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p성공사례] 굿모닝증권사의 ERP 도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4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회사소개
1. 굿모닝 증권 사업분야
2. 굿모닝 증권 회사 연혁

Ⅱ. 굿모닝 증권 시스템 도입 배경
1.ERP 시스템의 이론적 배경
2. 굿모닝 증권의 ERP 시스템 도입 배경

Ⅲ. ERP 도입과정
1. 굿모닝증권 - 프로젝트 추진과정
2. 시행착오와 난관, 만만치 않았다

Ⅳ. 굿모닝 증권의 ERP 추진 전략
1. ERP Project 추진시 성공전략 3계명
2. 굿모닝 증권 ERP 구축의 목표
3. ERP시스템 도입 범위
4. 굿모닝 증권 부문별 추진 전략내용

Ⅴ. 굿모닝증권의 ERP 성공요인
1. 굿모닝증권 ERP(구체적으로 ERP 재무분야의 모듈들)구현의 의미

Ⅵ. ERP시스템의 효과
1. 각 업무분야에 있어서의 ERP 효과(일반적인 효과)
2. ERP 도입의 효과

Ⅶ. 맺음말
본문내용
Ⅰ. 회사소개
굿모닝신한증권은 2002년 8월, 굿모닝증권과 신한증권의 합병에 따라 새롭게 탄생한 증권회사입니다. 동시에, 기존 대주주인 H&Q로부터 굿모닝증권 지분을 인수한 신한금융지주회사를 굿모닝신한증권의 새로운 1대주주로 맞았습니다. 이로써, 굿모닝신한증권은 기존의 정직하고 투명한 경영 외에 더욱 탄탄해진 기업지배구조와 경영구조를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차별화된 선진 경영기법을 기반으로 국내 증권계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켰던 굿모닝 신한증권은 이제 국내 증권업계에서 6위권의 규모를 갖추게 되었으며 무엇보다 신한금융그룹과 손을 잡음으로써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굿모닝신한증권은 99년 출범 이후 현재까지 다양한 금융상품과 강력한 맨파워, 심도 있는 리서치, 선진 투자시스템 등을 통해 견고한 성장세를 유지해 온 (구)굿모닝증권의 저력과 신한금융그룹의 남다른 강점을 발전적으로 수용해 제 3의 시너지를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굿모닝신한증권은 안전성과 수익성을 최우선의 목표로 하여 주주들의 가치를 향상시키면서 사회에 기여하는 기업상을 추구합니다. 변화하는 국내 금융시장에 발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항상 조직의 유연함을 지키려 노력하는 굿모닝신한증권은 우량한 국내금융자본인 신한금융그룹의 든든한 후원과 특유의 선진경영기법을 결합해 국내 증권계에서 성공적인 합병 케이스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향후 신한금융그룹의 광범위한 고객 기반을 활용해 은행-증권 등 금융업종별 벽을 초월해 보다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고객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이것이 바로 굿모닝신한증권이 나가고자 하는 방향입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레포트쓰는데 많은 도움이 됬습니다. 감사합니다^^
  • parkjs0***
    (2011.08.17 21:57:55)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ERP 성공 및 실패 사례를 통한 ERP구축 성공요인
  • ERP 시스템의 도입 성과는 달리 나타날 수 있다 ERP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안정시키기 위해서는 최고경영층의 확실한 지원과 강력한 추진력이 바탕환경변화에 적절히 대응하기 위해 ERP 시스템의 도입과정에서 조직적 혁신이 동시에 추진 조직적 개선을 위한 프로세스의 개선과 함께 조직적인 변화를 유도하는 프로젝트 관리가 중요ERP 구축의 성공사례99년 2월 IMF의 위기속에서도 굿모닝 증권은 새롭게 다시 태어났다. 이런 굿모닝 증권

  • [경영학원론] 삼성SDI의 기업경영 시스템 분석
  • ERP의 도입이 이루어진 것이다. 아래 그림의 구조로 이해할 수 있다.표 6 - 2 ERP 도입 운영성과 2004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췌성과지표활동시작 전수준98년 말수준99년 말수준2000년 말수준2001년 말수준고객응답시간30일5분4분1일1일미만수주~출하리드타임60일13일9일6일3일신제품개발시간22개월10개월8개월6개월4~5개월○ 6 시그마 도입 및 양성 삼성SDI는 1996년 생산부문에 6시그마경영을 성공적으로 도입하고 1998년 이후 사무부문

  • [경영]LG홈쇼핑 경영전략 분석
  • 업계 최초 해외시장 진출6. ERP, SCM등의 유통정보관리시스템 강화VII. 경쟁사 비교 분석1. 상반기 실적 2. LG홈쇼핑, 인터넷 매출이 카탈로그 매출을 추월2. 시장 점유율 분석3. 성장성 분석IX. 결론.Reference유통채널 Management(설봉식)하나경제연구소, 삼성경제연구소, 대신경제연구소프리첼 DRTV 유통 커뮤니티, 기타 유통관련 커뮤니티/까페신문기사검색기구 www.kinds.or.kr , 야후, 네이버www.kosdoctor.co.kr, 굿모닝증권, LGeshop, CJmall. 기타 유통관련 연구소.

  • [졸업][경영정보] 기업의 M-커머스를 이용한 성공전략
  • 성공사례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이에 따라 일본 내 지역적 한계를 극복하고 세계시장 진출을 위해 2000년 9월 미국 최대의 온라인 포탈사업자인 AOL과 제휴를 맺었고 최근 AT&T Wireless, 유럽의 KPN, 홍콩의 Hutchison에 대한 지분 투자 등 전 세계적인 영향력을 증대 해감으로써 앞으로 무선 인터넷 표준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3.4 웹 클리핑웹 클리핑은 현재 미국 PDA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3Com사의 팜 단말기를 위한 무선 인터넷 컨텐츠 서비스

  • [CRM] CRM(고객관계관리)의 주요동향, 현황과 문제점 및 향후 전략과 시장전망 분석(사례 중심)
  • 사의 전 세계 주요 대륙별 CRM 시장 규모 자료에 따르면 IT 전문 조사기관인 IDC 자료에 의하면 전 세계 CRM 시장은 매년 평균 22%의 고속 성장세를 유지하면서 2010년에 이르러서는 2.5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미국과 유럽시장이 전 세계 CRM 시장의 80%이상을 차지하는 것으로 조사됐으며 당분간 이러한 추세는 유지될 것으로 전망된다. 여타 대륙의 국가에서 진행되고 있는 e-business 환경의 성숙여부에 따라 조정될 수 있다고 예상한다. 이러한 CRM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