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Retailing management-유니클로와 자라 홍대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8.29 / 2018.08.29
  • 5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 소매 업체 선정 이유

2 / UNIQLO 홍대점 분석

3 / ZARA 홍대점 분석

4 / UNIQLO + ZARA

5 / Q & A
본문내용
업체 선정 이유
SPA 브랜드란?
'Specialty store rets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 한국과 일본의 패션유통 업계에서 통용되는 용어
SPA브랜드는 대형 직매장을 운영, 비용을 절감하여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공급하며 소비자의 욕구와 트렌드를 정확하고 빠르게 반영
패스트 패션 최신유행, 저렴한 가격, 빠른 상품 회전이 특징

소매 업체 선정 이유
홍대 제 2상권 내에 존재하는 UNIQLO와 ZARA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PA브랜드 마케팅전략 비교분석(ZARA,유니클로,H&M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비교분석및 ZARA,유니클로,H&M의 SWOT,4P전략 분석)
  • 유니클로 CSR전략5) 유니클로 비즈니스모델6) 유니클로 SWOT 분석① Strength② Weakness③ Opportunity④ Threat7) 유니클로 마케팅 4P전략 분석① Product 전략② Price 전략③ Place 전략④ Promotion 전략3. H&M1) H&M 브랜드소개① 기업 소개② 기업 연혁③ 계열사2) H&M 경영방식 & 마케팅전략3) 기업 현황 4) H&M SWOT 분석 및 전략① Strength ② Weakness③ Opportunity④ Threat⑤ ST전략⑥ WO전략5) H&M 마케팅 4P전략 분석① Product② Price③ Place④ Promotion1. ZARA 자라1) Z

  • 유니클로, H&M, 자라 경영 분석
  • 자라는 15%정도의 핵심 상품만 미리 생산해 둔다. 나머지 물량은 각국 매니저들의 의견을 반영해 즉, 고객반응에 따라 그때그때 생산해서 공급한다.유통전략1. Sourcing &Manufacturing2. Distribution3. Retailing구매 전용 매장에서 제반 원자재들을 짧은 주기로 매입제품은 자체 생산 공장 혹은 인건비가 싸고 규모의 경제가 실현 가능한 지역의 소규모 workshop 등에서 생산최종 마감은 중앙의 생산 공장에서 이루어지며, 완성품은 다시 전 세계 매장으로의 배송

  • 유니클로 vs ZARA 기업비교분석과 자라,유니클로 경영 성공전략 비교분석 PPT레포트
  • Retailer), 자사 상표(Private label), 의류(Apparel)’의 앞 글자를 조합한 것으로, ‘제조 직매형 의류 전문점’. ex )H&M(스웨덴), 갭(미국) 그리고 유니클로(일본) 현재 자라는 2주 이내에 세계 패션 컬렉션의 트렌드를 빠르게 인지해 상품을 기획 & 생산하고 전 세계 매장으로 신속하게 운송. ← 정보를 IT전선화. 트렌드를 실시간으로 반영하고 매장의 재고를 최소화 강점.자라 브랜드 특징2) 글로벌 직영 전략을 통한 일관성 유지자라는 해외진출 시 직영점 체

  • [경영] ZARA VS SPAO 국내시장 전략 비교
  • 자라와 공조체제 쭉~”http://www.fashionbiz.co.kr/TN/?cate=2&recom=2&idx=140122한국 경제매거진 김민주(2014) “질주하는 해외 spa, 불황을 먹고 산다”http://magazine.hankyung.com/business/apps/news?popup=0&nid=01&c1=1001&nkey=2014030500952000041&mode=subview한국 패션협회 KFA(2012) Inditex 그룹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http://www.koreafashion.org/html/information/fastoryview.asp?cataIdx=803&boardId=story&clientIdx=176&num=1&pageNum=1&SrchItem=clientTitle&SrchWordinditex 네이버 세계 브랜드 백과 “zarahttp://terms.naver.com/en

  • 자라 ZARA의 국제경영 전략방안
  • 경영에의 적용분석을 토대로 본 결과 현재 자라의 글로벌 경영전략은 범세계적 저원가 또는 차별화전략(global cost leadership or differentiation)을 쓰고 있다. 이 전략은 광범위한 제품라인에 걸쳐 경쟁하기 위해 기업가치활동을 지역적으로 집중하며 또한 가치활동을 강력하게 통제하는 형태의 전략이다. 즉, 각 개별시장을 독립된 개개의 시장으로 보지 않고 하나의 범세계적 시장으로 보고 전략을 수립한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