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한국&일본의 윤활유시장과(주)SK의 마케팅믹스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개요

2.한국&일본의 윤활유 시장

3.SK 기업개요

4.SK의 마케팅 믹스전략(4P)

1)제품전략

2)가격전략

3)유통전략

4)촉진전략

5.결론


본문내용
1.개요

고유가 시대를 살고있는 현대 국내 윤활유시장의 현황과 일본의 윤활유 시장에 대해 알아본다.그리고 기름한방울 나지 않는 국가에서의 윤활유시장을 타켓으로 한 기업이 어떠한 마케팅 믹스 전략가지고 경쟁해가고있는지 "주)SK"를 통해 알아보고자 한다.

윤활유란?
기계와 마찰면에 생기는 마찰력을 줄이거나 마찰 면에서 발생하는 마찰열을 분산시킬 목적으로 사용하는 유상물질로, 윤활기유에 적당한 첨가제를 넣어 사용목적에 맞는 윤활유 제조



2.한국 & 일본 시장의 윤활유 시장

1)한국과 일본 윤활유 시장의 특징

한국과 일본의 윤활유시장은 그 특성상 비슷한 구조를 띄고있다. 먼저 두 나라는 석유가 전혀 나지 않는 국가로 두 나라 모두 전량을 수입에 의존하고 있으며 몇개의 기업이 과점의 형태를 띄고있다.
석유의 수입량은 일본이 2위 한국이 3위로 미국에 이어 높은 량을 수입하고 있다.

2)시장환경

-인구 통계학적 환경

지속적인 인구증가 - 석유는 다양한 용도와 유용성으로 인해 필수불가결한 에너지이자
산업의 기초 원료이다. 작물재배, 의복, 교통 등 석유가 들어가지 않는
곳이 없다. 현대 생활에 석유는 가장 중요한 천연자원으로서 밀접한
연관을 맺고 있다. 석유가 없으면 하루도 사회 생활을 영위할 수
없다는 점에서 석유는 현대 사회의 혈액과 같은 기능을 한다.이와
같이 현대 사회에서 석유의 가치가 다른 어느 에너지보다 높이 평가
되고 있는 것은 한마디로 석유가 모든 산업의 원동력이 되고, 우리의
의식주 생활에 필요한 욕구를 대부분 충족시켜 주는 기초 원료이기
때문이다.
모든 산업에 연관성(linkage effect)이 높은 석유는 인구증가에 따른
지속적인 소비 증가가 계속 될 것이다.

참고문헌
한국윤활유공업협회
http://www.kloia.or.kr

한국석유품질검사소
http://www.kpqi.or.kr

한국석유협회
http://www.petroleum.or.kr

SK 주식회사
http://www.skcorp.com


감삼동 카센터 일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중국시장에 대한 `SK엔크린 ZIC XQ`의 마케팅믹스전략 제안
  • 윤활유 시장에서 SK ZIC의 입지와 전략을 알아보자.최근 한국의 경제상황은 국내외적으로 큰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 대내적으로는 엄청난 대외부채와 이를 극복하기 위한 국가의 사활을 건 구조조정의 소용돌이에 휘말려 있고, 대외적으로 2001년 9월 11일 미국의 테러사건 이후 미국의 경제가 하락 일로에 있고 더불어 주요 국가들 또한 동반 하락추세를 나타내고 있는 실정이다. 또 우리나라의 주요 수출국인 아시아 및 중남미 등의 국가는 금융

  • [국제마케팅] 한국 윤활유의 중국시장진출
  • 전략)⑴ 제품전략⑵ 가격전략⑶ 중국시장의 유통전략⑷ 중국시장의 촉진전략결론서론저희 1조의 국제 마케팅 과제의 주제는 윤활유의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으로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이에 서론에서는 윤활유의 개념과 종류 그리고 중국시장을 선택하게 된 배경에 대해서 논하고 본론에 들어가서는 윤활유의 중국시장 진출과 관련된 외부내부환경 분석과 이를 바탕으로 한 SWOT 분석, STP, 마케팅 믹스의 큰 흐름으로 전개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국제마케팅믹스전략] s-oil(에스오일)의 마케팅믹스전략
  • 아시아 지역 윤활유 시장에서의 마케팅 믹스 전략한국 시장 및 일본 시장제 출 일: 2004년11월 4일《 목 차 》서론1.국내 석유산업의 현황 2.아시아의 석유시장 동향본론1.구체적 시장환경-일본-한국2.각 회사별 제품3.s-oil의 시장환경과 현황4.s-oil의 마케팅믹스전략5.s-oil 의 향후전략결론아시아 석유시장의 방향서론1.국내 석유산업의 현황석유산업은 막대한 투자비가 소요되는 장치산업이다.석유는 모든 산업의 기초원료로서 일정한 여유

  • [국제마케팅믹스전략] 중국시장에서의 SK-ZIC의 윤활유사업
  • 주제 :중국시장에서의 SK-ZIC의 윤활유 사업목 차 1. 서 론ⅰ)윤활유 사업에서 중국시장환경ⅱ)SK의 윤활유 시장 분석ⅲ)SK-ZIC의 시장분석ⅳ)SK-ZIC의 STP분석2. 본 론◈ SK-ZIC의 중국시장에서의 마케팅믹스 전략 분석▶ 제품전략▶ 가격전략▶ 유통전략▶ 촉진전략3. 결 론4. 참고문헌1. 서 론많은 기업들이 중국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난리가 났다. 왜 그렇게 중국 시장에 집착하는 것일까? 그 이유는 우리가 익히 알고 있

  • [국제마케팅] SK(주)지크 마케팅믹스전략
  • 국제마케팅 믹스전략-SK(주)지크-국제마케팅담당교수제 출 일04. 11. 03목 차 서 론 1. 중국시장의 특성 2. 참고자료 2-1. 최근 분기별 GDP 성장율추이2-2. 공업생산 투자추이2-3. 소비재 매출 및 물가본 론 1. 마케팅믹스전략 대상업체 1-1. 기업소개1-2. 중국진출 현황1-3. ZIC2. 중국시장내 SK(주) 진출현황 3. SWOT분석 4. 마케팅믹스 전략 4-1. 제품전략4-2. 가격전략4-3. 유통전략4-4. 촉진전략 결 론 ■ 참고문헌마케팅 - 박명호, 박종무,윤만희 공저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