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사례연구] 한샘의 효과적인 ERP(Enterprise Resources Planing) 구축 3분 CAD 서비스경영혁신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2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한샘의 경영혁신 사례

1. 효과적인 ERP(Enterprise Resources Planing) 구축

2. 디자인 경쟁력 확보

3. 기타 요인

4. 한샘의 향후 전략

5. 결 론

본문내용
한샘의 효과적인 ERP
(Enterprise Resources Planing) 구축
3분 CAD 서비스경영혁신 사례

한샘의 경영혁신 사례

1. 효과적인 ERP(Enterprise Resources Planing) 구축

- ‘전사적 자원관리’ 또는 ‘전사적 자원계획’으로,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유무형의 모든 자원 또는 자산을 가장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이를 통해 회사의 경영성과가 무한대로 늘어나도록 하는 실천행동이다. ‘한샘’은 ERP 시스템을 구축하여 모든 자원과 역량을 결집하여 고객만족을 지향하며 이를 위해 모든 업무 프로세스를 고객중심의 연쇄 고리로 만들었다.

1) 목표
- 경상이익 10% 증가, 가격경쟁력 30%증가, 시장점유율 50% 달성

2) 의미
- 경영혁신 활동을 통해 조직과 프로세스에 새로운 옷을 입히고 ERP라는 새로운 경영정보 기술을 구현한 ‘한샘’은 이를 통해 360개의 부엌가구대리점과 140개의 인테리어대리점을 하나로 묶는 작업도 진행했다. 이것은 부엌가구나 인테리어와 관련해 ‘한샘’에 물품을 공급하는 공급업체와 보다 전략적인 협업을 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었다는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참고문헌
장수용, 『경영혁신을 통한 기업경쟁력강화 실천기법』, 전략기업컨설팅 , 2006
장수용, 『프로세스에 의한 관리혁신 (MBP)』, 전략기업컨설팅 , 2004
전략기업컨설팅 편, 『한샘의 경영혁신사례』, 전략기업컨설팅 , 2004
한샘 『경영자료』,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RP 개념과 시스템분석,도입효과분석및 ERP 기업 도입 성공,실패사례분석및 ERP 향후방향제시
  • 사례4) 한샘 도입사례(2) 실패사례1) 보잉사 사례2) 비알코리아 사례6. ERP도입의 향후방향제시1. ERP(전사적자원관리)의 개념ERP는 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의 줄인 것으로 우리말로 전사적 자원관리로 불리어 지고 있다. 말 그대로 인력뿐 아니라 자재나 설비 등 기업 활동을 위해 사용되는 모든 자원을 전사적․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일이다.즉, ERP란 회사가 이익을 창출하기 위해 사용되는 모든 것을 통합적으로 관리하여보다 효율적인 경영

  • [FA][공장자동화][TOC][제약자원이론][CIM][컴퓨터통합생산][적기공급생산]FA(공장자동화), TOC(제약자원이론), CIM(컴퓨터통합생산), JIT(적기공급생산), AUTO LABELER SYSTEM(스티커접착기) 분석
  • 기울이고 있다.참고문헌▷ 박기헌 외 1명, 우리나라의 공장자동화기술 개발현황, 대한전기협회, 1988▷ 이상준, 백승철, 공장자동화 이론과 실습, 상학당, 2012▷ 이중우, 국내 공장자동화현황과 전망, 대한전기협회, 1990▷ 전기호, 공장자동화에 따른 원가구성비율 변화의 공정가치분석, 경북대학교, 2008▷ 최덕규 외 1명(2006), 공장자동화 수준과 원가구조 및 기업성과, 한국경영교육학회▷ 한국생산성본부(1994), 국내 공장자동화 현황조사 보고서

  • [생산관리] ㈜ 한샘 대량고객화와 황소채찍효과(ERP 구축)
  • 구축하는 것이다. ERP 시스템을 통해 본사가 부엌가구/인테리어 대리점의 시공을 직접 지원하는 ‘직시공방식’을 구현했으며, ‘3분 CAD 시스템’과 ‘시공좌석제’를 도입해 상담 시간과 고객 납품시간을 단축, 대리점 및 직매장의 경쟁력을 향상시켰다. 최근 한샘은 고객 접점 관리를 위해 e-비즈니스를 도입하는 등 디지털화를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전체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6-시그마 방법론’을 적용하는 경영혁신 활동을 진

  • [경영] ERP(전사적 자원관리)의 개념과 사례
  • 구축하면서 도입됐다. 3. ERP의 정의 ERP란 구매, 생산, 판매, 회계, 재무, 인사 등 기업활동 전반에 걸친 각각의 단위 업무가 상호 긴밀한 관계를 가지면서 실시간으로 통합처리되는 시스템이다. 즉 단위 업무별로 사용했던 각각의 전산시스템을 유기적으로 하나로 통합함으로써 인적, 물적 자원의 효과적 활용을 지원하는 전사적자원관리(全社的資源管理 , Enterprise Resource Planning)시스템이다.과거의 경영지원을 위한 각 서브 시스템은 해당 분야의 업무

  • [경영정보학] 한샘의 ERP 구축의 성과와 미래
  • 한샘, 핵심경쟁력 구축1한샘, 핵심경쟁력 구축21970년 창업 이후 성장을 거듭하여 부엌가구 시장점유율 1위3분 CAD 도입 : 소비자가 현장에서 원하는 제품으로 가상부엌 설계국내 업계 최초 ERP 도입 : 본사와 공장, 500여 개 유통채널과 800여명의 시공요원 전산으로 통합관리 핵심경쟁력 구축시공좌석시스템 도입 : 한샘이 현재 어느 지역에 지원 가능한 시공 인력이 어느 정도 되는지 누구나 확인할 수 있게 만든 시스템고객 만족 지향스피드 경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