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SHA 미샤 브랜드분석과 미샤 부활위한 마케팅조사및 미샤의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4 / 2016.02.0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MISSHA 미샤 브랜드분석과 미샤 부활위한 마케팅조사및 미샤의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 목차
-
I. 미샤 기업선정배경
II. 현재 화장품시장 상황과 미샤의 현황
1.현재 화장품시장
2.미샤 현황분석(문제점 위주)
III. 미샤와 경쟁사의 비교 (vs 더페이스샵)
1. 미샤
2. 더페이스샵
IV. 미샤 부활을 이루어낸 마케팅 조사사례분석
1. 조사 목적
2. 주요 조사 내용
3. 조사 방법 : F.G.I
4. 설문 조사 대상
5. 조사 결과
v. 미샤의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1. Me too marketing
2. 미샤 의 미투 마케팅
3.미투 마케팅의 성과
4. 미샤의 미투 마케팅 성공요인 분석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더불어 상호명과 어떠한 사전 정보 없이 화장품의 품질 만을 평가하는 블라인드 테스트의 열풍은 중저가 브랜드의 화장품이 고가 화장품보다 뒤지지 않는 품질을 지닌 것을 보여주었다. 이를 통해 기존의 저가 가격의 화장품은 낮은 품질을 가지고 있다는 인식의 전환을 이끌어 내는데 영향을 끼쳤다. 더불어 고가 화장품의 터무니 없이 낮은 원가가 도마 위로 떠오르며 소비자들로 하여금 기존 프리미엄 화장품에 대한 회의감을 불러일으켰다. 브랜드 가치나 용기 등의 가격을 포함하고도 수입 브랜드의 해외 가격과 국내 판매 가격은 각종 비용에 관한 마진을 제외하고도 약 3배에서 많게는 6배 가량 높았고, 이를 지적하는 각종 뉴스 및 다큐멘터리의 방송으로 인해 소비자의 불만을 높이는 데 일조하였다. 즉, 장기화된 경제적 불황이 소위 사치품에 분류되는 화장품 소비의 감소를 일으키며 상대적으로 중저가 화장품 시장의 매출 상승 효과를 가져왔다. 소비자 인식도 변하고, 이젠 무조건 고가 브랜드를 선호하던 소비자들도 "고가 브랜드가 아니더라도 효능만 좋다면 괜찮다"라는 식으로 바뀌고 있다. 그리고 화장품 소비에서 광고보다 소비자들의 직접적인 경험 공유가 더 큰 요소로 작용하고 있었다. 기존의 가격과 성능은 비례한다는 인식의 전환을 이끌어 낸 블라인드 테스트의 성행과 고가 화장품의 가격 거품이 맞물려 소비자들의 고가 화장품에 대한 불만을 상승시키고 같은 기능적 효과를 훨씬 더 합리적인 가격에 제시한다는 슬로건을 내건 미샤의 바뀐 전략과 결합하여 미샤의 재기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냈다.
- 참고문헌
-
『초저가 화장품 브랜드샵의 연령대별 여성 소비자 연구』(석사학위논문) - 서부경, 2011,
『전경련사례 1 ;블루오션의 창출인가? : 미샤』(학술대회논문집) - 이경전, 권순범, 2006, 한국경영정보학회
http://shop.beautynet.co.kr/missha/
http://www.able-cnc.com
http://cafe.naver.com/mkbrickscafe1/8748
http://www.ebn.co.kr/news/n_view.html?id=543884
http://news.nate.com/view/20101008n11892
http://news.nate.com/view/20120307n02168
http://minihp.cyworld.com/svcs/Image.cy/One/29443789?board_no=41&item_seq=603151248&list_type=&urlstr=phot
http://getitbeauty.interest.me/getitbeauty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eyhnis&logNo=70004613848&redirect=Dlog&widgetTypeCall=true
http://shop.beautynet.co.kr/missha_story/mss_communication_detail.php?no=103&view=read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tjwkd2557&logNo=130032672966
http://blog.naver.com/ssamm?Redict=Log&logNo=80171129227
http://www.newdaily.co.kr/news/article.html?no=12221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