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앤 존슨 유한양행 기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목 차 -
Ⅰ.존슨 앤 존슨
1. 기업소개
2. 조직구조
3. 성공전략
4. 기업의 대표제품
5. 기업의 위기 직면
6. 존슨&존슨사의 기업혁신 초점
7. 존슨앤존슨의 성공요인
Ⅱ. 유 한 양 행
1. 기업소개
2. 성공전략
3. 기업의 대표제품
4. 사회환원기업(윤리경영) - 유한양행
5. 유한양행의 미래
Ⅲ. 결 론
Ⅰ.존슨 앤 존슨 (Johnson&Johnson)
미국의 제약회사
국 가 : 미국
업 종 : 제약
설립자 : 로버트 우드 존슨
설립일 : 1885년
본 사 : 뉴저지주 브런즈윅
총자산 : 313억 2100만 달러(2000)
매출액 : 291억 3900만 달러(2000)
1. 기업소개
● 창업자 소개
1885년, 로버트 우드 존슨(Robert Wood Johnson)이 두 형 제임스 우드(James Wood), 에드워드 미드(Edward Mead)와 함께 설립하였다. 1886년 14명의 직원과 함께 뉴저지주 뉴브런즈윅에서 업무를 시작하였으며 1887년 지금의 이름으로 법인이 되었다. 큰 병원이 거의 없었던 당시 외과용 붕대를 만들기 시작하여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고, 오늘날에는 세계 최대 규모의 건강관리제품 제조업체로 성장하였다.
● 기업 소개
9세기 말 영국의 저명한 외과 의사인 조셉 리스터(Joseph Lister) 박사는 공기를 통해 감염되는 세균의 정체를 밝혀내고 “보이지 않는 암살자”라고 명명 한 뒤 이를 퇴치하고자 하는 의지를 밝혔다. 당시엔 어느 외과의사도 수술용 장갑을 끼지 않고, 살균처리도 되지 않은 기구로 수술하는 것이 환자의 몸에 감염을 일으킬 수 있으리란 사실을 믿지 않았다.
그러나 조셉 리스터(Joseph Lister)의 주장을 지지하던 미국의 로버트 우드 존슨(Robert Wood Johnson)은 1886년 그의 두 형제인 에드워드 미드 존슨(Edward Mead Johnson), 제임스 우드 존슨(James Wood Johnson)과 14명의 직원과 함께 미국 뉴저지 주의 뉴 브런스윅(New Brunswick)에 존슨앤존슨 사를 설립하였고, 외과용 방부 드레싱을 생산하기 시작했다. 또한 존슨앤존슨은 소독용품뿐 아니라 열과 증기, 그리고 압력을 이용한 완전 무균 제품을 생산하는 데 성공했으며 이는 곧 “외과용 드레싱에서 가장 신뢰할 만한 이름”이라는 회사의 슬로건을 제창하는 바탕이 되었다.
존슨앤존슨은 계속해서 의사, 환자, 병원을 위한 혁신적인 신제품을 개발 하는데 매지 하여 1894년에는 “심프슨 산모용품 세트(Simpsons Maternity Kit)"를 발매하였는데 이 가운데는 세계최초의 유아용 파우더도 있었다. 이것이 바로 존슨앤존슨 유아용품(Baby Care Products)의 시초로서 그 후 다양하고 믿을 수 있는 유아용품을 개발하여 오늘날 세계 유아용품의 대명사로도 자리 잡게 되었다.
제1차 세계대전이 끝난 후인 1920년대에는 소비자 용품의 수요가 급격히 늘었다. 이때 존슨앤존슨이 개발한 것이 바로 “밴드 에이드 접착 붕대”이다. 이어서 여성 위생용품인 “모데스(Modess)"도 생산되었다.
존슨앤존슨은 미국뿐 아니라 1919년 캐나다를 필두로 1924년에는 영국에 회사를 설립하였고, 1930년까지 호주, 멕시코, 남아프리카 등지로 진출하였다. 1932년 창업자의 장남인 로버트 우드 존슨이 사장에 취임했으며 “우리의 신조(Our Credo)”를 작성하여 자신의 기업 경영에 관한 윤리관과 신념을 확고히 했다.
“우리의 신조”는 소비자 직원, 지역사회, 주주들에 대한 책임을 다하자는 데 기본을 두고 있으며 이 내용은 오랜 세월을 거치는 동안 많은 시험을 거쳐 모범적인 현대 기업의 윤리라는 것이 입증되었다.
그 후 1959년에 진통제인 타이레놀로 유명한 맥닐(McNeil) 제약을 인수하고, 1961년에는 20세기 최고의 약리학자인 벨기에의 폴 안센(Paul Janssen)이 이끄는 안센제약을 인수하여 보건 및 의료용품 기업으로서 새로운 장을 열게 되었다. 1968년까지는 전 세계 6개 대륙에 28개의 회사를 설립하였고, 이어서 아시아 아프리카 16개국에 힘찬 발걸음을 내딛게 되면서 존슨앤존슨은 세계적인 보건의료용품 제조회사가 되었다. 또한 1993년엔 프랑스 RoC S.A를, 1994년엔 뉴트로지나(Neutrogena)를 인수하면서 사업 영역을 피부와 헤어 케어 부문까지 확장시켰다.
현재의 CEO는 2002년 임명된 William C. Weldon이며, 사원수는 전 세계적으로 약 109,000 명(미국 : 50,000명이상)에 달하고, 매출액은 470억 달러를 넘어서며 약200여개의 소속회사를 가지고 있다. 존슨앤존슨은 현재 57개국에서 경영되어지고 있으며 157개국에서 이 회사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 기업의 업무분석과 성공사례
  • 【 리더쉽과 직무성과 】1. 오하이오 주립대학의 리더쉽 연구오하이오 주립대학의 경영연구소에 의하여 1945년에 시작된 리더쉽에 관한 연구는 리더의 행동을 여러 가지 차원에서 분석한 것이다. 즉, 리더의 행동유형과 이에 따른 집단의 성과 및 구성원 만족감사이의 상관관계를 분석하기 위한 것으로 집단과 조직의 목표달성에 도움이 되는 리더행동을 파악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1) 연구의 내용1945년 Ohio 주립대의 「기업연구실」(Bureau of business R

  • [경영윤리] 기업 경영윤리 사례 분석(국내외 기업 사례를 중심으로)
  • 윤리경영 사례보고서 ◆ 국내 / 국외 기업 사례를 중심으로※ 목 차(Context)☆ 들 어 가 기☆ 본 문 (1) 국외기업의 윤리경영 현황 - 존슨앤 존슨, 엔론사(2) 국내기업의 윤리경영 현황 - 유한킴벌리, SK분식회계☆ 토의 과 제☆ 부 록☐ 들어가기⦁ 윤리경영이란, 조직 구성원들이 윤리적 딜레마 상황에서도 윤리적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는 풍토를 조성해 주는 일련의 경영활동을 의미한다. 또한 기업이 경제적, 법적 책임 수행은 물론 사회적 통념으

  • [국제무역] 유한킴벌리의 재포지셔닝을 통한 성장
  • 존슨 앤 존슨의 경우를 들겠습니다. 유아층을 타깃으로 했던존슨 앤 존슨의 베이비 화장품을 청소년과 성인 여성을 타깃으로 하는 순한 화장품으로 재포지셔닝하였습니다.그 결과 표적 시장이 확대되고 매출이 비약적으로 증가했습니다.15앞의 예나 유한킴벌리 같은 경우는 자기회사내의 상품에 대해 재포지셔닝한 예이지만 이와 다르게 타이레놀은 타기업의 상품을 재포지셔닝한 예입니다대부분 자기업 상품 이미지를 바꾸는것을 재포지셔닝이

  • 세계 10대 제약회사조사
  • 기업환경Johnson & Johnson은 경영자와 종업원이 상호간의 서로 신뢰를 바탕으로 회사를 운영한다. 따라서 모든 종업원에게 권한을 위임을 하고 그들 스스로 자율적인 분위기에서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이를 통해 얻은 결실은 종업원의 노력으로 인정하여 그들에게 되돌려주는(성과배분)의 풍토가 자리잡고 있다. 존슨 앤드 존슨은 1919년 캐나다를 필두로 1924년에 영국에 회사를 설립하였고 1930년까지 호주 멕시코 남아프리카 등으로 진출하였다. 존슨 앤드

  • 윤리경영의 개념, 필요성, 이론 및 제도와 기업사례
  • 기업개혁법을 도입, 적용하고 있습니다. 뉴욕증권거래소(NYSE)와 런던증권거래소(LSE)에 등록 되어 있는 kt는 이 기업개혁법의 적용을 직접적으로 받기 때문에 kt의 회계 투명성은 세계적으로 공인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kt의 투명한 기업 운영에 대한 원칙과 노력은 국내외적으로 공인 받고 있습니다. 지난 2000년, 홍콩의 유력 증권사인 자딘플레밍 증권사는 아시아 지역 회계신뢰도 분석 보고서에 의해 kt를 아시아 권에서 투명하고 보수적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