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한국&일본의 윤활유시장과(주)SK의 마케팅믹스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개요
2.한국&일본의 윤활유 시장
3.SK 기업개요
4.SK의 마케팅 믹스전략(4P)
1)제품전략
2)가격전략
3)유통전략
4)촉진전략
5.결론
- 본문내용
-
1.개요
고유가 시대를 살고있는 현대 국내 윤활유시장의 현황과 일본의 윤활유 시장에 대해 알아본다.그리고 기름한방울 나지 않는 국가에서의 윤활유시장을 타켓으로 한 기업이 어떠한 마케팅 믹스 전략가지고 경쟁해가고있는지 "주)SK"를 통해 알아보고자 한다.
윤활유란?
기계와 마찰면에 생기는 마찰력을 줄이거나 마찰 면에서 발생하는 마찰열을 분산시킬 목적으로 사용하는 유상물질로, 윤활기유에 적당한 첨가제를 넣어 사용목적에 맞는 윤활유 제조
2.한국 & 일본 시장의 윤활유 시장
1)한국과 일본 윤활유 시장의 특징
한국과 일본의 윤활유시장은 그 특성상 비슷한 구조를 띄고있다. 먼저 두 나라는 석유가 전혀 나지 않는 국가로 두 나라 모두 전량을 수입에 의존하고 있으며 몇개의 기업이 과점의 형태를 띄고있다.
석유의 수입량은 일본이 2위 한국이 3위로 미국에 이어 높은 량을 수입하고 있다.
2)시장환경
-인구 통계학적 환경
지속적인 인구증가 - 석유는 다양한 용도와 유용성으로 인해 필수불가결한 에너지이자
산업의 기초 원료이다. 작물재배, 의복, 교통 등 석유가 들어가지 않는
곳이 없다. 현대 생활에 석유는 가장 중요한 천연자원으로서 밀접한
연관을 맺고 있다. 석유가 없으면 하루도 사회 생활을 영위할 수
없다는 점에서 석유는 현대 사회의 혈액과 같은 기능을 한다.이와
같이 현대 사회에서 석유의 가치가 다른 어느 에너지보다 높이 평가
되고 있는 것은 한마디로 석유가 모든 산업의 원동력이 되고, 우리의
의식주 생활에 필요한 욕구를 대부분 충족시켜 주는 기초 원료이기
때문이다.
모든 산업에 연관성(linkage effect)이 높은 석유는 인구증가에 따른
지속적인 소비 증가가 계속 될 것이다.
- 참고문헌
-
한국윤활유공업협회
http://www.kloia.or.kr
한국석유품질검사소
http://www.kpqi.or.kr
한국석유협회
http://www.petroleum.or.kr
SK 주식회사
http://www.skcorp.com
감삼동 카센터 일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 문화대혁명에 관한 연구 문화대혁명 배경, 문화대혁명 진행 과정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