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카카오톡 성공요인과 마케팅전략,사례연구및 카카오톡 향후서비스전략제안과 느낀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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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카카오톡 성공요인과 마케팅전략,사례연구및 카카오톡 향후서비스전략제안과 느낀점에 대해 작성한 보고서입니다.

목차를보시면 아시겠지만 카카오톡 의 성공요인,기업분석,마케팅전략 등에 대해서 꼼꼼하게 다루었습니다.
카카오톡 의성공요소와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목차
1. 카카오 기업소개
(1) 카카오 기업개요
(2) 카카오톡의 발전과정

2. 카카오톡의 국내시장 성공요인
(1) 카카오톡의 틈새시장 공략
(2)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서비스

3. 모바일메신져산업 5 Force Model 분석

4. 카카오톡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카카오톡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카카오톡 서비스전략 제안

7. 느낀점
본문내용
이렇게 카카오톡은 무료 서비스에 광고도 하지 않기 때문에 쉽사리 수익을 창출 해낼 수 없었지만 최근 새롭게 도입 된 시스템인 '플러스 친구' 기능을 이용하여 수익을 낼 수 있을 것 이라고 기대해본다. '플러스 친구' 기능은 일종의 광고 이지만 사용자가 원하지 않을 경우 사용자의 인터페이스에 표시되지 않으며 최근 추세인 쇼셜네트워크방식의 광고를 하고 있어 사용자들에게 큰 거부감을 주지 않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Price 분석에서 이렇게 카카오톡의 광고 서비스에 대하여 분석하는 이유는
카카오톡이 무료 서비스이기 때문에 애시 당초 가격이 존재 하지 않으며
다른 관점에서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일반 사용자들만 고객이 아니라 카카오톡에 '플러스 친구' 기능을 이용하여 광고를 낼 광고주들도 고객으로 보기 때문이다.따라서 카카오톡은 기업에 직접적으로 수익을 창출해 줄 수 있는 광고주들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항 마케팅 활동이 필요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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