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삼성전자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9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회사소개
삼성전자
1. 연혁
2. CEO
3. 삼성전자의 Vision
4. 사업분야
(1) 홈 네트워크
디지털 영상시대의 신기원
미래를 현실로 만드는 힘
인류의 신생활 창조
(2) 모바일 네트워크
모바일 네트워크의 대명사
걸어다니는 네트워크 시스템
세계 최고의 통신전문 기업
(3) 오피스 네트워크
오피스 네트워크의 진화(進化)
오피스 네트워크의 새로운 지평 창조
(4) 핵심부품
예술로 승화되는 최첨단의 세계
5. 세계 MS 현황
6. R&D 투자현황
7. 전략적 제휴 현황
8. 사회공헌활동

Ⅱ. 경영이념 및 철학
1.경영이념
2. 경영자의 철학
3. 사업 성공의 과정과 성공요인
(삼성전자의 주요 핵심부문인 반도체를 중심으로 살펴보도록 한다.)
ⅰ. 반도체의 성장과정
ⅱ.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의 성공요인
ⅲ. 반도체 시장 판도변화에 따른 삼성전자의 문제점
ⅳ. 삼성전자의 대응전략
1) 다품종 소량 추구
2) 관련형 다각화 추구
ⅴ. 삼성전자가 구축할 수 있는 핵심역량
Ⅲ. 내가 생각하는 경영이념

◆인간존중과 자율적 경영
◆품질과 고객제일의 경영
본문내용
삼성전자는 고객과 주주를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을 펼쳐나가고 있다. 삼성전자의 모든 임직원들은 기업의 생존과 성장이 고객의 선택에 달려있음을 알고 고객 만족을 모든 업무의 판단기준으로 삼고 있다. 고객이 원하시는 제품을, 고객의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하여, 앞선 기술과 서비스로 고객에게 만족을 안겨 드리는 것이 삼성전자가 추구하는 경영 철학이다.
삼성전자의 모든 경영 의사결정은 주주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고수익 창출, 건전한 재무구조를 갖춘 세계적 기업으로 우뚝서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홈, 모바일, 오피스 네트워크라는 3대 사업구조와 반도체, LCD등 핵심 부품 분야에 집중된 사업 역량으로 세계인 누구나 인정하는 초우량 기업으로 성장하며『Digital-ε Company』로 변신을 통해 "디지털컨버전스 혁명의 선도기업"으로서의 비전을 달성해 나가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삼성전자의 비젼과 전략을 어느 정도는 접근하였던 것 같습니다....
  • jihoon8***
    (2006.05.15 04:47:3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삼성전자의 비젼과 전략을 어느 정도는 접근하였던 것 같습니다....
  • kink***
    (2003.12.14 08:33:37)
회원 추천자료
  • [삼성기업분석]삼성전자의 경영전략분석-소프트웨어 인력양성 PPT자료
  • 기업의 가치를 향상시키고 있다.*Ⅰ. 무료 소프트웨어 교육 실시 삼성의 내부에 여러 계열사 중에서도 삼성전자가 세계시장에서 가장 높은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휴대폰,TV 등의 우수한 제품을 시장에 선보이며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시장을 선도하며 이익을 창출해오던 삼성은 최근에 새로운 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소프트웨어 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경영전략을 실시하고 있는 것이다.*Ⅰ. 무료 소프트웨어 교육 실시 삼

  • [삼성기업분석]삼성전자의 경영전략분석-소프트웨어 인력양성 보고서
  •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세계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시장에서 기업의 가치를 향상시키고 있다.삼성의 내부에 여러 계열사 중에서도 삼성전자가 세계시장에서 가장 높은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휴대폰,TV 등의 우수한 제품을 시장에 선보이며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시장을 선도하며 이익을 창출해오던 삼성은 최근에 새로운 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소프트웨어 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경영전략을 실시하고 있

  • [기업분석]삼성전자 경영분석
  • - 목 차 -Ⅰ. 삼성 전자의 연혁 Ⅱ. 삼성전자의 경영이념 Ⅲ. 삼성전자의 CEO Ⅳ. 삼성전자의 매출액 1. 현황 2. 연도별 자료 3. 분기별 자료 (2001년) Ⅴ. 사업분야 1. 홈 네트워크 2. 모바일 네트워크 3. 모피스 네트워크 4. 핵심 부품 Ⅵ. 삼성전자의 주력사업 1. 삼성전자의 세계 M/S 현황 2. 반도체 분야 (1) 반도체 사업(2) 삼성 반도체3. 휴대폰 (1) 애니콜(2) 환경 분석(3) 마케팅 믹스4. 지펠 ( ZIPEL ) (1) 가전 업계 시장 상황(2) 지펠의 마케팅 전략(3

  • [경영분석] 삼성전자 vs 애플 기업분석
  • 기업의 구조(1) 삼성전자 1) 삼성전자의 경영윤리 2) 삼성전자의 사업 조직도삼성전자를 세계에 우뚝 세운 것은 ‘GBM(Global Business Management)제도이다.삼성 내부에서 ’사업부‘로 불리는 GBM은 말하자면 소사장제라 할 수 있다. 삼성전자에서 생산하는 전 제품을 성질이 비슷한 것끼리 묶어 나눈 것이다. GBM장은 자기가 맡은 사업부문에 대해 신제품 기획에서 구매생산판매재무인사는 물론 해외 판매나 광고홍보까지 관할한다. 3) 삼성전자의 주

  • 경영분석 기업분석 - 삼성전자
  • 경영분석 기업분석 - 삼성전자C o n t e n t s내용을 입력하세요1. 분석기업의 개요2. 요약재무제표3. 비율분석4. 공통형 재무제표와 지수형 재무제표5. 종합적 비율분석6. 레버리지 분석과 손익분기 분석7. 현금흐름 분석8. 부실기업 예측9. SWOT분석과 Five Force Model10. FTA와 삼성전자1. 분석기업의 개요삼성 1969년 1월 창립영업실적제품별 영업상황삼성전자 주요 제품 : TV, 스마트TV, 3D TVLCD/LED 패널, 휴대전화, 스마트폰반도체, 컴퓨터, 노트북, 생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