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한국후지쯔 글로벌경영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Fujistu Korea
1. 주요 사업 내용
2. 연혁
3. 기업 규모 및 실적

Ⅱ. 한국 내 경영을 위한 기업의 비전 및 전략
1. 한국 후지쯔의 경영철학
2. 한국 후지쯔의 비전
3. 국내 목표 달성을 위한 핵심 전략
4. 세부 전략적 목표치

Ⅲ. 한국 내 역량 확보를 위한 기업의 노력
1. 기술력(R&D, 전략적 제휴)
2. 생산력 (해외생산, Supply Network)
3. 마케팅력
4. 인력
5. 조직문화

Ⅳ. 결론 및 개선 방안
본문내용
Ⅱ. 한국 내 경영을 위한 기업의 비전 및 전략

1. 한국 후지쯔의 경영철학
․ 공존공영 (共存共榮)
지난 1974년 '화콤코리아 주식회사'라는 이름으로 탄생한 오늘의 한국후지쯔는 일본 후지쯔 본사의 공존공영, Cross-culture Company라는 글로벌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한국의 문화를 최대한 존중하면서, 첨단기술의 서비스제공을 통한 한국정보산업에 기여를 경영철학으로 삼고 있다.

2. 한국 후지쯔의 비전
한국후지쯔는 기존의 하드웨어 사업과 SI 사업을 토대로 시장을 선도하는 IT기업이 되겠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그러한 먼저 IBM, Sun과 같은 거대 경쟁자들과 경합하기 위해서 회사의 크기의 성장이 중요하다고 판단하고 ‘빌리언 달러 컴퍼니’로 진입하는 것을 장기적 목표로 하고 있다. 즉 매출 10억 달러, 우리 돈으로 매출액 1조원 달성과 함께 경상이익 5%(500억 원) 달성을 구체적 목표로 삼고 있다.

3. 국내 목표 달성을 위한 핵심 전략
1) Everything on the Internet
후지쯔의 기본 사업전략은 ‘Everything on Internet'이다.
이에 따라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버 등의 기존 사업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SI 기업으로 변화를 추구하고 있다.
SI는 시스템 통합 사업을 뜻하며 그 사업내용은 고객기업에서 원하는 시스템에 관하여 기획, 시스템의 설계, 최적의 하드웨어 선정에서 발주 및 조달, 사용자의 필요에 맞춘 응용 소프트웨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한국후지쯔 `FUJITSU` 경영전략
  • 세계 IT시장의 선두를 달린다FUJITSU목 차1개 요2회 사 개 요3후 지 쯔 의 해 외 진 출4사업 모토 및 글로벌 경영 전략5한 국 후 지 쯔 의 개 요6한국후지쯔의 현 지 화 전 략 7C E O 의 경 영 철 학8기 업 문 화 와 인 사 정 책9후 지 쯔 의 제 품10경 쟁 업 체 삼 성112 0 0 4 년 경 영 전 략12맺 음 말1. 개 요지난 4월 9일, 다국적 기업인 후지쯔의 PDP 특허료 요구를 삼성SDI가 거부하면서 시작된 양 사간 특허분쟁 문제가 최근 이

  • 후지쯔,후지쯔해외진출전략,후지쯔경영전략,글로벌경영전략사례
  • 후 지 쯔 (Fujitsu)1234서론 : 기업소개 및 사업모토후지쯔의 해외진출 및 경영전략한국 후지쯔의 경영활동결론 : 우리나라기업에게 주는 교훈목 차Fujitsu advertisement1. 기업 소개 및 Business motto후지쯔 ( Fujitsu ) 설 립 : 1935년 6월 20일 본사 소재지 : 일 본 매출액 : 4,536$ (2008년 기준)주요사업 : 소프트웨어, 서비스플랫폼, 전자기기등지속적인 글로벌화서비스주도business친환경적business기술 리더쉽확보후지쯔의 Businessmotto후지쯔의 사업모토1

  • CRM란 무엇인가 레포트
  • 국제화와 개방화의 가속은 경쟁의 심화, 업무의 복잡화, 정보기술의 발전 등 기업 내/외부환경의 빠른 속도 변화를 이루어 냄으로써 기업이 경쟁력을 유지/증가시키고 이로 인해 환경의 변화에 대응한 기업혁신은 기업 생존 필수 조건이 되고 있다. 특히 정보기술(IT: Information Technology)의 급속한 발전은 기업경영 환경에도 커다란 변화를 일으키면서, 치열한 경쟁 환경 하에서 기업이 경쟁력을 확보하고 유지해 나가기 위해서 반드시 갖추어야 할 핵심적

  • [리더십분석] CEO 리더십의 정의와 중요성 및 한국 CEO 리더십의 사례 및 전망
  • 한국 리더십의 특징(2) 과거 한국 리더십의 대표적 사례1) 관계를 중요시하는 인간적 리더십2) 강력한 추진력과 배짱의 리더십3. 한국 CEO 리더십의 현재 (구제금융 이후 2010년까지)1) 현재 한국 리더십의 특징2) 현재 한국 리더십의 대표적 사례4. 현 단계의 문제점5. 한국 CEO 리더십의 미래 (2010년 이후 향후) (1) 덕을 갖춘 변혁적 리더십 사례) KT 이석채 CEO의 덕을 갖춘 리더십 (2) 최고 경영자의 글로벌 리더십 발휘참고문헌CEO 리더십1. CEO 리더십

  • [글로벌 IT기업 후지쯔의 이해와 경영전략] 글로벌 IT기업 후지쯔의 이해와 경영전략
  • 글로벌 IT기업 후지쯔의 이해와 경영전략 목 차1.개 요2.해외진출 사업3.모토 및 글로벌 경영 전략4.한국 후지쯔의개요5.한국후지쯔의 현지화 전략 6.기업문화와 인사정책7.후지쯔의 제품8.결론참고문헌1. 개 요후지쯔는 국내에서 흔히 서버 회사 혹은 컴퓨터 회사로 많이 알려져 있다. 하지만 본사의 매출구조 및 사업현황을 보면 후지쯔는 매출규모나 사업영역 등 측면에서 글로벌 정상급 IT기업으로서의 면모를 자랑하는 기업임을 쉽게 알 수 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