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믹스전략] 중국시장에서의 SK-ZIC의 윤활유사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ⅰ)윤활유 사업에서 중국시장환경
ⅱ)SK의 윤활유 시장 분석
ⅲ)SK-ZIC의 시장분석
ⅳ)SK-ZIC의 STP분석

2. 본 론
◈ SK-ZIC의 중국시장에서의 마케팅믹스 전략 분석
▶ 제품전략 ▶ 가격전략
▶ 유통전략
▶ 촉진전략

3. 결 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 론

많은 기업들이 중국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난리가 났다. 왜 그렇게 중국 시장에 집착하는 것일까? 그 이유는 우리가 익히 알고 있을 것이다. 거대한 중국시장환경 때문인 것이다 13억 인구가 살고 있는 중국 시장은 누구나 탐낼 수 밖에 없는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는 윤활유 시장의 중국시장 진출 환경을 알아보록 하자. 환경을 알면 왜 진출해야 하는 지, 왜 진출할 수 밖에 없는 배경을 자연히 알게 될 것이다.

ⅰ)윤활유 사업에서 중국시장환경

◈ 중국, 윤활유시장 쟁탈전 격화

고도성장추세가 다소 주춤해지는 추세에 있는 중국에서 외자도입이 인정된 윤활유시장을 둘러싸고 중국 국영기업과 해외 업체들이 치열한 쟁탈전을 벌이고 있다. 앞으로 일본계 자동차 관련업체의 현지진출과 관련하여 구미보다 한발 뒤늦은 일본 석유업체들이 중국의 공업용 윤활유시장에 적극 진출을 추진중이어서 경쟁이 격화될 것으로 보인다.
상해 시내에서 자동차로 2시간 정도 서북으로 가면 인구 300만명의 강소성 상주에 도착한다. 이 중심부의 공업단지 한쪽에 지난 97년 7월 준공된 최신예 윤활유공장이 있다. 일본 이데미츠코산이 출자한 대만 윤활유업체 대만국굉의 자회사인 상주국굉 화공공사(자본금 200만달러)공장이다. 원재료인 기유와 첨가제를 이데미츠나 대만국굉에서 조달하고 새공장에서 조합하여 공업단지안의 대만기업을 비롯 일본계와 중국계 기업에 판매하고 있다. 이 공장은 연간 1만킬로리터의 생산능력에 대해 판매량은 1200킬로리터에 불과하지만 철판구멍마개용으로 사용되는 독자적인 휘발성유 등 30개 품종을 제조하고 있다. 공장에는 빈 상태의 500킬로리터 용량의 탱크 4기가 있다.
참고문헌
국제마케팅-김주헌 마케팅원론-박주홍 외 3명
마케팅-최종필지음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한은경지음.
글로벌 시대의 국제경영 - 김희철지음
문화와 국제광고 표현 - 고경순지음
SK주식회사, 선진국 표준 부응하는 오일 개발 [매일경제 2003-10-14 16:21]
[유화업계 “내년엔 도약이다”] 삼성종합화학 外 [파이낸셜뉴스 2002-12-11 18:00]
SK(주)] '슈퍼팔트' 中시장 선점 [매일경제 2001-03-20 09:57]
http://dart.fss.or.kr/dart/Viewer?type=frm&rcpNo=20040813001495&maximize=on
http://www.skzic.com/kor/frame_main.html
http://www.happycampus.com/report/view.hcam?no=2849347

中國化工報 10월 24일자, 작성자: 김성헌 11-04,
출처: KOTRA 사이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중국에 진출한 ZIC의 내용은 30%정도이고 나머지는 너무 일반적인 내용입니다.
    기대 이하 입니다. 그리고 중복 되는 내용이 많습니다.
  • zest***
    (2006.10.04 16:18:53)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중국시장에 대한 `SK엔크린 ZIC XQ`의 마케팅믹스전략 제안
  • < 목 차 >1. 들어가는 글2. 서론3. 본론1)제품전략2)가격전략3)촉진전략4)유통전략4. 결론5. 참고문헌SK엔크린(Enclean)은 SK㈜가 독자 개발한 고유 브랜드로써, 세계 최고 수준의 첨가제를 첨가한 휘발유의 브랜드이다. 윤활유 지크는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윤활유 부문 3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인 국내 대표 윤활유 브랜드로서 2001년에는 국내 업계 최초로 매출 3000억원을 돌파했다. 지난 2002년부터 중국 진출도 추진하고 있어 쉘, 엘프 등

  • [국제마케팅] SK ZIC의 한국중심으로 중국시장에서 마케팅믹스전략
  • Report『SK ZIC의 한국중심으로 중국시장에서 마케팅 믹스전략』강 의 명:국제마케팅제 출 일:2004년 11월 4일목 차Ⅰ. 서론 11. 이론적 배경(마케팅 믹스 구성요소) 1Ⅱ. 본론 21. 윤활유 개념 및 국내시장 동향 2① 윤활유 개념 2② 국내시장 동향 22. ZIC 연역 43. ZIC의 국내시장 진입방법 5① ZIC 브랜드 소개 5② ZIC 브랜드의 차별화 54. ZIC의 국내시장 4P전략 6① 제품 6② 유통 6③ 가격 7④ 촉진 75. 중국의 윤활유 시장 분석 8① 중국의 화학산

  • [마케팅믹스전략] sk 지크의 중국진출 및 마케팅전략
  • 아시아지역 윤활유시장에서의 마케팅믹스전략 -지크의 중국진출 및 마케팅 전략-국제마케팅 ♧목차♧Ⅰ. 기업 개요지크 소개지크 연혁지크의 브랜드 계층 구조Ⅱ. 환경분석 엔진 오일 시장특성경쟁사 구매행태Ⅲ. STP 전략ZIC의 문제점과 마케팅 목표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Ⅳ. 4P MIXPRODUCT/BRAND ELEMENTplace/pricepromotion- adverting startegy- 주력 매체 이동 Ⅴ. 지크의 중국진출SK㈜의 중국사업 추진 배경VISION 및 목표SK㈜ 중국사업 추진 연혁중

  • [마케팅] 한국시장의 SK ZIC를 중심으로 한 마케팅믹스전략
  • 【아시아지역 윤활유시장에서의 마케팅믹스전략】- 한국시장의 SK ZIC를 중심으로 한 마케팅 믹스전략 -⊙ 과 목 명 : 국제 마케팅⊙ 교 수 명 : 목 차◈ 들어가면서 ▶ 중국을 중심으로 본 세계 윤활유 시장의 현황▶ 한국 윤활유 시장의 현황◈ 본론 Ⅰ. 기업 개요1. ZIC 브랜드의 도입2. 브랜드 차별화- 21c 브랜드 ZIC3. ZIC 제품 소개4. ZIC 연혁5. ZIC의 브랜드 계층구조Ⅱ. SK ZIC의 환경분석1. 국내 시장 동향2. 소비자들의 구매행태3. 주 경쟁사

  • [국제마케팅] SK윤활유의 중국시장 마케팅전략
  • SK 윤활유의 중국 시장 마케팅 전략목차1. 기업소개 및 선정이유2. 중국시장현황3. 경쟁사 분석4. SWOT분석5. STP6. 마케팅 믹스전략(4P)7. 결론1. 기업 소개 및 선정이유SK가 중국사업 추진 배경- 중국 시장의 기회(Potential)와 SK㈜ 요구사항(Needs)의 일치 중국은 무한한 성장 잠재력을 가진 시장으로서 세계 무역과 아시아 경제의 견인차이며, 한국의 최대 교역 상대국이다. 세계의 다국적 기업들은 이미 중국 정부의 개혁/개방 정책에 따라 현지화로 요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