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전략] BBQ 프랜차이즈의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4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 기업소개
◦ 선정동기
Ⅱ. 본론
◦ 시장전략 _이벤트행사
◦ 본사와 소매점포와의 유기적 관계 _치킨대학
◦ 물류시스템
Ⅲ. 결론
◦ 한계점과 대책
◦ 발전방향
본문내용

BBQ는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는 순수 국내 토종 브랜드로서 세상에서 가장 맛있고 신선한 닭고기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다양화되는 소비자의 식문화욕구를 충족시킴 충족시킴과 동시에 국내외식산업을 발전시켜 국가경제에 기여하고자 하는 의지에서 설립된 국내최고의 닭고기 전문 프랜차이즈 업체이다. 맛과 서비스도 기술이라는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대외경쟁력을 확보하여 BBQ는 소형 치킨 시장을 타겟으로 차별화 되고 특색 있는 사업전개 전략으로 틈새시장을 집중 공략한 결과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최초로 1,000호 점을 오픈 시켰으며 (BBQ 1,750개/ 통합 2,500여 개), 프랜차이즈라는 선진경영기법을 순수 국내브랜드를 가지고 한국시장에 맞게끔 토착화시키는데 성공한 국내 유일의 업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Chicken Family Restaurant B.B.Q는 치킨점 시장의 90%를 차지하고 있는 소형시장을 타켓으로, 차별화 된 틈새(NICHE)전략을 추구하여 B.B.Q만의 독특한 사업영역을 구축하고 있다. B.B.Q는 깨끗하고 위생적이며, 현재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대형점의 운영시스템과 투자효율성이 높은 소형점의 장점만을 결합하여, 가장 경제적인 투자비로 최대의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국내 제일의 프랜차이즈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치킨 전문점이다. 국내 프랜차이즈 기업 평균수명이 2.7년인데 비해 근 10여년 동안 지속적으로 유지 발전하는 요인을 알아보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 기업의 해외 프랜차이즈 사례
  • 한국 기업의 국제 프랜차이즈Contents한국 기업의 국제 프랜차이즈프랜차이즈(1) 개념(2) 성장 요인(3) 장 점BBQ(외식업)이마트(유통업)CGV(서비스업)롯데리아(1) 진출 현황(2) 성공 요인(3) 향후 전략(1) 진출 현황(2) 성공 요인(3) 향후 전략(1) 진출 현황(2) 진출 동기(3) 성공 요인(1) 진출 동기(2) 진출 환경(3) 진출 전략(4) 실패 요인Q&APart1. 프랜차이즈(1) 개념(2) 성장 요인(3) 장 점가맹본부(Franchisor)가맹점(Franchisee)브랜드, 경영 노하우, 교

  • [경영전략] BBQ(비비큐)의 스페인 진출 성공 전략
  •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으로서 다른 브랜드를 통해 연관 산업의 시너지 효과를 이끌어내고 있다. BBQ는 초기 철저히 골목 상권을 공략한 것이 급성장의 비결이 되었다. 치킨 유통 특성상 소형점포를 통한 매출이 90%를 차지하고 있다는 사실에 착안한 것이 성공의 요인이었다. BBQ는 ‘규모는 소형점이지만 맛과 서비스는 대형점’ 수준이라는 판촉 전략을 갖고 시장을 공략했다. 이에 힘입어 BBQ는 설립 4년 만인 1999년 가맹점 1000개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고

  • [경영] [경영]BBQ(비비큐) 기업분석 및 마케팅
  • 프랜차이즈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치킨 전문점이다맛과 서비스도 기술이라는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대외경쟁력을 확보하여 BBQ는 소형 치킨 시장을 타겟으로 차별화 되고 특색 있는 사업전개 전략으로 틈새시장을 집중 공략한 결과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최초로 1,000호 점을 오픈 시켰으며(현재는 1,400여 개), 프랜차이즈라는 선진경영기법을 순수 국내브랜드를 가지고 한국시장에 맞게끔 토착화시키는데 성공한 국내 유일의 업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 [기업분석] BBQ의 성공요인
  • 프랜차이즈 그룹으로 성장, 발전하고 있다 또한 기업 비전인 ‘세계 최대 최고의 프랜차이즈 그룹’달성을 위해, 2003년, 중국 최대 민영그룹인 ‘희망그룹’과 합자하여 상하이에 ‘상해BBQ유한공사’를 설립하였고, 현재까지 5개 매장을 성공적으로 개점, 운영하고 있다. 2003년 하반기부터는 중국 유통시장 전면 개방이 가시화됨으로써, 향후 10년 이내에 중국 전역에 1만개 매장 설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2004년 6월에는 국내 프랜차이즈 산

  • [마케팅] BBQ 마케팅전략과 앞으로 나갈방향
  • 성공사례의 큰 제목.항상 이론, 수식 위주로만 배우다가 한 기업을 설정해서 우리가 그 기업이 이루어놓은 한 부분의 업적을 분석하고, 평가하는 일은 쉽지만은 않았다. 처음 BBQ를 찾아갔을 때 예상보다는 자료도 적게 얻고 생각했던 분위기가 아니라서 약간은 실망을 했었다. 그래도 차를 대접받으면서 이것저것 설명도 듣고 엘리베이터까지 눌러주시면서 모르는 것 있으면 또 전화하라던 홍보부 이승준 주임님께 감사드린다. 레포트 쓰면 보여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