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삼성전자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9 / 2019.12.24
- 2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Ⅰ. 회사소개
삼성전자
1. 연혁
2. CEO
3. 삼성전자의 Vision
4. 사업분야
(1) 홈 네트워크
디지털 영상시대의 신기원
미래를 현실로 만드는 힘
인류의 신생활 창조
(2) 모바일 네트워크
모바일 네트워크의 대명사
걸어다니는 네트워크 시스템
세계 최고의 통신전문 기업
(3) 오피스 네트워크
오피스 네트워크의 진화(進化)
오피스 네트워크의 새로운 지평 창조
(4) 핵심부품
예술로 승화되는 최첨단의 세계
5. 세계 MS 현황
6. R&D 투자현황
7. 전략적 제휴 현황
8. 사회공헌활동
Ⅱ. 경영이념 및 철학
1.경영이념
2. 경영자의 철학
3. 사업 성공의 과정과 성공요인
(삼성전자의 주요 핵심부문인 반도체를 중심으로 살펴보도록 한다.)
ⅰ. 반도체의 성장과정
ⅱ.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의 성공요인
ⅲ. 반도체 시장 판도변화에 따른 삼성전자의 문제점
ⅳ. 삼성전자의 대응전략
1) 다품종 소량 추구
2) 관련형 다각화 추구
ⅴ. 삼성전자가 구축할 수 있는 핵심역량
Ⅲ. 내가 생각하는 경영이념
◆인간존중과 자율적 경영
◆품질과 고객제일의 경영
- 본문내용
-
삼성전자는 고객과 주주를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을 펼쳐나가고 있다. 삼성전자의 모든 임직원들은 기업의 생존과 성장이 고객의 선택에 달려있음을 알고 고객 만족을 모든 업무의 판단기준으로 삼고 있다. 고객이 원하시는 제품을, 고객의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하여, 앞선 기술과 서비스로 고객에게 만족을 안겨 드리는 것이 삼성전자가 추구하는 경영 철학이다.
삼성전자의 모든 경영 의사결정은 주주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고수익 창출, 건전한 재무구조를 갖춘 세계적 기업으로 우뚝서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홈, 모바일, 오피스 네트워크라는 3대 사업구조와 반도체, LCD등 핵심 부품 분야에 집중된 사업 역량으로 세계인 누구나 인정하는 초우량 기업으로 성장하며『Digital-ε Company』로 변신을 통해 "디지털컨버전스 혁명의 선도기업"으로서의 비전을 달성해 나가고 있다.
자료평가
- 삼성전자의 비젼과 전략을 어느 정도는 접근하였던 것 같습니다....
- jihoon8***
(2006.05.15 04:47:33)
- 삼성전자의 비젼과 전략을 어느 정도는 접근하였던 것 같습니다....
- kink***
(2003.12.14 08:33:3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