사례 : Shimano사례 : 현대자동차 Assurance Program으로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괄목할 성장사례 : 이랜드 철저한 시장 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